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허니잇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파워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집에서 컴퓨터 한대씩은 사용하고 있으실 겁니다. 요즘은 브랜드사의 완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조립형 PC로 컴퓨터 부품을 직접 구매하여 직접 조립하거나 컴퓨터 가게에서 조립식 컴퓨터를 맞추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는 게임 사양에 맞춰 컴퓨터 사양을 맞추다 보니 대기업 브랜드 PC보단 더 좋은 가격에 더 높은 성능의 컴퓨터를 맞추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런 컴퓨터를 조립하려면 각종 컴퓨터 부품들이 필요한데 그중에서 전원공급을 당담하고 있는 고용량 마이크로닉스 WIZMAX SILVER 850W ATX 3.0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실버 등급 파워의 포장은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정격 850W 파워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상단에 보시면 실버 80PLUS 등급으로 인증받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파워입니다. 해당 파워서플라이는 가격 인하를 하였지만 850W 80PLUS 실버 등급 파워서플라이 중에서 가장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및 전원 케이블 케이블타이 본체가 들어 있으며 해당 제품은 블랙 색상의 컬러로 어느 컴퓨터 케이스에 조립하여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파워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파워 제품의 규격은 ATX 3.0으로 기본 조립 PC에 많이 사용하는 규격으로 대부분의 컴퓨터 케이스에 호환이 가능하고 2세대 애프터 쿨링 시스템 및 6종 보호회로 가 적용되어 스마트하게 수명관리를 하고 PC가 꺼진 상태에서도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발열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내부 온도에 따라 팬 RPM을 조절하고 온도가 낮아짐에 따라 팬 속도를 서서히 줄어들게 해주는 기능며 HDB 쿨링의 소음도 매우 정숙한 상태로 사용자가 팬의 동작 여부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무소음에 가까운 쿨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한 이유는 컴퓨터 메인보드가 Z시리즈 보드여서 8+4의 CPU 전원 케이블이 필요한 상태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650W 브론즈급 파워서플라이에 CPU 보조전원 케이블을 8핀만 지원하여 4개의 핀을 추가로 장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컴퓨터가 작동은 되지만 많은 전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작동하면 컴퓨터가 오작동을 일으키며 다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메인보드에서 필요한 보조전원을 모두 체결해 주어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마이크로닉스 850W 실버 제품을 장착하기 위해 기존에 있던 650W 브론즈급 파워서플라이를 탈거해 줍니다.
그리고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CPU 보조전원 8핀 케이블 및 메인보드 24핀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8+8핀을 제거하여 줍니다.
그리고 케이스 뒷면에 장착돼있는 모든 파워 전원케이블을 제거하고 모든 선을 제거하였다면 파워서플라이를 케이스에서 제거합니다.
그다음 새로 장착할 마닉 WIZMAX 850W 실버등급 파워를 준비해 줍니다. 해당 파워서플라이 제품은 PCIE 5(12VHPWR) 커넥터를 제공하여 차세대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요즘 나오는 RTX 4070TI 이상급에 적용되는 12VHPWR 커넥터입니다.
파워서플라이를 팬이 하단으로 가게 나사 홈에 맞춰서 넣어주시고 파워서플라이 체결 나사를 이용하여 적당한 힘으로 체결해 줍니다.
아까 탈거 하였던 CPU 보조전원 8+4핀, 메인보드 24핀, 그래픽카드 8+8핀을 장착하고 케이스 뒷면에 HDD 사타전원 케이블 및 5V, 수냉쿨러 전원 케이블을 모두 연결해 줍니다.
파워서플라이가 정상 작동하는지 파워 테스트기로 1차로 검수를 진행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마이크로닉스 파워는 주로 지인들 컴퓨터에 조립할 때 항상 마닉 파워추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초기 불량도 적고 튼튼하고 잔고장이 없기 때문이죠 만약 불량이 발생해도 해당 본사에서 무상기간 6년 이내 A/S를 접수하면 빠르게 처리해 주어 A/S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케이블 타이로 케이스 뒷면이 깔끔하게 파워선들을 정리하여 고정해 주고 뒤판을 닫아 줍니다. 그다음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실버 파워서플라이 제품에서 제공한 전원 케이블을 파워에 연결하고 전원을 넣어 줍니다. 부팅까진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지만 2차로 OCC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워서플라이 벤치 테스트를 통하여 해당 제품이 정상작동하는지 부하를 걸어 봅니다. 테스트에서 컴퓨터가 푹 꺼지거나 한다면 불량이겠지만 역시 믿고 사용하는 마이크로닉스 파워 제품이라 무난하게 부하 검사에 통과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컴퓨터가 작동하니 전면 강화유리 커버를 덮어주고 체결해 줍니다. 자신의 컴퓨터 파워가 고장 났거나 그래픽카드를 교체하여 전력이 부족하던지 컴퓨터를 새로 조립하실 때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80PLUS 실버 제품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잘 참고하셔서 마이크로닉스 WIZMAX 850W 80PLUS 실버 제품을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좋은 IT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