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사무용으로도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필자 역시 마찬가지다. 타자를 칠 때마다 귀에 쏙쏙 박히는 타건음으로 매일 반복되는 업무의 지루함을 달래고 있다. 그러나 기계식키보드와 친하지 않다면 사무용 키보드로 어떤 기기를 택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6만원 대의 가격에 핫스왑 스위치, 이중사출 키캡, LCD 디스플레이와 노브까지 탑재되어 있는 저소음 무선 키보드 프리플로우 archon AK74를 소개해보려 한다.
개봉기 및 외관
먼저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프리플로우 archon AK74 모델은 키보드 본체, 유선케이블, 퀵가이드, 스위치 리무버, 여분의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다.
이제 키보드를 살펴보자. archon AK74 키보드에는 사용자가 직접 교체 가능한 핫스왑 스위치(경해축, 황축, 사일런트 피치축, 사일런트 라임축, 회목축)가 적용되어 있다. 그 중 필자는 가장 보편적인 타건감을 제공하는 회목축 스위치를 사용 중이다.
위의 타건 영상에서 들을 수 있듯이 도각도각거리는 조용한 타건음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무실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만약 이보다 더 소음이 적은 스위치를 사용하고 싶다면 사일런트 축에 해당하는 피치축 혹은 라임축을 추천한다.
키캡 역시 인상적이다. PBT 재질의 키캡에 이중사출 방식으로 각인하였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각인된 글자 부분이 지워질 염려가 없다. 필자는 현재 보라, 연두, 핑크 컬러가 포인트인 마카롱 키캡을 사용 중이다. 이 외에도 취향에 따라 빈티지레트로, 메카닉, 보바까지 다양한 컬러 조합의 선택지가 존재한다.
각 열마다 다른 각도로 배치되어 있는 키와 조절 가능한 키보드 각도는 타이핑 시 손가락과 손목에 발생하는 피로를 줄여준다. 필자 역시 하루에 6시간 이상 타이핑을 하고 있지만 손에 큰 무리를 느끼지 못했다.
사용 후 느낀 점
1. 사무용 키보드로 적합한 104키 풀배열 레이아웃
필자처럼 Excel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면 키패드가 있는 키보드가 필수일 것이다. 프리플로우 아콘 AK74 키보드는 키패드를 포함한 104키의 레이아웃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사무용 키보드로도 안성맞춤이다.
2. 3가지 연결 방식 지원
해당 기기는 유선 케이블 뿐만 아니라 무선 USB 동글이 (2.4GHz), 블루투스(최대 3개 기기)까지 총 3가지의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Window, Mac, Android, iOS까지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 가능하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탑재된 노브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연결 기기를 변경할 수 있다.
3. LCD 디스플레이 & 노브 탑재
마지막으로 키보드 우측 상단에 LCD 디스플레이와 노브가 위치해있다. 이로 인해 여타 키보드에서 각종 조합키로 가능했던 LED 효과, 컬러, 밝기, 속도 설정 등을 해당 키보드에서는 노브를 돌리는 것만으로 이를 조절 가능하다.
특히 프리플로우에서 제공하는 archon AK74 키보드 전용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원하는 배경 스킨부터 RGB 이펙터, 키별 입력값까지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 넘치는 키보드를 커스텀해보길 바란다.
이번 글에서는 사무용 키보드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저소음 무선 키보드 프리플로우 Archon AK74를 소개해보았다. 104키의 풀배열 레이아웃, 저소음 스위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와 노브까지 이 정도 기능이라면 6만 원대의 가격이 가성비 있게 느껴진다. 사무용으로 사용할 키보드를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해당 키보드를 추천한다.
https://m.site.naver.com/1wi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