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서포터즈를 소개하는 AMD의 AI노트북 젠북 S 16 OLED 노트북을 약 한달여간에 걸쳐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ASUS 젠북에 대한 소개도 있겠지만, AMD에서도 본격적으로 AI에 푸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제품군에서의 첫번째 제품인만큼 저도 기대하는 바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그 동안 경쟁사보다 늦은감이 있기는 했지만, 더 잘 만들어져 나왔다는것이 정설이기에 저도 이제는 모바일에서 라이젠을 적극 추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은데요 라이젠9 HX 코어와 세랄루미늄이라는 소재 적용에 따른 무게와 내구성 그리고 만져지는 질감에 있어서 큰 차별감을 주는 ASUS 젠북S 시작해보겠습니다.
다나와 서포터즈....오프라인 발대식이 꼭 있어서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수도권이라면 상당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이기는 합니다.
^___^ 업계관계자드로가 함께 하는 사담속에 오고가는 업계에 숨은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관련 분야에 관심있다면 다나와 서포터즈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자 기존 ASUS 젠북시리즈와 가장 큰 다른점 세랄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치 "자기" 같은 느낌의 질감을 보여주면서도 알루미늄 조합이겠죠 경량성과 독특한 소재 질감을 모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경량노트북 시장에 있어서 관심가져볼만한 제품군이기는 합니다.
16인치 화면 크기와 터치디스플레이가 가능한 OLED 제품으로 성능과 더불어서 사용성까지도 다수의 사용자들을 만족시켜줄만한 제품군입니다. 전통적으로 경량 노트북 제품군에 있어서도 상징적인 제품군인만큼 기대하는바가 많습니다. 맥북의 에어나 맥북프로시리즈와 견주어볼만한 제품군이 되겠죠
멀티터치가 되고 외부에서 사용하거나 직관적으로 화면 터치에 있어서 장점을 보이며, 컨텐츠소비형으로 노트북 사용시에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물론 터치를 위해서는 화면비율 자체는 150% 수준까지 끌어 올려야지만 터치오류 없이 사용은 가능합니다.
개방 각도는 대략 이정도 140도 수준정도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정도 개방각도로 사용성에 있어서도 충분하죠
일반적인 젠북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AMD AI CPU 국내최초로 들어가 있는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브랜드중에서는 ASUS가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것으로 보이며 시장 상황에 따라서 후속 브랜드가 따라오지 않을까도 합니다. 물론 국내 출시기준이며 해외에 출시된 제품은 다수가 있습니다.
ASUS AMD노트북 젠북 S 16 OLED 제품은 경량형 슬림 노트북으로 1.1cm 두께와 1.5kg 수준의 경량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측면에 2개의 썬더볼트4 포트와 1개의 HDMI 포트를 주력으로 이루고 있습니다.
AMD노트북 젠북 S 16 OLED 노트북의 우측에는 A타입 포트 1개와 SD카드 리더기가 있습니다. 호환성과 사용성 모두를 만족할만한 구성이네요 이 사이즈기준으로 본다면 말이죠
디자인을 매우 잘 뽑았습니다.
밋밋한 느낌의 도장면이 아니라 돌을 만지는듯한 느낌의 색감과 소재로 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마감새 하나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LED터치백라이트 키보드 지원합니다. 밝기 조정 가능한 제품군입니다.
로고가 독특하죠 데스크탑 메인보드 사용할때 자동으로 프로그램과 드라이브 설치해줄때 본것 같은 로고네요
마감은 제품의 가격대 특성상 매우 좋습니다.
경쟁사 제품들인 갤러시북이라든지 맥북프로 엘지그램과같은 경량 노트북과 비교하더라도 디자인과 제품 만듦새 만큼은 추천할만한 AMD노트북입니다.
외부에서 활동할때도 무겁지 않고 내구성 좋고 디자인 독특하고 보여지는것 또한 즐겁습니다.
-
AMD의 최신 AI CPU가 들어간 ASUS 젠북 S 16 OLED 라이젠노트북입니다.
-
AI가 들어갔기 때문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동작했을시에 배터리 소비를 줄이고 성능을 높이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
경쟁사 노트북이라든지 맥북프로 라인업과의 경쟁을 해볼만한 제품군으로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