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용어 중 밈이라는 단어가 있죠. Internet Meme 줄여서 밈(Meme)이라 하며 유행하는 특정 문화 컨텐츠를 이르는 단어입니다. 오디오에서도 마찬가지로 밈이 존재하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근래 차이 파이 이어폰들은 웜틸트 성향을 기조로 엔트리부터 하이엔드 모델까지 골고루 밈화하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소개드릴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 유선 이어폰 역시 이와 같은 사운드 성격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사운드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출시가는 49달러입니다.
패키지
구성-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 유닛, 2핀 케이블, 이어팁 2종류, 전용 케이스, 매뉴얼
디자인 및 특이사항
유닛의 소재는 레진이며 정교하게 가공이 되어 있고 기포라든지 QC의 저해가 발생되는 요소는 없어 보입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CNC 커스텀이며 베이스가 중첩되는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N52 높은 자력의 자석, 이중 후면 체임버로 구성되어 있고 이는 투명한 레진 쉘로 관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2종류의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약간의 스테이징 향상, 보다 저음에 집중이 되는 타입으로 나뉘며 결정적인 이어폰 성향에 큰 영향을 주는 유형의 이어팁까지는 아닌 점 체크 바랍니다.
케이블은 리츠 방식으로 꼬여진 2핀 무산소 동선이며, 전기 전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선재로 부드러운 음색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간섭과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저해가 되는 요소는 아니다 보니 긍정적이며, 케이블은 굵직함과 두툼함이 두각 되어 있지 않으며 적절한 두께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케이스는 이어폰이 쏙 들어가며 퀄리티는 평균 이상으로 느껴집니다.
대체로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의 구성이나 유닛 구조 및 만듦새는 나쁘지 않게 생각됩니다.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 제품 사양
드라이버 - 11.2mm 스퍼터 증착 퍼플-골드 다이어프램
감도 (1KHz) - 110dB/mW
주파수 범위 - 20Hz-20KHz
임피던스 (1KHz) - 32 옴
케이블 - 0.78mm-2핀 3.5mm
사운드 성향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의 음색은 그야말로 웜톤이며, 최근 트렌드로 읽히는 웜 틸트형 성향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저음의 파워를 기조로 중음과 고음으로 이어지면서 서서히 감쇄하는 부분은 편안한 사운드 청취와 더불어 다이내믹과 흥겨운 리듬감을 감지하기에 적절합니다. 이와 같은 성격은 분명 음악 감상에 있어 긍정적 요소로 작용되며 대중적 기피 대상이 된다라기보다는 오히려 선호가 되는 유형이라 예상됩니다.
구동 역시 수월하며 출력단 저항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겠으나 여타 꼬다리 DAC의 스펙이 바닥을 치지 않는 한 구동상 제약을 느끼기는 어려울 걸로 보입니다. 몇 몇 DAC에서 사운드적 변화는 대체로 균일하게 느껴지고요.
공간상 입지는 49달러라는 출시가에 걸맞은 방향이라 느껴집니다. 이 부분은 아무래도 보다 높은 가격대에서 흡족스러운 뉘앙스를 받게 되겠고, 싱글 다이내믹 드라이버임을 또 감안한다면 다중 드라이버의 입체감이나 임팩트, 넓은 스테이징을 감상하는데 있어 부족함은 느껴집니다.
다만 근래 트렌드를 너무도 정확히 구현한다는 점에서 가격대 성능비의 이어폰으로 거론 드려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저음의 잔향은 과하지 않고 그렇다고 샤프함이 과한 건 결코 아니며 적절한 저음성 뉘앙스가 거론되면서 빠릿빠릿하게 음을 처리하는 임팩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소프트한 음색은 전체 음역을 포근하게 만들어 주며 이는 여자 보컬의 찰랑거리는 고음성보다는 낮은 지점에서 끌어 오르는 남자 보컬의 음색을 보다 더 돋보이게 합니다.
저음의 강조, 중음의 감쇄는 약간의 입체감을 형성하며 2중으로 중첩된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독특한 분리감을 형성하는데 음의 진폭이 겹쳐지면서 또 다른 음의 존재감이 드러나는 타입으로 꽤 흥미로운 감상을 유도합니다.
고음은 듣기 편안하도록 세팅이 되어 있고 악기들의 경질적 요소, 치찰음 대역의 제어가 명확하며, 초고음의 확장 역시 나쁘지 않게 자리하는 점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어웨이큰 던 Ms (INAWAKEN DAWN Ms)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브랜드 일 수 있겠으나, 디자인, 만듦새, 이중 후면 체임버 드라이버의 베이스 중첩 구조, 케이블의 퀄리티나 제공되는 구성품들이 짜임새가 있고 가격 대비 흡족스러운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웜톤, 웜틸트 성격의 사운드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꽤 긍정적 포인트를 느끼게 해주리라 보이고요. 모쪼록 편안하고 장시간 청취하기 좋은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참고가 되는 글이었길 바라겠습니다.
'
#인어웨이큰던Ms , #INAWAKEN, #DAWNMs, #가성비이어폰, #이어폰추천, #월틸트이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