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하나쯤은 구비해 두고 있는 것이 바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특히, FPS같은 실시간 사운드플레이가 필요한 게이머라면 더더욱 게이밍 헤드셋의 중요성을 알고 있을 텐데요. 게임에서 몰입감은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소리 역시 그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엔 필자가 새로 체험한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스틸시리즈는 게이밍 기어 업계에서 모를 수가 없는 브랜드로,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팀의 장비를 개발하며 업계의 성장을 이끌어왔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할 '아크티스 노바 5'는 그중에서도 최고급 사양과 실용적인 기능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제품입니다.
먼저, 제품 구성부터 살펴보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 본품 1개, 2.4Ghz 무선 동글, C to A 연장 케이블과 충전케이블, 그리고 스틸시리즈의 귀여운 스티커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 아크티스 노바 5의 화이트 컬러 버전입니다. 아시다시피 화이트라는 색감이 게이밍에는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지 않는 컬러잖아요. 덕분에 일반적인 게이밍 기어에서 보기 힘든 세련된 느낌을 잘 살린 제품입니다.
밝고 화사한 컬러감 덕분에 기존의 다소 어두운 분위기의 게이밍 기어들과는 차별화되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데스크테리어와도 매우 잘 어울려,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를 통일감 있게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기본적인 아크티스 노바5와 동일합니다. 하우징도 같고, 모습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 그렇기 떄문에 기존 스틸시리즈의 개성있는 디자인을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필자의 경우엔 아크티스 노바 프로 Arctis Nova Pro Wireless를 현재까지 주 메인 헤드셋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기존 제품과도 큰 디자인 차이가 없어서 바로 적응했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이 전 모델들과 동일하기 떄문에 마감이나 디자인 퀄리티는 이미 보증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흰색의 밝은 톤이 주는 느낌은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럽죠.
다만, 새롭고 참신한 디자인을 기대했던 스틸시리즈의 유저라면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뭐, 아크티스 노바5를 화이트 버전으로 재출시를 한 것이라 생각하면 크게 납득하지 못할 건 아니지만요.
아크티스 노바5 화이트의 장점 중 하나는 268g정도의 가벼운 무게입니다.이 정도면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도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하는 편이죠.
이런 경량 설계 덕분에 사용자에게 최소한의 부담을 주어 목이나 머리에 압박을 느끼지 않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사실, 게임을 오래 즐기는 분들에게 헤드셋의 무게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거운 헤드셋을 사용하면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압박으로 인해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는 이 부분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철저히 고려했습니다.
특히 가벼운 무게에 더해 이중 힌지 구조와 유연한 보조 헤드밴드가 장착되어 있어, 착용 중 머리 형태에 맞게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킵니다. 이런 설계 덕분에 머리에 집중되는 압박이 줄어들어 사용자는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무게는 단순히 착용감뿐만 아니라 이동성과도 직결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이 헤드셋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이동 중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집에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게임이나 음악을 즐기는 데 이상적입니다.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여러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죠.
마이크는 필요할 때만 꺼내 쓸 수 있는 방식으로, 헤드폰처럼 사용할 때는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마이크 넥은 유연한 재질로 제작되어 유저의 얼굴에 맞게 위치할 수 있죠.
또한, 마이크는 2배 강화된 디스코드 인증 마이크를 탑재했습니다. 최대 32kHz 대역폭을 지원하는 클리어캐스트(ClearCast) 마이크로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잡음 없는 깨끗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전화 통화는 물론, 디스코드나 인게임의 음성 채팅 프로그램에서도 또렷한 음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측면에서도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는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는 고성능 네오디뮴 마그네틱 드라이버를 채택하여 사운드를 세밀하게 표현합니다. 이 드라이버 덕분에 게임 속의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전달해주는 것이 이 제품의 강점입니다.
특히, 발로란트나 배틀그라운드같은 FPS 게임에서의 사운드플레이는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아크티스 노바 5는 이러한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발자국 소리나 재장전 소리와 같은 중요한 음향 요소들을 정확히 포착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적의 위치나 움직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덕분에 유저는 더 빨리 반응할 수 있어, 상대보다 한발 앞서 움직일 수 있는 유리한 상황을 만즐 수 있죠.
또한, 공간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총소리의 방향감이 정밀하게 들려오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위치에서 공격해오는지 순간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반격의 기회와 생존율을 크게 높여주죠.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의 주된 용도는 게이밍이지만, 음향기기인 만큼 음감 테스트도 빼놓을 수 없죠.
처음에는 무선에다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점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음악 감상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각 주파수 대역을 깔끔하게 표현해 주었으며, 각 악기의 소리가 서로 뭉치지 않고 명확하게 분리되어 표현되었습니다.
