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박사입니다. 오늘은 고용량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을 준비했습니다. PC를 조립하기 위해서 다양한 부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중요한 부품으로 파워서플라이를 뽑을 수 있는데요. 파워서플라이는 컴퓨터에 모든 부품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은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 ATX 3.1과 PCIe 5.1 (12V-2x6) 적용은 물론 80PLUS 230V EU 골드 인증 획득으로 성능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데요. 국내 개발 하이브리드-E 플랫폼과 '칼전압' 2세대 GPU-VR 기술 탑재하였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무상 10년 보증 및 새 제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한 발열 관리 2세대 애프터 쿨링 특허 기술과 ON/OFF 가능한 0dBA 제로 팬 모드 지원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고사양 PC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한데요. 저는 가성비 좋으면서 퀄리티 또한 믿을 수 있는 마이크로닉스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을 살펴보면 본체, 다양한 모듈러용 케이블, 설명서 및 섀시 고정용 볼트 4개, 전원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면 120mm FBD 팬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제로 팬(0dBA) 모드를 지원하여 내부의 온도가 50℃ 이하일 경우에는 팬의 작동을 멈춰서 소음이나 팬 모터에 의한 발열까지 발생하지 않아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은 발열에 대한 효율적인 설계 덕분에 기본 작동온도를 낮추어줄 수 있는데요. 스마트 발연 관리라고 불리는 이 2세대 애프터 쿨링 특허 기술 덕분에 제로 팬 기술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듈 포트 구상은 M/B, CPU/PCI-E x 2, 12V, IDE + SATA로 이루어져 있고 결합 부위는 내구성이 뛰어나게 제작이 되어있기 때문에 케이블을 탈착하는 과정에서 포트가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듈러 케이블들은 모두 600~700mm의 여유로운 길이를 제공하고 플랫 타입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배선을 가능하게 해주었는데요. 케이블이 상당히 유연한 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 정리를 더욱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파워서플라이 선택에 가장 중요한 케이블 구성으로 12V GPU 전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차세대 ATX 3.1 규격의 고용량 파워답게 12V GPU 전원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안전성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은 '칼전압'으로 불리는 2세대 GPU-VR 및 국내에서 개발된 하이브리드-E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의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았는데요. CPU 성능을 체크할 수 있는 시네벤치, 그래픽카드 성능을 체크할 수 있는 3DMARK를 실행하여 테스트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여도 안정적으로 전압이 유지가 되고 PC가 정상적으로 성능 발휘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작업이나 게임 플레이를 위한 고사양 PC를 제작해야 한다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고용량 파워서플라이를 추천합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