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암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모니터는 배치가 자유롭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모니터암을 쓰기에 공부방 책상 종류라면 배치가 힘들죠. 그럴 때 피벗, 엘리베이션, 틸트, 스위블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스탠드 모니터가 적합합니다.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피벗모니터는 27인치모니터로 QHD 해상도의 평면모니터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본체는 조심히 푹신한 바닥에 옮겨주었네요.
먼저 간단한 설치 과정이 필요한데요. 아래쪽에 발판 부분과 스탠드 부분을 연결합니다.
이 때 완전히 고정된 것은 아닙니다. 아래쪽 십자 나사를 돌려주어야 해요. 드라이버로 돌려도 되고 머리 부분이 워낙 크니 손으로 돌려도 잘 고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탠드와 모니터 본체를 비스듬히 끼워주시면 딱 소리와 함께 고정이 완료. 분리할 때는 스탠드랑 본체 접한 부분에 스위치가 보일 겁니다. 이 스위치를 위로 올린 상태로 스탠드를 떼어주면 됩니다.
말씀드린대로 회전이 가능한 피벗, 그리고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엘리베이션,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 상하 각도가 되는 틸트가 모두 지원됩니다. 그래서 듀얼모니터 중 메인모니터와 서브모니터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면 포트는 HDMI 포트 2개, DP 포트1개, SERVICE 추가 포트 1개, 전원 DC 포트 1개, 오디오 단자 1개 이렇게 있습니다. 기본으로 HDMI to HDMI 케이블 1개를 제공하니 그걸 쓰셔도 되고 DP 케이블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모든 컬러로 무결점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화면에 불량화소 같은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양품의 제품이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어서 명암비도 상하좌우로 쫙 훑어봤는데 육안으로 거의 일정하게 보이더라고요.
60Hz에서 반응속도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제품은 75Hz 주사율까지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모니터 스탠드 부분에는 케이블 홀더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HDMI와 전원선을 끼워 선 정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은 모니터암으로 연결하고 다른 한쪽은 피벗모니터를 배치한 모습입니다. 앞서 삼성전자 멀티스탠드 모니터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니까 굳이 모니터암을 사용하지 않아도 여러 각도로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죠.
노트북과 연결해도 찰떡궁합입니다. 공부방 책상에서 리뷰를 해봤는데
작업할 때 정말 편하더라고요. 위쪽 책장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모니터가 안쪽으로 안들어갈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이건 모니터 틸트 기능을 이용해서 상하 각도를 조절해 뒤쪽까지 모니터를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공간이 좀더 넓어지죠.
넓은 시야각의 IPS 패널로 물리적으로 왜곡이 적고 우수한 색재현력을 갖고 있습니다. QHD로 질감도 사실적이고 훨씬 생동감 있는 표현력을 갖고 있습니다. 27인치라 화질이나 크기 면에서 어떤 작업을 하든 적합합니다.
게이밍용으로도 써봤는데 매끄럽게 잘 움직이더군요. 리그오브레전드 한 판 했는데 가볍게 승리했습니다. 화질도 좋고 이 정도면 중옵에서도 괜찮은 반응 속도라 중간 사양의 게임을 하기에는 문제 없어요.
여기까지 삼성전자 멀티스탠드 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에 대해서 리뷰했습니다. 사무, 코딩 작업이나 영상 보면서 툴 작업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가볍게 게임 돌리기에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7인치모니터 #피벗모니터 #듀얼모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