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CS리빙 프라템 A트레이 미니 수납선반(현재 최저가 16,900원) 입니다.
좌우 프레임 재질은 목재를 사용하고 가운데 바스켓은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점은 좌우 프레임이 알파벳 A의 모양을 하고 있어서 A트레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A형 프레임이 아래위로 배치했을때 서로 겹치면서 1단 선반처럼 사용할수도 있지만 다단 선반처럼 사용할수도 있는 구조입니다. 색상은 여섯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좌우 원목 프레임은 원목색상이라 고정이며 가운데 바스켓 색상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가볍지만 원목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어서 상단히 튼튼합니다. 구조도 간단하고 나사를 사용해 조립하는 방식이라 무거운 물건을 거치할수도 있습니다.
좌우 다리 받침대 역할을 하는 A형 프레임과 가운데 선반, 고정용 나사 4개, 나사 고정용 렌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에 조립 방법이 표기되어 있는데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직관적으로 홈에 맞춰 나사로 고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구조가 간단한 1단 선반이라 구성품도 간단합니다.
CS리빙 프라템 A트레이 미니 수납선반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바스켓의 크기는 너비 38cm 세로길이는 25cm 높이는 4.5cm 입니다. 바닥면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서 높이와 깊이가 비슷합니다. A형 프레임의 높이는 32cm 이며 너비는 23cm 입니다.
프레임의 두께가 대략 15T정도라서 조립했을때의 실제 너비는 41cm 입니다.
CS리빙 프라템 A트레이 미니 수납선반 제품의 무게는 1154g 입니다.
바스켓의 무게는 가볍지만 좌우 A형 프레임이 목재재질이라 무게가 좀 나가는 편입니다.
조립은 렌치를 사용해 선반 안쪽에서 나사를 조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조립 과정자체는 쉽습니다. 그냥 나사 4개만 조여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지만 제법 튼튼합니다.
이런 선반류를 조립할때는 항상 나사를 처음부터 꽉 조이면 안됩니다.
좌우로 비틀어지거나 균형이 맞지 않을수 있기때문에 처음에는 나사가 빠지지 않을 정도만 조여준다음 마지막에 전체적인 균형을 보면서 강하게 조여주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도 심플하고 바스켓 색상에 따라 원하는 색상 선택이 가능해 선택의 폭도 넓은편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간단해서 목적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품을 배치해서 사용할수도 있고 리모컨처럼 갯수가 많아 여기 저기 흩어질 수 있는 아이템들을 모아서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무게가 좀 나가는 화분도 충분히 버틸 수 있을 정도의 내구성이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1단 선반 제품입니다.
참고로 좌우 A형 프레임을 아래위로 겹쳐 봤습니다. 보시는것처럼 프레임을 아래위로 겹치면 완벽하게 겹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CS리빙 프라템 A트레이 미니 수납선반 제품이 1단 선반이지만 2~3개를 구매해서 쌓아 놓으면 2~3단 선반처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겹쳐지는 부분의 면적이 넓어서 견고하게 고정되기때문에 다단 선반으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