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블랙 감성과 미들타워의 넓은 공간감 그리고 BTF 시스템 구축까지 지원하는 안텍의 새로운 컴퓨터 케이스인 C7 MESH ARGB BTF 입니다.본제품은 최근 깔끔하기 그지없는 빌드업을 가능하게하는 역방향 커넥터 즉, BTF라는 차세대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 가능한 설계와 상/하로 나눠진 듀얼 체임버 구조를 갖춰 명확한 공간분리로 넓은 내부 공간을 만들어 두었습니다.제품의 전체 사이즈는 241 x 485 x 504mm로 E-ATX 규격의 미들타워 폼팩터이며 무게는 11.7kg입니다.두 개의 패널을 4mm 두께의 강화유리로 대체한 파노라마 뷰를 가지고 있어서, 감성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내부 부품들의 상태 확인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졌죠.총 4개의 패널을 손쉽게 탈착할 수 있으며, 상단 패널에 하나의 먼지 필터가 제공되며 하단에는 슬라이딩 방식의 먼지필터를 적용하여 파워 서플라이 및 시스템의 역방향 팬들의 배치를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그리고 본 컴퓨터 케이스는 독특한 패널들을 또 갖추고 있는데요. 하단 체임버의 측면에 두 개의 마그네틱 패널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 패널은 내부에 메시필터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덕분에 내부 선 정리 시에도 편리하고 먼지의 유입은 줄여주면서 쌓인 먼지들의 제거를 비롯한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 파워서플라이 ]는 최대 210mm 규격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빠른 설치를 위한 가이드가 제공됩니다.안텍 C7 MESH ARGB BTF에는 4개의 기본 시스템 쿨러가 제공됩니다. 이 기본팬들은 모두 ARGB가 적용되어 있으며 측면에 3개의 역방향 팬을 장착하여 별도의 쿨러 추가 없이도 효율적인 내부 발열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었죠.
참고로 내부에 장착 가능한 부품의 규격은 [ CPU 공냉쿨러 ] 최대 180mm, [ 그래픽카드 ] 최대 450mm 그리고 [ 메인보드 ]는 ITX부터 E-ATX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BTF 플랫폼을 지원하는만큼, 충분한 수의 케이블 홀들이 마련되어있고, 또 메인 홀들에는 실리콘 가이드 처리가 되어있어 시스템 설치후에도 깔끔한 면모를 보여줍니다.안텍 C7 MESH ARGB BTF 컴퓨터 케이스의 PCI 슬롯은 재사용 가능한 형태이며, PCI 커버 전체 패널을 수직 방향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 시 조금 더 원활한 셋업을 연출할 수 있겠습니다.장착 가능한 쿨링팬 및 라디에이터 사이즈는 상단 및 하단 그리고 측면에 최대 360mm, 후면에는 최대 140mm 규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다만 측면에 수냉쿨러의 라디에이터를 설치 시에는 팬의 두께까지 포함하여 최대 70mm까지만 호환 가능합니다.우측 그러니까 각종 케이블들이 지나다니는 공간은 두 개의 스윙도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치 양문형 냉장고를 떠올리게 하는데요.이 스윙도어는 딱히 선 정리를 하지 않아도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게 도와주며, 우측 도어에는 SSD 및 HDD 장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어 안쪽의 공간 깊이는 최대 32mm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선 정리에 전혀 어려움 없이 빌드를 진행할 수 있죠.
아, 그리고 도어 안쪽 공간에 ARGB와 PWM 컨트롤을 위한 허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본 쿨러들을 체결하면 남는 자리가 두개 뿐이긴 하지만, 대량의 팬이나 ARGB 장치들을 추가할 계획이 아니라면 별도의 허브는 필요없겠더군요.또, LED 컨트롤을 위한 버튼까지 전면 패널에서 지원하고있기 때문에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어도 메인보드에서 RGB를 지원하지 않아도 컬러와 패턴 그리고 전원 ON / OFF 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본 컴퓨터 케이스는 우수한 만듦새와 빌드 편의성 그리고 유지보수의 용이함 까지 갖추고 있으면서, 책상위의 감성까지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빌드 시 편의성은 최근 접해본 여러 모델들중 단연 탑 클래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M-ATX보드, 공냉쿨러 그리고 그래픽카드와 파워 서플라이까지 셋업하면서 몸으로 체감한 부분이죠. 측면의 스윙도어는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자리까지 갖추고있어 깔끔한 연출과 넓은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 정리에 강박이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PC 케이스입니다.물론, 블랙 컬러와 파노라마 뷰가 선사해주는 감성역시 뛰어난 제품으로, 블랙 컨셉의 데스크 셋업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한 번 고려해봄직한 모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