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현재 최저가 21,220원) 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경량급 물건을 거치할 수 있는 4단 선반 제품이며 가로 길이가 500mm라서 다양한 물건과 가로 길이가 긴 보관용 상자들을 거치해놓기 좋은 제품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맨 아래 바닥면의 다리에는 작은 바퀴가 내장되어 있어서 매끄러운 바닥 기준이라면 좌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구없이 손으로 모든 조립 과정을 마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본체의 무게 자체는 플라스틱 재질이라 상당히 가벼워서 조립해서 이동할 때도 편합니다.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규격은 500X315X930mm 입니다. 재질은 PP와 ABS이며 중량은 2.5kg 입니다. 4단 선반인데다 크기가 크지만 주요 재질이 PP/ABS라서 무게는 가벼운편입니다.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 제품 구성입니다.
조립설명서와 선반 4개, 다리 12개와 바퀴달린 바침대, 마무리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도구는 필요없고 직접 수작업으로 조립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사출 품질이 좀 아쉬운편이라 중간 중간 날카로운 부분도 있어서 가능하면 조립하실때 장갑을 끼고 조립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선반의 내구성이 약한건 아니지만 자세히보시면 중간에 보강형태의 엠보싱이나 굴곡이 전혀 없는 평평한 타입입니다. 그래서 좁은 영역에 무거운 물건이 올라가면 약가 휘어지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어보입니다. 가능하면 가벼운 물건을 거치하는게 좋고 무게가 좀 나간다면 공간박스등을 활용해서 보관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받침대 마감 부품을 자세히 보면 아래쪽에 롤러타입의 바퀴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선반에 다리를 연결할 때 자세히 보시면 클립처럼 연결되는 부분이 보입니다.
특별히 주의할 필요까지는 없을 정도로 직관적이라 조리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제품의 총 높이는 82cm 이며 선반의 세로 길이는 31cm 가로 너비는 50cm 선반 간 간격은 27cm 입니다.
전체 무게를 측정해보니 스펙보다는 약간 가벼운 2.3kg 이었습니다.
조립 후 모습입니다. 맨 아래쪽에 바퀴가 작아서 겉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측면에서 밀거나 잡아당기면 쉽게 밀고 당길수 있을 정도로 매끄러운 바닥에서는 잘 움직입니다.
중량감이 있는 물건을 거치할 때는 무게가 한곳에 쏠리지 않도록 이렇게 공간박스에 물건을 담아 보관하면 편리합니다. 원하는 물건이 담긴 공간박스를 바로 빼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 제품과 공간박스를 활용하면 편리하면서 많은 양의 물건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까사마루 리안 와이드 4단 이동식 선반 500 제품은 가볍고 튼튼한 4단 선반 제품으로 간편하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선반입니다. 특히 공간박스와 함께 사용하면 많은 양의 물건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고 받침대에는 바퀴가 내장되어 있어서 밀고 당기는게 쉽습니다.
좁은 공간에 밀어 넣어 보관하다 필요할때 잡아 당겨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는 좋은 제품입니다. 아쉬운 점을 지적하자면 일단 선반의 두께가 아주 두꺼운 편이 아니라서 무거운 물건을 좁은 영역에 집중적으로 올려 놓으면 휘어짐이 발생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구석진 부분이나 연결부위가 살짝 어긋나는 부분이 있어서 마감품질이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