특히, 저음 부분에서는 깊이 있는 베이스가 안정적으로 전달되어 전자 음악이나 힙합 같은 장르를 들을 때 강한 울림을 느낄 수 있었고, 중음대에서는 보컬의 디테일을 잘 살려주어 발라드나 팝송을 감상할 때도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의 특별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전용 모바일 앱인 "SteelSeries Arctis Companion"을 통한 편리한 오디오 설정입니다.
''SteelSeries Arctis Companion''에는 다양한 오디오 프리셋이 내장되어 있어, 각각의 게임에 맞춰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e스포츠 선수, 게임 개발자, 오디오 엔지니어의 피드백을 받아 세밀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발로란트'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에서 음향의 디테일을 최대한 살려주는 세팅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PS 게임에서 적의 발자국 소리와 같은 미세한 효과음을 강조하거나, MOBA 게임에서는 팀원 간의 소통이 잘 들리도록 설정하는 등, 상황에 맞춘 최적의 사운드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오디오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해요.
놀랍게도 오디오 프리셋이 100개 이상인데요. 하나의 앱상 이렇게 구체적이고 많은 오디오프리셋은 필자입장에서는 처음이었습니다. 각 프리셋은 해당 게임 내 주요 음향 요소를 부각시키도록 세밀하게 조정되어 있어, 음향을 단순히 듣는 것을 넘어 적절한 사운드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별로 게이머에게 중요한 발자국 소리, 총성, 스킬 사운드 등이 명확하게 들리도록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전략적이고 빠른 대응이 가능해지니 정말 대단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오디오 설정을 본인에 맞게 완전히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습니다.
유저는 자신이 선호하는 음향 환경에 맞춰 이퀄라이저를 직접 조정하거나, 원하는 대로 프리셋을 편집하여 저장할 수 있는데요. 기본 프리셋보다 디테일함을 원하는 분이라면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다만, 이렇게 이퀄라이저 설정은 PC 전용 스틸시리즈 전용 프로그램인 GG에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는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해, 게임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유연함을 자랑합니다.
PC와의 연결은 물론이고, PS5와 같은 콘솔 게임기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C타입의 2.4GHz 무선 동글 덕분에 C타입이 있는 디바이스라면 대부분 쉽게 호환이 되는데요. 덕분에 하나의 디바이스에서만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올인원으로 범용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필자처럼 PC게임은 물론 PS4, PS5 같은 여러 콘솔을 함께 즐기는 유저에게 정말 좋은 헤드셋이죠. 여담이지만,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이라면 연령대가 있는 콘솔게임을 즐기기 위해 꼭 필요한 게 헤드셋이거든요. 아이가 자는 시간을 이용해서 소확행을 해야하니까요.
의외로 닌텐도 스위치와도 잘 맞아, 이동하면서도 최상의 오디오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상 들고 다니면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헤드셋의 초경량 무게와 무선 연결 기능이 빛을 발합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직접 연결하거나, 동글을 사용해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휴대성에 접목을 하니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카페에서 짬짬히 게임을 하기 좋았습니다.
스마트폰과의 호환성도 좋습니다. 블루투스 5.3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되며,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나 OTT 콘텐츠를 감상할 때도 훌륭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무선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메타 퀘스트 같은 VR 기기와의 호환성도 갖추고 있어, 단순히 하나의 플랫폼에 한정되지 않고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해보니 VR기기에 사용하긴 살짝 거추장스러운 느낌은 있었지만요.
집 안의 거의 모든 디바이스와 아크티스 노바 5를 연결하여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한층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이 제품의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는 최대 6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갖추고 있으며, USB-C 고속 충전으로 15분만 충전해도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 한 번으로 2.4GHz와 블루투스 간 전환이 가능한 퀵 스위치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기에 신속히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다가 전화가 왔을 때도 버튼 하나로 전화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게 실제로 사용하면 엄청 편리한데요. 따로 게임 중 급박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들고 헤드셋 벗고 전화를 받을 필요없이 그대로 헤드셋을 착용한 채 통화가 가능하니까요.
이건 경험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정말 모를 편리함입니다. 한 번도 경험하지 않을 순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할 순 없는 그런 기능이죠.
이번엔 아크티스 노바 5 화이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사용하던 필자에겐 아주 정겨운 제품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편리한 무선 연결, 탁월한 오디오 품질, 가벼운 무게로 인한 편안한 착용감까지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헤드셋이었습니다.
필자처럼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던서 게임을 즐기시거나, 성능 좋은 올인원 헤드셋을 찾고 있는 분에게 적극 추천을 드리는 헤드셋입니다.
특히,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헤드셋을 이용하거나 FPS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유저라면 꼭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거기에 화이트 컬러의 게이밍 기어이니 화이트 데스크테리어하는 분들도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합니다.
그럼, 오늘도 여유롭고 아름다운 하루 되세요. 저는 이만 총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