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현재 최저가 30,670원) 입니다.
동작감지 센서를 사용해 손을 가까이 대면 도어가 상단으로 열리는 방식의 노터치 자동 휴지통 제품이며 몸통 부분의 용량은 7L입니다. 크기가 큰 건 아니지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는 크기가 커서 바닥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좌우 폭이 좁은 슬림 디자인이라 구석에 놓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상단 정면에는 센서와 동작LED 그리고 수동 ON/OFF버튼이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터치 타입의 버튼을 사용하는데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의 수동 기능은 터치가 아니라 버튼방식이라 직접 눌러야 동작합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기는 합니다. 간단히 터치만 해도 열리는 제품이 편하기는 하지만 잘못해서 쉽게 열릴 수 있다는 점은 단점이기도 합니다.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의 품질 표시 사항을 살펴보면 규격은 7L로 크기는 15X23X31cm 입니다. 재질은 너무 복잡한 명칭을 사용하고 있지만 몸체, 커버 모두 플라스틱 입니다. 내부에 봉투걸이가 있어서 편의성은 좋은 편입니다.
좌우 폭이 좁은 디자인이라 좁은 공간에 밀어 넣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뚜껑은 타사 제품들과 동일한 상단 열림방식입니다. 센서는 상단 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센서를 보면 좌측에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있고 가운데가 센서모듈입니다. 우측은 수동 모드로 커버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버튼인데 터치 버튼이 아니라 눌러서 사용하는 수동식 버튼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누를 때 약간 힘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바닥면은 몸통 재질 그대로 이어져 있습니다. 스크래치 또는 미끄러짐 방지용 스티커 정도는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 구성입니다.
휴지통 몸체와 센서가 내장된 커버, 설명서, 봉투고정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봉투고정링은 링에 봉투를 고정해 몸체 내부에 걸어두는 방식입니다.
구성이나 사용방법 자체는 일반적인 센서휴지통과 동일합니다.
커버 아래를 보면 AA건전지 삽입구가 있습니다. 2개를 사용하며 삽입 후 커버를 닫으면 됩니다. 처음에 나사를 분리해야 되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나사를 분리하지 않고 커버 고정용 플라스틱을 옆으로 돌리면 되는 방식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일단 봉투고정링에 봉투를 고정해줍니다. 크기가 7L 정도라서 봉투가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비닐백 라지사이즈 정도면 충분합니다. 크기 자체는 호환성이 좋아서 마음에 듭니다.
센서 근처에 손이나 물건을 가져가면 자동으로 인식해 커버가 열립니다.
센서의 반응 속도나 호환성은 좋은 편입니다. 신체 부위 뿐만 아니라 검은색 장갑이나 물건도 모두 인식합니다.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의 크기는 너비 15cm 깊이 22cm 높이는 30cm입니다. 내부 치수는 깊이는 25cm 커버 좌우 너비는 11.8cm 세로 너비는 15cm 입니다.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의 무게는 건전지 제외하고 783g 입니다.
커버가 열린 다음 닫힐 때 충돌 소음을 줄여주기 위해 커버 끝 부분에 고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커버가 닫힐 때 무게 때문에 탁~하고 닫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소음을 줄이기 위해 이렇게 고무를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반대로 열릴 때는 조용합니다.
손을 인식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모습입니다.
수동모드로 버튼을 눌러 열고 닫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터치 버튼이 아니라서 수동 버튼은 꾹~~ 눌러줘야 합니다.
크기가 작아 힘을 줘서 눌러야 합니다.
검은색 코팅이 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인식이 잘됩니다.
인식 거리는 25cm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그보다 좀 더 가까운 20cm 정도는 되어야 인식이 되는 거 같습니다. 참고로 천천히 손을 가져가면 인식 속도가 느릴 때가 있습니다.
비스비바 스마트 센서 노터치 자동 휴지통 7L 제품은 너비가 좁은 디자인의 제품이라 좁은 공간에 배치해서 사용하기 좋은 자동센서 휴지통입니다. 센서의 인식 품질은 좋은 편이라 신체 부위 뿐만 아니라 인식률이 낮다고 하는 검은색장갑이나 물건도 모두 인식합니다. 열리는 소음은 조용한 편입니다.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만한 부분은 없고 심플한 디자인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7L 용량이 작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대신 내부에 사용하는 봉투의 크기가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비닐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