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흡입식과 전기충격식 이중방식이 적용된 해충퇴치기 유니맥스 해충퇴치기 UMB-137W(현재 최저가 14,990원) 입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무선타입의 제품이 아니라 USB 전원을 사용해야 하는 유선전원 타입의 제품입니다. 대신 소비전력이 최대 8W이내의 제품이라 보조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어댑터를 사용해 작동시킬수도 있지만 야외에서는 보조배터리로도 꽤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흡입식만 사용하게 되면 다소 성능이 떨어지기때문에 전기충격식을 겸하고 있고 전기충격 범위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해충퇴치기로서의 성능은 꽤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제품 스펙 사항을 살펴보면 정격입출력은 5V 전원을 사용하며 소비전력은 7W입니다.
유니맥스 해충퇴치기 UMB-137W 제품 구성은 모기퇴치기 본체, 설명서, 유선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선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이라 따로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으며 전원은 5V만 사용하기때문에 가능하면 고속충전어댑터보다는 저속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소비전류는 적어도 2A급은 되어야 합니다.
유니맥스 해충퇴치기 UMB-137W 제품의 상단부분에는 흡입팬이 배치되어 있고 중간부분에는 전기충격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흡입팬을 통해 흡입된 모기는 가운데 보시면 투명한 관이 있는데 관을 통해 아래쪽 포충함에 모이게 됩니다. 중간 부분의 전기충격기에 의해 잡힌 해충들도 아래로 떨어지면서 포충함에 모이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 크기가 큰 벌레들은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전기충격기에 그대로 걸리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나중에 한번씩 털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품 상단에는 바람세기를 조절하는 버튼과 전기충격기 ON/OFF버튼이 있습니다.
바람세기는 3단 조절이 가능합니다. 3단에서는 약간 흡입팬 소음이 발생하기때문에 취침시 사용하신다면 1단으로 사용하시거나 전기충격모드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기 충격기 부분을 보면 안쪽에 두줄의 전선이 규칙적으로 감겨져 있습니다. 한줄이 아니라 두개의 전선입니다. 가운데 벌레가 걸리면 한방에 감전사하게 됩니다.
아래쪽에는 잡힌 벌레들이 모이는 포충함이 있습니다. 커버를 돌려 빼면 내부의 벌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흡입팬으로 잡힌 모기는 아래쪽으로 내려와도 상당시간 살아있기때문에 포충함을 열때 조심해서 열어야 합니다.
유니맥스 해충퇴치기 UMB-137W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길이는 27cm 폭은 최대 12cm 최소 10cm 입니다. 상단 컨트롤러의 직경은 8cm 입니다.
배터리를 내장하지 않은 유선전원 타입의 제품이라 본체의 무게는 440g으로 가볍습니다.
텐트나 지붕밑에 걸어놔도 될 정도로 가볍습니다.
효과가 제법 좋습니다.
대략 2~3시간정도 걸어놨는데 꽤 많은 벌레들이 잡혔습니다.
흡입팬으로 잡힌 모기보다 대부분 전기충격기를 통해 잡힌 벌레들입니다.
확실히 전기충격기가 효고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잡힌 벌레들을 보니 해충퇴치기로서의 효과는 만족합니다.
아쉬운점을 하나 지적하자면 흡입팬의 소음이 약간 있다는점입니다.
소음에 민감하다면 전기충격기모드만 사용하거나 흡입팬은 1단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