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현재 최저가 10,030원)입니다.
350ml 용량으로 작은 용량이라서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없는 크기의 보온병입니다. 디자인도 귀엽고 색상은 핑크, 옐로우, 스카이블루, 그린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루입니다. 진한 블루는 아니고 스카이블루이름처럼 옅은 색상의 블루입니다.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중 하나인 원터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온병 제품들을 보면 뚜껑을 돌려서 사용하는 제품과 고리처럼 걸리는 방식을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데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은 그중에서도 손가락 하나로 눌러만 주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는 방식 즉 원터치 열림 방식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물이나 음료를 마실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제품 특징을 보면 입구경이 넓어서 얼음을 넣을수도 있고 세척이 편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이 제품이 350ml 용량이라 크기가 작다보니 입구를 아무리 크게 만들어도 작은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용해보면 얼음을 넣을정도는 되지만 세척시 세척봉은 필요합니다.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규격은 뚜겅 제외 몸통 기준 4.5cm 직경에 높이는 15.3cm 입니다. 재질은 바디의 경우 스테인리스 스틸이며 뚜껑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과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하며 밀폐력을 높이기 위해 실리콘수지 고무제를 사용합니다. 용도는 식품용으로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의 전체 모습입니다.
특별히 직경의 변화가 거의 없는 원통형 디자인입니다. 몸통 외부에는 매끄럽게 코팅이 되어 있어서 손에 닿는 촉감이 좋습니다. 대신 살짝 미끄러질수 있는 가능성은 좀 있습니다.
뚜껑 부분은 이중 잠금장치를 사용하고 있어서 안전합니다.
이중 안전잠금 장치를 사용해 안전하며 짙은 푸른색 고리를 아래로 내린 다음 버튼을 누르면 원터치 방식으로 뚜껑이 열리는 구조입니다.
뚜겅이 열리면 안쪽에 음료가 나오는 입구가 있는데 입에 대고 마시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뜨거운 음료를 담아 놓을경우 살짝 기울이면서 조심해서 마셔야 하는데 그럴때 아주 편리한 구종입니다. 내용물이 흘러나와 고여있지 않도록 구멍을 꽉 막아주는 원통형 실리콘 고무막대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의 크기는 몸통 직경은 6cm 입니다. 길이는 뚜껑포함 17cm 이며 몸통 입구 직경은 3.5cm 이며 깊이는 13cm 입니다.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의 무게는 207g 입니다.
내용물의 양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제품 자체의 무게는 가볍습니다.
보온병 제품이라 보온 효과가 어느정도 지속되는지 간단하게 테스트해봤습니다.
처음 온수를 담았을때의 온도는 57.6도였는데 바로 뚜껑을 닫고 상온에서 4시간정도 보관한 다음의 온도는 50.5도였습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무래도 대형 제품도 아니고 소형제품이라 보온성능이 극한으로 뛰어난 제품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대략 4시간내외에 7~8도정도면 야외에서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적당해보입니다. 지속성능이 우수한 제품이 필요하다면 좀 더 고급형 제품을 알아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내부 실리콘 링은 쉽게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뚜겅은 요렇게 정면 락 버튼을 누르면 휘리릭 하면서 아주 빠른 속도로 열립니다.
피지에스 해피베어 원터치 보온병 350ml 제품은 원터치 방식의 뚜껑을 적용해 열고 닫기가 편리한 보온병입니다. 크기가 작아 많은 양의 음료를 담기는 어렵지만 작은 만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짧은 거리 산책용으로 사용하시기에 적당합니다. 특히 뚜껑 내부 구조가 음료를 마실 때 흘리지 않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