인텔 칩세트가 들어간 UMPC MSI 클로를 소개 합니다....7월 첫째주부터..관련 내용을 소개했어야 했지만, 뭐..게으름이 문제였겠죠 대신 정말 진득하게 사용해보고 관련 제품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7월 현재 기준으로 가격이 많이 하락하게 되면서 구매 가시권에 들어온것도 시기적절하게 제품을 소개하는것이 또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핸드헬드 PC라고도 하고 UMPC라고 표현하기도 하면서..또 미니PC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그대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으로서의 역할도 또 가능한 제품군입니다.
호환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심지어 안드로이드 게임에 대한 에뮬레이션도 가능하게 해놓아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도 확실한 휴대용기기가 될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디자인은...딱...닌텐도나 PSP 등과 같은 좌/우에 패드와 트리거가 배치된 전형적인 레이아웃의 게임기 형태입니다.
참고로 테스트하는 제품은 인텔 울트라7 제품으로 울트라5 CPU가 들어간 제품에 비해서 성능이 조금더 좋다는 점을 미리 고지는 합니다. 이 부분은 성능편을 통해서 같은 코어를 사용한 노트북과도 비교한번 해보겠습니다.
MSI에서 제작된 휴대용 게이밍PC인만큼 MSI의 각종 음장과 AI엔진을 활용한 성능 부스팅등 MSI노트북의 주요 기술이 들어간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I게이밍노트북을 줄여놓았다고 생각하면 되겠는데요
우측에 패드와 조작부가 있고, MSI 센터라고 하는 게이밍모드에 접근하는 단축 버튼과 기기의 설정을 제어하는 단축버튼이 스크린 옆에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버튼등이 있습니다.
좌측에도 역시 패드 기능과 기능키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열배출을 위한 흡입구와 트리거가 추가적으로 배치되어 있네요
상부에는 볼륨과 열배출구 좌/우에 트리커 각각 총 4개 배치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엑스박스 컨트롤하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팀덱같이 게임에 특화된 컨트롤러와 윈도우11 기반의 호환성을 모두 갖춘 작은 노트북입니다.
이렇게 게임컨트롤러가 노트북과 통합되어서 판매되는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겠죠
2-3일 뒤에 관련 도킹스테이션을 활용한 미니PC로서의 활용성도 소개할텐데요 기본적인 노트북 성능을 담아가면서 뒹굴거리면서 게임도 해야한다면 관심가져볼만합니다.
한손으로 들고 있기에는 살짝 부담스러운 무게이죠..두손으로 잡고 눈앞 가까이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매력..뒹굴 거리면서 디아블로 할 수 있다는점..실제 2-3주 사용하다보니...MSI 클로 가지고 해야 하는 게임 장르가 어떤 게임류인지 파악이 되기 시작하더군요
참고로 모니터 자체적으로 멀티터치 기능 지원합니다.
데스크탑 모드와 패드 모드를 별도로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 하는 게임에 따라서 프로그램에 따라서 변환도 가능합니다.
평소에 게임 안하다가 이렇게 뒹굴 뒹굴 하니..하하 이게 또 다른 맛이 있네요...
의자에 앉아서 집중해서 작정을 하고 하는 것보다 훨씬 부담 없는 느낌이라고 할까요.....색다른 경험이기는 합니다.
기본적인 소감...오 괜찮음..참고로 저는 다른 경쟁사의 제품등을 사용해보지 않고 이런류의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할 여건이 안된만큼...제품 자체에 대한 평가로 해서 5일간 집중적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코어 울트라5 제품을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체험은 일렉트로마트에서 현재 판매중에 있으며 7월 31일날 제가 직접 가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울트라5의 성능도 말이죠
-
본 포스팅은 MSI코리아 서포터즈를 통해서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