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커세어 K70 PRO TKL입니다. 이 제품은 MGX 하이퍼 드라이브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한 유선 게이밍 키보드 인데요. 이 제품은 래피드 트리거, 플래시탭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고성능 홀 이펙트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MGX 하이퍼 드라이브 마그네틱 스위치는 홀 이펙트 센서를 활용하여 빠른 입력 활성화 성능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중 레일 구조로 모든 키 누름이 견고하게 작동하며, 150만 회에 달하는 긴 수명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쏘키 타건음의 구현을 위해 사전 윤활 처리하여 게이밍 키보드 마니아들을 만족시킬만한 수준의 타건감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 구성품 = 게이밍 키보드 본체 + 안전 및 규정 정보 안내서 + 워런티 가이드 + USB C to A 케이블 -
해당 제품은 넘버키 영역을 제거한 텐키리스 배열의 게이밍 키보드 입니다. 이러한 텐키리스 배열은 컴퓨터 책상 위에 여유 공간을 더해 마우스가 조금 더 넓은 공간을 무빙하고 트레킹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데스크 테리어 면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커세어 K70 프로 TKL에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는 키보드의 스위치 입력이 해제되는 지점과 해제되었을 때 다시 입력되는 지점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속 키 누름시에도 정확한 입력을 제공하고요. 이 기능을 통해 고난도의 키 누름이 가능하기에 정확한 무빙샷이 필요하다고 알려진 FPS 장르의 게임에 특화된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스위치는 홀 효과 센서를 사용하는데요. 위에서 iCUE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0.1mm의 초고감도 반응 거리부터 4.0mm의 깊은 거리까지 게이머 취향껏 작동 거리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빠른 발사 콤보를 위한 이중 작동으로 단일 키 누름에 두 가지 동작을 설정할 수 있고요.
또한 해당 제품에는 플래시탭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서로 반대되는 이동 키를 누를 때 이 기능을 사용해 첫 번째 입력 또는 마지막 입력 키를 우선순위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앞서 언급한 래피드 트리거 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빠른 스트레이핑 및 동작 미러링을 빠르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또한 제품에는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AXON은 8,000Hz 하이퍼 폴링을 통해 다른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에 비해 최대 8배 빠른 입력을 가능케 한다고 하는데요. 1/8 밀리초만에 입력할 수 있는 응답속도를 자랑해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손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커세어 K70 PRO TKL에는 MGX 하이퍼 드라이브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했습니다. 이는 사전 윤활 처리되어 일관되고 흔들림 없는 키 입력을 제공하는데요.
2겹의 프리미엄 방음 폼이 불필요한 소음을 줄여주어 부드럽고 풍부한 타건음을 제공합니다. 타이핑 느낌도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게끔 반발력도 적당하고요.
- 상단 우측에 미디어 모드 버튼, 게임 모드 버튼, 볼륨 조절 노브 배치 -
게다가 게임 모드를 지원하는데, 게임 모드 버튼을 이용하면 캐주얼 모드에서 프로 모드로 즉시 전환되고요. 이를 통해 게임에서 이탈하는 이슈를 방지하면서, RGB 조명을 고정시키고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상단 우측의 볼륨 조절 노브는 iCUE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볼륨을 제어하거나 밝기를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요. 수직/수평 스크롤링과 확대 등의 기능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모드 역시 동일 소프트웨어의 '성능' 탭에서 디테일하게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에서는 Alt + Tab, Alt + F4, Shift Tab, 윈도우 시작키의 사용을 제한시킬 수 있게끔 말이죠.
제품의 밑면에는 스탠드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스탠드를 이용해 제품을 2단계 각도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영역과 그 하단에 총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이를 통해 책상 표면에 제품을 보다 안정적으로 거치 및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커세어 K70 프로 TKL은 제품에 탑재된 RGB 조명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한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하는 색상과 효과를 선택하거나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커세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리셋 중 하나를 선택하고 여기서 원하는 색깔이나 속도, 방향만 선택해도 제법 근사한 결과물을 내어주는데요. 스마트 조명을 만드는 커세어답게 꽤 고급스러운 광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키별로 특정 기능을 할당할 수도 커세어 마우스와 함께 매크로 설정도 해줄 수 있는데요. MMORPG 장르의 게임은 매크로 설정이 거의 필수라고 하니 이 기능이 꽤 의미 있게 작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세어 K70 PRO TKL로 포트나이트, 발로란트,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 등의 FPS 게임들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래피드 트리거와 초고속 8,000Hz 하이퍼 폴링 및 키별 조정 가능한 스위치, 플래시탭 기능을 통해 엄청 빠릿빠릿한 반응 속도를 내어주었는데요.
특히 게임 모드를 활성화하면 발동되는 래피드 트리거는 일반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느껴지는 키 씹힘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무빙 난이도가 많이 낮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키를 반복적으로 눌렀다가 떼도 정확한 키 입력이 가능해 인게임 캐릭터의 빠른 이동과 움직임을 가능케하였는데요.
게다가 사전 윤활 처리된 MGX 하이퍼 드라이브 마그네틱 스위치는 부드러우면서도 뛰어난 반응성의 키 입력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는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타이핑을 해도 손과 손가락에 드는 피로감이 크게 들지 않게 해 좋았는데요.
기본적으로 타건음이 정숙한 편이어서 음성 채팅을 필수로 하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열린 음성 채팅' 상황에서도 게이밍 헤드셋으로 타건음이 크게 들리지 않았습니다. 이는 사운드 플레이를 요구하는 FPS 장르의 게임을 자주 플레이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해 보였는데요.
전반적으로 인게임 캐릭터의 무빙 속도가 더 빨라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면서 키에서 손을 떼면 동작이 바로 멈추니 다음 무빙으로 넘어가는 전환이 빨라 좋았는데요.
특히 발로란트에서는 움직임에 제동을 걸어주는 '브레이킹'이 중요한데 상대를 공격할 때 순간적으로 멈춰서 쏘는데 브레이킹을 잘 걸면 걸수록 에임 정확성과 집탄율을 올려주어 좋았습니다.
보다 정교한 무빙 및 브레이킹이 가능해지기에 상위 랭커에 도전하는 분들에게는 커세어 K70 프로 TKL이 필수템이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커세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