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싱크대 또는 팬트리에 식재료나 물건을 보관하기 편리하도록 도와주는 선반 제품인 데이앤데이 메탈 슬라이딩 2단 선반 슬림형(현재 최저가 26,900원) 입니다. 2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높이가 높은 싱크대나 선반 간격이 높은 곳에 설치해 좀 더 효율적으로 물건 정리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슬라이딩 방식이라 깊이가 깊은 싱크대에 설치할 경우 안쪽에 보관한 물건을 꺼내기 쉬운 구조입니다. 와이어 형태로 약해 보이지만 굵기가 제법 굵은 와이어를 사용해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기에도 적당합니다.
데이앤데이 메탈 슬라이딩 2단 선반 슬림형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크기는 37X21.5X43.5cm 입니다. 재질은 스틸재질에 분체도장을 한 카본스틸 입니다. 제품의 무게는 스틸 재질이라 2.6kg정도입니다. 크기를 고려하면 무거운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스틸 패널이 아니라 스틸 와이어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 내구성은 튼튼하지만 무게는 가볍습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다양한 와이어 패널과 부속품들이 보입니다.
우선 상/하 선반 프레임입니다. 선반을 접이식 구조로 만들어서 직접 조립해야할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연결부위를 그대로 접어서 선반 하나당 딱 두번만 고정해주면 됩니다.
측면 뼈대를 이루는 프레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중간과 아래쪽에 선반의 레일 역할을 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점이 레일구조입니다. 바퀴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ㄷ자 모양의 프레임에 와이어가 걸치는 구조라서 오래 사용하면 도장이 벗겨질거 같습니다.
측면 프레임 조립시 필요한 나사와 바닥에 부착하는 받침대입니다.
나사 고정용 렌치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도구가 추가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설명서 내용은 주로 조립관련 내용입니다. 그냥 한번 쓱 보시면 이해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제일 먼저 측면 프레임 두개를 연결봉을 나사를 사용해 연결해 줍니다.
처음에 나사를 적당히 고정한 다음 마지막에 세워놓고 평행을 맞춰가며 렌치를 사용해 꽉 조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고정하는 나사마다 꽉 조이고 나면 나중에 거의 대부분 균형이 맞지 않고 틀어지게 됩니다. 적당히 조여준 다음 나중에 균형을 맞춰가면서 꽉 조여주셔야 합니다.
좌우 프레임 하단에 받침대용 플라스틱 받침을 고정해 줍니다. 그냥 손으로 꾹 누르면 들어갑니다.
선반은 미리 조립된 형태이며 접이식 구조라서 그대로 접기만 하면 됩니다.
대신 마지막에 직접 힘을 써야 하는 분이 딱 선반당 두군데 있습니다.
앞/뒤 패널 조립시 약간 힘을 줘서 홈에 와이어를 밀어 넣어야 합니다.
그냥 살짝 밀어 넣으면 잘 안들어가는데 과감하게 꽉~~ 밀어 넣으면 됩니다.
한번 해보시면 나머지 조립할때는 아주 쉬울겁니다.
높이가 높은 선반이 아래쪽 선반입니다.
선반은 좌우프레임에 있는 레일안으로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선반 및 좌우프레임 모두 연결부위를 자세히 보면 마감품질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손으로 만지면 물론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손이 다치거나 할 정도로 날카롭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외부 프레임에 선반 두개를 밀어 넣으면 조립완료입니다.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면 깊이는 38cm 높이는 44cm 너비는 23cm 입니다.
상단 선반까지의 높이는 33cm 입니다.
데이앤데이 메탈 슬라이딩 2단 선반 슬림형 선반 제품의 선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선반의 가로 너비는 20cm 이며 깊이는 36cm 입니다. 상단/하단 선반 동일합니다.
대신 높이는 서로 다른데 상단 선반의 높이는 7cm 정도이며 하단 선반은 16cm 정도입니다.
전체 무게를 측정해보니 2.6kg 정도입니다. 크기에 비해서는 가볍게 느껴지는데 아무래도 패널이 판형이 아니라 와이어기반 제품이라 가벼운거 같습니다. 그래도 스틸 재질이라 튼튼합니다.
용도는 특별히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재료를 담아 둘수도 있고 조리기기등을 담아둬도 됩니다.
대신 와이어 타입의 선반이라 얇은 물건을 담으면 선반 사이로 빠질 수 있으니 어느정도 부피가 있는 물건/식재료를 담아두는게 좋습니다.
물건을 보관할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선반 타입이고 선반을 잡아 당긴 상태에서 선반이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아래쪽 선반에 무거운 물건을 담아두는게 좋습니다.
깊이가 깊은 싱크대에 넣어두고 사용하면 깊은곳에 넣어둔 물건도 쉽게 빼서 사용할 수 있어서 공간활용도가 좋습니다. 대신 레일 방식이 바퀴를 사용하는게 아니라서 자주 사용하게 되면 마찰로 인해 도장면이 벗겨질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