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마우스는 대부분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만큼 정확도와 반응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할 때 반드시 살펴보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가성비 제품들은 굉장히 많으나, 정발 제품은 그리 많지 않기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있으시다면 이번 SCYROX V8 정발 마우스 중에서 감히 손꼽을 정도로 미쳤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7만원대 8K를 지원하는 무선 초경량 마우스를 찾고 계신다면 무조건 관심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저렴한 가격대에 맞지 않는 박스 퀄리티에 놀랍기만 합니다. 양옆으로 열면 본 마우스가 위로 올라오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기대감을 자극하게 되는 개봉기를 직접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PTFE 피트 2세트, 8K 동글, USB A to C 케이블이 동봉 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제품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탑재된 센서는 PAW3950 광학 센서가 탑재된 모델이며 상위 모델 제품에서 사용하는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MCU는 노르딕 52840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성능은 물론 전력 효율성까지 좋기로 유명한 고성능 저전력 MCU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탑재된 스위치는 OMRON(옴론) 광축 switch가 탑재 되었습니다. 스위치는 호불호 영역이지만 일단 내구성이나 클릭 자체는 기본적으로 부족함 없이 훌륭한 제품이라고 이미 검증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마음에 드실 겁니다.
영상을 통해 직접 클릭음 사운드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외관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SCYROX V8는 비대칭이 아닌 오른손, 왼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왼손 사용자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죠.
아마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독특한 쉘일 겁니다.
팜 부분은 위로 바짝 올라온 형태고 클릭부는 아래로 낮아진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줍니다.
팜 부분이 바짝 올라와서 손바닥을 안정감 있게 받쳐주고 손가락이 아래로 가기 때문에 오히려 장시간 사용 시 피로감을 상당히 줄여주기 때문에 필자는 굉장히 선호하는 쉘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제품은 무선 초경량 마우스의 초점을 두고 출시 한 제품입니다.
36±3g의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대력 38g에서 39g 정도 무게를 가진 제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인데도 굉장히 가볍죠.
더 놀라운 건 이렇게 가볍고 저렴한 가격이면 클릭이나 세게 잡게 되는 경우 난청 거리거나 유격 소리가 나는 경우가 태반인데요.
해외 유튜버 분해 한 영상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 마우스의 밸런스와 빈 공간의 유격들을 어느 정도 방지를 위해 자잘한 보강들이 채워져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생각보다 내구성과 빌드 퀄리티 자체 훌륭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 사용 응답속도는 어떨까요?
8K 폴링레이트를 설정하고 사용할 때는 클릭 응답속도가 0.46ms 뭐 사실 대기업 상위 제품들 보다 좋은 수준이거나 비슷한 속도를 내줍니다. 굉장히 빠르다는 것이죠.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 소지 없는 수준의 괴물 같은 성능을 내주는 제품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벼운 만큼 배터리도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1K 기준이지만 연속 사용시간 최대 80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8K로 사용할 시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 대비 이 정도 배터리 성능이면 준수한 성능을 가졌다고 볼 수 있죠.
전체적으로 성능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하나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밸런스가 상당히 괜찮았는데요.
놀라지 마세요. 타사 제품과 다르게 7만원대 가격에서 8K 동글은 옵션이 아닌 기본 구성품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이 모든 걸 고려해서 정발 제품 중 이만한 가성비 있는 제품은 현재로선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명 핫하게 뜰 제품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구매하기 어려워지기 전에 이번 내용을 보고 먼저 득템하셨으면 좋겠네요.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제품이 있다면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site.naver.com/1uh6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