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처음 직접 PC를 구매했습니다. 컴퓨터를 잘 몰라서 이참에 공부를 해보았어요. 드래곤볼을 할까 조립PC 완본체를 살까 고민하다가 친구들의 추천으로 완본체로 구매했어요.
싸게 잘 산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비슷한 성능에 좀 더 가격이 저렴한 라데온 그래픽카드로 구성된 컴퓨터를 구매했습니다.
구성은
CPU 라이젠5 7500F
GPU RX 7900 GRE
메인보드 ASUS PRIME B650M-A II
RAM 마이크론 DDR5-5600 16GB * 2
SSD 마이크론 Crucial T500 M.2 NVMe 1TB
POWER 딥쿨 PF700 80PLUS STANDARD
COOLER 존스보 CR-1000 EVO STANDARD
CASE darkFlash DRX70 MESH RGB
구매는 빅세일(구 빅스마일데이) 시작하는, 일요일에서 월요일 넘어가는 새벽에 구매했어요. 배송은 그 주 금요일에 왔으니 완전 빠르진 않지만 가격과 컴퓨터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적절한 속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주말에 택배포장을 뜯고 꺼내봤습니다. 완충제 덕분에 아무 이상없이 잘 온 것 같아요. 컴퓨터 내부도 완충제가 들어가있는데 강화유리 판을 분리하는게 처음에는 무서웠어요. 분리하다가 깨질까봐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조금 힘을 주니 잘 분리가 되더라구요.
컴퓨터 내부 완충제를 빼는데 뭔지 모를 것이 나오긴 해서 보관중이긴 합니다.(?)
완충제를 다 꺼내고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처음에 모니터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7500F가 또 내장그래픽이 없어서 그래픽카드 문제인지 알 수가 없었기에, 일단 조심스럽게 강화유리판을 떼내고 연결 선이 빠진 곳이 있나 다시 한번 부품들을 눌러줬습니다. 이렇게 해주니 모니터 인식을 하더라구요. 그런데! 윈도우 설치 도중에 또 모니터 인식을 못하길래 그래픽카드 문제를 확신하게 됐습니다. 아마 그래픽 카드가 무거워서 메인보드와의 연결이 제대로 안되어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한번 눌러줘서 연결을 제대로 해줬습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어요.
앞으로 몇 년 동안 잘 쓸 것 같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