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데스크 정리용품 인기상품 중 하나인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현재 최저가 18,600원) 입니다. 책꽃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다이어리나 크기가 작은 서류 보관도 가능하고 특히 하단에는 3개의 미니 서랍이 있어서 간단한 문구용품등을 보관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색상도 은은한 편이라 책상위에 놓아둬도 튀지 않아 좋습니다. 특히 좌우 측면 패널에 손잡이용 구멍이 있어서 책이나 다이어리가 보관된 상태에서 그대로 들고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 스펙상 크기를 살펴보면 전체 폭은 391mm 높이는 250mm 깊이는 220mm 입니다. 하단 서랍의 크기는 가로 127mm 높이 58mm 깊이는 217mm 입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의 구성은 따로 설명서나 추가 구성품 없이 올리오 책꽂이 하나만 제공됩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베이지 제품인데 사진에서는 약간 그레이처럼 보이네요.
3단구성은 책꽂이 중간에 세로 패널이 2개가 있어서 총 세칸으로 구성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을 자세히 보시면 측면 패널이 아주 두꺼운편은 아닙니다. 물론 쉽게 휘어지거나 파손될 정도로 얇은건 아니지만 보강용 구조물이 없어서 너무 꽉 낄 정도의 책/서류/다이어리를 보관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약간 넉넉하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하단에는 3개의 미니 서랍이 있습니다. 서랍의 크기가 큰편은 아니지만 소소한 문구용품/사무용품을 보관하기에는 적당합니다. 책상위에 배치시켜놓고 사용하면 꽤 많은 양의 서류/책/다이어리와 이런 저런 작은 소품들을 보관해놓고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측면에는 손잡이 구멍이 있는데 시스맥스 책꽂이 제품들은 대부분 손잡이 구멍을 제공합니다.
손잡이 유무가 가끔 신의 한수인경우가 꽤 있습니다. 자리 이동시 손잡이 구멍이 있으면 아주 쉽게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물론 무게가 무겁지 않아 그대로 들고 이동이 가능하지만 손잡이가 있으면 내용물이 흔들리거나 빠지지 않도록 견고하게 잡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미니 서랍은 손잡이는 없지만 정면 상단에 홈이 있어서 홈에 손가락을 넣어 잡아당기면 쉽게 빠지는 구조입니다. 대신 미니 서랍을 끝까지 잡아 당기면 아래쪽에 서랍이 빠지지 않도록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완전히 빠지지는 않습니다. 물론 하단 락 부분을 손으로 살짝 눌러주면 완전히 분리할 수 있습니다.
미니 서랍은 아래쪽 끝에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에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서랍을 분리해야할 경우 책꽂이 아래쪽을 살짝 눌러주면 됩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제품의 가로폭은 38.5cm 이며 깊이는 21cm 입니다. 높이는 25cm 이며 책꽂이 칸과 칸 사이 폭은 13cm 정도입니다.
책꽂이 부분의 높이는 18cm 정도이며 미니 서랍은 깊이 21cm 너비 12cm 높이 6cm 입니다.
미니서랍이지만 예상보다 내용물은 제법 많이 들어갑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의 전체 무게는 1.5kg 정도입니다.
시스맥스 올리오 책꽂이 3단 제품은 책꽂이와 미니서랍 3개로 구성된 혼합형 책꽂이 입니다. 책꽂이이지만 크기가 큰 책을 보관하기에느 적당하지 않고 다이어리나 작은크기의 책, 간단한 서류등을 보관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아래쪽에는 미니 서랍 3개가 있어서 사무용품이나 문구류같은 잡다한 물건을 보관하기 좋은 데스크 정리 용품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해서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만한 부분은 없지만 책꽂이 부분의 재질이 플라스틱이고 두께가 아주 두꺼운 편은 아니라서 무게가 무거운 책이나 많은 양의 책을 꽉 끼도록 보관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약간 넉넉한 공간을 유지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