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와 스팀덱을 더 특별하게 즐기다
IRIVER
콘솔게임을 돋보이게 하다
최근 출시되는 이어폰을 살펴보면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 제품이 대세입니다. 페어링 기능이 강화되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선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어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편의성 부분만 강조하는 게 아니라 게이밍 모드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입니다. 모바일 게임과 휴대용 콘솔기기를 활용한 게임 플레이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레 생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엔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무선이어폰인 아이리버 IHT-A03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존 출시된 제품과 비교했을 때 어떠한 점이 돋보이는지, 실 사용 시 어떠한 재미를 선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여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품을 비롯한 사용자 설명서, 충전용 USB C타입 케이블, 추가 이어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구성을 하고 있으며 이어팁 3종(S/M/L)을 제공하여 실 착용 시 편의성을 더합니다.
남다른 매력을 선사하다
전용 크래들이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보관 및 충전, 관리가 편리합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어디든 휴대하기 좋습니다.
투명 재질을 사용하여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외관과 매력을 선사합니다. 내부 상태가 어떠한지, 충전이 잘되고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무선이어폰답게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블루투스 5.3버전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40m/s 딜레이 없는 게이밍 모드를 지원을 지원합니다.
ANC와 ENC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 환경에 맞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듣거나 게임을 즐길 때 색다름을 자아냅니다.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모드를 사용하면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사운드를 증폭하여 주변 방해 없이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ENC(Environmental Noise Cancellation) 모드는 주변음을 허용하여 외부 활동 시 노래를 들으면서 주변 소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실 착용 시 크기로 인한 불편함이 없으며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노래를 듣거나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기기에 연결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때 편안합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5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만큼 장시간 사용해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풀 터치 컨트롤을 지원하여 터치 방식에 따라 손쉽게 내가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 사용 시 유용하게 활용되는 부분인 만큼 사전에 사용 방법을 숙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왼쪽 이어폰을 3회 연속 터치하면 ANC 모드와 ENC 모드가 전환됩니다. 좌우 상관없이 4회 연속 터치를 하면 게이밍 모드가 활성화되어 소리와 영상 차이 없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특별하게 즐기다
게이밍 무선이어폰을 보다 특별하게 즐기기 위해 평소 즐겨 하는 휴대용 콘솔기기인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하여 즐겨봅니다.
스마트폰 연결 방법과 동일하여 어려움 없이 손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은 설정 - 블루투스 오디오 - 등록을 통해 기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등록 리스트에 모델명에 표시되며 상단 볼륨 버튼을 누르면 동작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연결 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을 플레이해봅니다. 자그마한 주변 소리가 생생하게 들리며 40m/s 딜레이 없는 게이밍 모드 활성화 시 소리와 영상의 차이 없이 리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색다릅니다.
스팀덱을 색다르게 즐기다
블루투스 기반으로 연결되는 만큼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됩니다. 대표적인 게이밍 UMPC인 스팀덱에 연결하여 게임을 즐겨봅니다.
오토 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 페어링을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설정 - 블루투스 항목에서 연결해야 할 모델명 확인 후 선택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제외한 스마트 디바이스 연결 시 편의성이 남다릅니다.
게이밍 무선이어폰 장착 후 평소 즐겨 하는 에이스 컴뱃 7을 플레이해봅니다. 게이밍 모드 활성화 후 게임 사운드를 들어보면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소리와 영상 차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무선 전송 시 발생하는 지연이 없는 만큼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모습을 선사합니다. 평소 콘솔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있어 몰입감을 높여주는 만큼 메인 게이밍 무선이어폰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함께하면 색다르다
아이리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 무선이어폰답게 콘솔기기와 연결 시 색다름을 자아냅니다. 아이리버 IHT-A03의 경우 오토 페어링을 지원하여 페어링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스마트폰에서 연결하듯이 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기기 등록에 있어 어려움이 없습니다.
40m/s 딜레이 없는 게이밍 모드를 지원하여 닌텐도 스위치로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하거나 스팀덱으로 스팀 게임을 즐길 때 소리와 영상의 차이 없이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어 색다릅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만큼 어디서든 콘솔게임을 자유롭게 즐기며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분들이라면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