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신상 박스형 미니 선풍기 제품인 모리츠 MO-SK101(현재 최저가 12,900원) 박스형 선풍기 입니다. 박스형 선풍기라 가지고 이동 중에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책상이나 탁자위에 거치해 놓고 사용하기 좋은 미니 선풍기 입니다. 일반적인 미니 선풍기 제품들이 주로 2단에서 최대 4단정도의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하지만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은 무려 100단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날로그식 다이얼을 사용하지만 디지털 눈금을 제공해 100단의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18650 1500mAh 급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바람 세기에 따라 사용 시간이 달라지지만 최대 8시간내외에서 최대 바람세기에서는 2시간 가량 사용 가능합니다. 박스형 제품답게 바람날개의 크기가 큰 편이라 개인용 선풍기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풍량을 제공합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맞춰 조용한 곳에서 최대한 바람세기를 약하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 구성은 선풍기 본체, 설명서,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전압은 5V/1A 입니다.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잘못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충전기는 신중하게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500mAh 이며 무게는 250g 입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은 박스형 선풍기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바람날개 부분도 외부로 드러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풍량이 강한편이고 바람이 좁게 날아오지 않고 넓게 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전원 ON/OFF 기능 겸 바람세기 조절용 다이얼이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하단에는 컨트롤러와 배터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충전포트는 C타입 포트와 5핀 포트 모두 지원합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너비는 14cm 높이는 17.5cm 깊이는 4cm 다리 부분의 길이는 10cm 입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의 실제 무게는 253g 입니다. 무게만 보면 손풍기 제품들하고 비교해도 비슷할 정도로 가볍습니다.
하단 부분의 다이얼을 0으로 옮기면 전원이 OFF됩니다. 1단계이상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자동으로 전원켜지는 방식입니다. 다이얼을 돌려 1단계식 총 100단계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바람세기 단계가 너무 많아 각각의 단계를 조절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으 다이얼이 생각보다 너무 민감하지 않아서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전원 OFF 상태에서의 주변 기본 소음은 22dB 입니다. 1단계 바람세기에서는 34dB 10단계에서는 36dB 입니다. 생각보다 OFF상태와 1단계 사이의 간격이 크게 느껴지는 아무래도 실제 체감으로 느껴지는 바람의 세기는 상당히 약한 미풍이지만 바람 소음측면에서는 숫자가 큭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실제 체감 소음은 30단계 이하에서는 상당히 조용합니다.
80단계에서는 48dB 100단계에서는 51dB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100단계 에서도 소음이 51dB정도로 조용하다는점입니다. 보통 손풍기 제품들이 3단에서도 70~80dB이상 올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박스형 선풍기 제품들은 바람날개가 크고 외부로 노출된 디자인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바람에 의한 소음이 적고 조용한편입니다.
모리츠 MO-SK101 박스형 선풍기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람 세기를 10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사용환경에 맞춰 조용한 도서관에서는 30단계 이하에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외부나 집에서 더울때는 100단계로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형 제품이라 책상이나 탁자 위에 세워놓고 사용하기 편리하고 바람 날개의 크기가 손풍기 제품들에 비해서 크기 때문에 좀 더 강한 풍량과 함께 넓게 퍼지는 좀 더 자연스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