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체성분에 관심이 많은 리빙 인플루언서 스리링이에요! 저는 기존에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인 다이얼 H30NWi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H40NWi가 새로 나와 비교해 볼 겸 사용해 보게 되었어요.
체중계 비교를 직접 해봐도 디자인부터 인바디 측정 항목, 건강검진 결과 또래와 비교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만족스럽다는 이야기 전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 볼게요.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인바디 다이얼
h20, h30, fit이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h40 모델이 나왔어요. 뒤에 wi가 붙은 건 와이파이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모델로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어 있어도 데이터가 불러와지기 때문에 훨씬 편합니다.
h30도 가정용으로 이런 것까지 된다고? 싶을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h40은 정말 대박이다 싶었어요.
측정항목이 15가지나 되는 데다가 건강검진 결과와 연동해서 내 또래와 대비했을 때 내가 몇 퍼센트에 위치하는지, 또 부위별 밸런스가 어떤지를 보여주거든요. 다리근육이나 복부 분석 내용이 디테일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국가에서 했던 건강검진 결과를 인바디로 불러올 수 있어요.
같은 나이의 여성들과 비교했을 때 나의 위치가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내가 또래 대비 건강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인바디 어플
인바디 앱에 기기를 추가해서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닉네임을 설정해두면 다이얼을 돌려 간편하게 사용자를 바꿀 수 있어요.
체중 재고 손잡이만 잡아도 등록된 사용자 중에 나를 콕 집어 선택해 주기 때문에 편해요.
그리고 한번 등록하면 꾸준히 내가 어디서 측정을 하든 정보가 모두 내 걸로 모이기 때문에 비교 및 분석이 편합니다. 와이파이 모델은 매번 체중 측정 때마다 앱을 켤 필요 없이 체중계에 올라가서 측정하면 자동으로 앱으로 전송되니 너무 편해요.
나오는 정보도 이렇게나 다양하기 때문에 내 몸 상태가 지금 어떤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추이를 살펴보기도 용이합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들도 제 앱에 부사용자로 등록하면 쉽게 측정 및 기록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이 있는 가족은 각각의 앱에 기기를 등록시키면 저와 똑같이 사용할 수 있어요.
인바디 측정 이렇게 나와요
저는 6월부터 인바디 H30Nwi로 아침, 저녁에 인바디 측정을 했고, 7월 25일부터 H40Nwi로 측정을 했습니다.
원래 인바디 측정 시간으로 추천되는 건 아침에 자고 일어난 직후, 화장실에 다녀와서 하는 게 가장 정확하다고 해요. 그래서 해당 시간에 측정을 하고, 자기 전 그날 얼마나 많이 먹고 소비했는지, 또 밤 동안에 얼마나 몸무게가 빠지는지 대사를 측정해 보기 위해 자기 직전에 역시 화장실에 다녀와서 측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쟤다 보니 제 그래프는 오르락 내리 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요즘 자꾸 아파서 알게 된 사실인데 몸이 안 좋아지면 대사가 급격히 떨어져서 그런지 전날 저녁과 아침 사이의 몸무게 차이가 별로 나지 않더라고요. 밤새 체중이 잘 빠지지 않는다는 말이죠.
건강할 때는 0.5kg 정도 차이가 있는데, 이번에 난소낭종으로 입원하기 직전에는 0.2kg 밖에 차이가 안 날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상세에서는 체중, 골격근, 체지방량과 같은 기본 측정 항목은 물론이고 CID 유형, BMI와 체지방률과 같은 비만 분석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체중과 체지방량, BMI는 표준이지만 골격근량이 적어 C자 모양의 표준체중 허약형이에요.
체지방률이 30%대로 꽤 높기 때문인데요, 다행인 점은 복부지방률과 내장지방 레벨이 초록색이라는 겁니다.
복부지방률은 여성의 경의 0.85 이상이면 복부비만이고, 남성의 경우엔 0.90 이상이에요.
내장지방 레벨은 10 이상이면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데, 살이 한창 쪘을 때 9~10을 왔다 갔다 하다가 요즘 살이 빠지며 5까지 내려와서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기초대사량과 다리근육 레벨도 볼 수 있는데 다리근육 레벨은 h40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저는 6~7레벨을 왔다 갔다 하는데 표준에 속하지만 높은 편은 아니라서 다리운동이 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에서 볼 수 있는 체형 좌표 또한 몸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늘 경도비만이었던 제가 점점 아래로 내려와 마른 비만까지 가게 된 것도 놀라운 변화였어요. 적정으로 가기 위해 체지방률을 줄이려고 노력 중이에요!
신체 균형 평가도 H30에선 상체 하체만 나왔지만 H40이 되면서 상체 좌우, 하체 좌우, 상체 하체가 어떤지를 나타내주어 더욱 디테일합니다. 모두 균형으로 나와 다행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허리에 비해 허벅지가 두꺼운 전형적인 하체비만 타입이라 허벅지 살을 더 빼려고 해요.
맨 아래 나오는 근육량은 전체 체중에서 지방과 뼈에 있는 무기질량을 뺀 거라 골격근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또한 표준 기준이 있어요.
이렇게 디테일하게 살펴보니 내 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더 좋은 거 있죠.
인바디 공식 계정
인바디에서는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인바디, 체성분, 건강관리 등 건강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팔로우하시고 다양한 정보 받아보시면 도움이 더 많이 될 것 같아 같이 소개 드립니다 :)
여기까지 인바디 체중계 비교 및 가정용 인바디 다이얼 H40NWi를 사용한 후기를 들려드렸어요. 다음에는 인바디 측정 방법 및 더 디테일한 변화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본 사용기는 인바디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