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으로 쓸 PC 2대를 조립하라는 오더가 떨어졌습니다.
사양은 285K, RAM 128GB, SSD 2TB/4TB, HDD 6TB,,,,,,,
뭐 꼭 인텔이어야하며 i9이어야한답니다,,
SSD도 삼성껄로,,
메인보드는 정해진게 없네요?? 그래서 검색 해봅니다.
사실 이번 인텔 기대도 안하고 있던터라,, 제대로 보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그래서 열심히 찾아봅니다.
그래도 285K인데,, 너무 낮은건 좀 그렇고,, 비싼건 너무 비싸고,,(100만원 넘고 이런건 결재올려봐야 어차피 퇴짜,,,ㅋㅋ)
전력이 착해졌다지만 그래도 i9급인데,, 좀 괜찮고 점잖게 생긴거 없나??
고민하다 찾은 제품이 바로 "GIGABYTE Z890 AORUS ELITE WIFI7"
이번 인텔은 진짜 인기가 없어서 정보 자체가 별로 없긴하네요;
다 게임 성능 망한 얘기만 있고;;;
우선 구성품입니다, 별거없긴 합니다,
WIFI7용 안테나, SATA케이블, 전원케이블연결 가이드 정도네요.
기가바이트 aorus라인업 중 가장 엔트리 모델인데도 있을건 다 있습니다.
가장 좋았던건 VGA와 SSD의 퀵 릴리즈입니다.
특히 그동안 왜 안넣어 주는지 의문이었던 그래픽 퀵 릴리즈,,, 정말 엔트리부터 있다는 것에 눈물이 납니다..
SSD의 경우 위 사진에도 보이지만, 1번 슬롯의 경우 SSD 양면셀 제품의 발열도 대응할 수 있도록 밑면에도 써멀패드가 있습니다. 젠4이상 부터는 발열이 어마무시했는데,, 이런 디테일 부분까지 신경을 써다는것에 감동이,,,
저 검은색 버튼 한번 누르는 것으로 그래픽 카드 탈착이 자유롭다니,,
정말 그동안 그래픽 카드 분리할 때마다 얼마나 힘들었던지,, 진짜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물론 회사컴퓨터라 그래픽 탈거할 일이 얼마나 있겠냐만은,,,ㅠ)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연결하자마자 설치할거냐 물어보는 기가바이트 컨트롤 센터!
드라이버따위 한방에 설치 가능해서 정말 편리합니다.
원하는 드라이버 / 프로그램을 선택 install만 누르면 끝나는데다 굳이 검색해서 찾아서 설치할 필요없이 한방에 자동으로 뜨다니,, 정말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ㅠ
완성샷!
사무실에서 쓸 용도라 무조건 검은색에 RGB는 과하지않게,,
그래도 포인트랍시고 쿨러와 메인보드에 은은하게 들어오는 저 RGB,, 은은하게 이쁩니다 ㅎㅎ
우선 메모리도 풀뱅시 인식이 안될까 걱정도 좀 했으나,
총 2대를 만들었는데 둘 다 128기가 4400으로 별다른 설정없이 한방에 인식 잘 됩니다.
풀뱅시 클럭 다운은 어쩔 수 없긴한가봅니다,
그래도 AMD나 이전 세대에 비해 클럭저하 폭이 크지않아서 만족합니다.
사실 40만원짜리 메인보드를 엔트리급이라고 할 수 있는가 싶지만,,
800번대 aorus 라인업에서 막내긴 하니깐요,,
아무리 엔트리급이라도 40만원이어서 그런가 각종 편리한 기능부터 DBUG, 에러코드표시, 퀵릴리즈까지,, 뭐하나 나무랄것 없는 메인보드인 것 같습니다.
시기가 잘 맞물려서 Ultra9도 조립해보고, 메인보드도 40만원 넘는걸 사용해보고하네요.
Z890 보드 고민이시라면 기가바이트 Z890 AORUS ELITE WIFI7를 고려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