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현재 최저가 25,290원) 입니다.
보통 무드등이나 스탠드 제품들이 프레임만 제공하고 전구는 개별 구매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은 전구를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조립하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은 전구의 방향이 상향으로 되어 있어서 간접조명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간접조명 제품답게 빛이 반사되서 오는데다 전구색 전구를 사용하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온화한 느낌을 주는 스탠드입니다.
스탠드의 크기가 거의 180cm 정도라서 전구의 위치로 상당히 높고 상향이라 눈에 직접적으로 빛이 오지 않아 눈부심현상이 없습니다.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 구성입니다.
완성품으로 제공하기에는 스탠드의 길이가 너무 긴편이라 분리식/조립식으로 제공됩니다.
다만 설명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둥 부분이 마치 캠핑용 텐트의 폴대처럼 가운데 전선이 들어간 상태로 쭉 이어진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콘센트, 스위치, 받침대, 기둥, 기둥끝 전구소켓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조립하실때 내부 전선이 꼬이거나 비틀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에 기본 제공되는 소켓은 8W 전구색 LED 전구입니다.
E26소켓 규격에 LED기준 최대 15W 백열전구 기준 40W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성사이즈 기준 최대 높이 1780mm 너비는 240mm 입니다. 너비는 상단부분 전구를 가려주는 반원뿔 가이드의 직경입니다.
상단에 부착되는 가이드만 제외하고 나머지 소켓부터 기둥, 받침대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받침대의 직경은 21cm 이며 상단가이드 직경은 실제 측정시 24cm 입니다.
발로 켜고 끌수 있도록 발스위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둥의 길이는 하나당 33cm 입니다.
기둥 부분의 무게는 547g 입니다. 금속재질이라 튼튼하지만 가운데가 비어 있는 구조라서 무게는 가볍습니다.
받침대 무게는 1.5kg 정도로 묵직한편이라 기둥이 쓰러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기둥 조립시 맨 끝에 소켓 부분에 있는 플라스틱 나사를 풀고 가이드를 조립해줍니다.
도구 필요없이 손으로 조립할 수 있습니다.
중간 기둥들은 내부에 전선이 통과하기때문에 전선을 잡아당겨가면서 하나씩 조립해줍니다.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의 소비전력을 측정해봤습니다.
제품에 장착된 전구의 스펙에 따라 소비전력은 달라지지만 현재는 9W정도의 전력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코멧 업라이트 플로어 스탠드 제품은 업라이트 제품답게 전구의 빛이 위로 향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간접조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둥을 모두 조립하면 높이가 꽤 높아져서 전구의 불빛이 눈에 직접 오지 않기때문에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무드등입니다.
전구는 플라스틱 재질로 빛을 확산시켜주는 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눈부심 현상은 전혀 없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LED 전구의 색온도가 전구색이라 좀 더 은은한 느낌이 강한거 같습니다.
전구는 원하는 대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전구를 사용하시거나 원하는 색온도/색상의 전구로 언제든지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발로 켜고 끌 수 있도록 바닥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