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키보드는 기계식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보급되다 보니 가정은 물론이고 회사에서도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계식의 매력은 다양한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는 타건음 때문에 주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용한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무용으로 최적인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를 사용기로 소개합니다.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 패키지 구성"
해당 모델은 PBT 소재 이중 사출 3배색 컬러키캡 채용, 한성 특주 JAM 저소음 스위치 탑재, 그리고 중저가형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4중 흡음 설계가 특징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해 보이네요. 컬러도 세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 본체, 더스트 커버, 스위치 리무버, 키 캡 리무버, 청소용 브러쉬, 사용자 설명서, 여분의 스위치가 구성품으로 제공되네요.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 디자인, 타건"
사용해 본 색상은 메탈 화이트인데요, 기본적으로 화이트, 그레이, 그린 포인트 키 캡을 사용하여 단조로움을 벗어난 모습이며 레트로 느낌도 있는 컬러 구성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108 키 레이아웃이며 하우징은 ABS 재질이지만 꽤나 묵직한 무게도 지녔네요.
사무작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멀티미디어 키 구성을 위해 숫자 패드 위에 음소거, 볼륨 조절, 전체 키 잠금을 추가하였으며 상태 표시 LED는 ESC와 F1 사이에 배치, 또한 FN 키와 함께 사용되는 Win/Mac 전환, Win 잠금, Caps Lock와 왼쪽 Ctrl 키 변경 같은 특수 기능 키는 측각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제는 엔트리급, 보급형에도 PBT 키 캡을 많이 볼 수 있죠. 체리 프로파일 높이에 표면이 부드럽고 내구성 좋은 PBT 키 캡을 사용하였고 각인은 이중 사출 방식이어서 오래 사용해도 지워질 염려가 없습니다. 추가로 스페이스바에는 타건 시 내부 울림이 새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리콘 재질을 덧대어 놓았네요.
특주 스위치인 JAM Slient Red(저소음 적축)은 40g 키 압을 가진 리니어 타입으로 팩토리 윤활이 되어 있고 PCB는 3핀, 5핀 모두 호환 가능한 정방향 핫스왑을 지원합니다. 보강판은 스틸 재질, LED는 지원하지 않으며 스태빌라이저 윤활도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은 특이하게 미끄럼 방지 패드가 6개 부착되어 있네요. 높낮이 조절 받침대에도 패드가 있고 기본적으로 케이블이 체결되어 있어 일체형으로 생각했는데요, 바닥면 투명 커버를 제거해 보면 분리되는 탈착식입니다. 커버가 사용 중 케이블이 빠질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보급형이지만 내부에는 실리콘 기보강 흡음 패드, IXPE 스위치 패드, PET 사운드 필름, 하부 흡음재까지 꼼꼼하게 채워 넣었습니다. 여기에 팩토리 윤활된 저소음 적축 JAM 스위치를 사용하니 시끄러울 수가 없네요. 키 압이 높지 않아 부담 없고 서걱임도 적으며 주위 신경 쓰지 않고 타건해도 무방할 정도로 아주 조용합니다. 스태빌라이저 수평도 잘 잡혀있는 듯싶고 처음 사용해 보는 스위치인데 퀄리티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풀 배열, 저소음 적축 조합으로 조용한 곳에서 작업이나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제격이며, 1000Hz 폴링 레이트와 무한 동시 입력도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길 때도 무난합니다.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Master 후기"
한성컴퓨터 GK707SE는 같은 OfficeMaster 라인업으로 나왔던 GK787SE의 마이너 버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모두 사무용을 타깃으로 나왔지만 가성비에 좀 더 치중하면서 경쟁력을 높인 게 아닌가 싶네요. 복잡한 기능 없이 정숙한 타건감을 중심으로 업무에 적합한 풀 배열, 편리한 핫스왑, 내부 흡음재, 스위치 팩토리 윤활 등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조용한 키보드를 찾으시면 아주 합리적인 선택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