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편의점에서
무진장 맛있지만 상당히 비싼 페레로 `누텔라 비스킷`을 사왔답니다.
원래 가격은 7,600원으로 1,000원 할인 행사로 6,600원인데
총 12개 들어 있는지라 1개당 550원으로 할인이 되어도 상당히 비싸네요.
총내용량당 영양정보에서 지방 %가 꽤 높고, 포화지방 %는 상당히 높은 편이네요.
(대부분 100g당 영양정보를 표시하는데 이건 총내용량당 영양정보라서 %가 많이 높아 보이네요.)
헤이즐넛 앤드 코코아크림, 개암, 탈지분유, 탈지코코아분말, 레시틴(대두), 바닐린, 밀가루, 팜유,
설탕, 유당, 밀기울, 옥수수맥아, 벌꿀, 팽창제, 정제소금, 밀전분, 맥아분말 등이 들어 있네요.
총 12개가 들어 있네요.
동그랗고 납작한 모양으로 윗면 테두리 안쪽 부분에 초코 크림이 보이고,
바닥면은 약간 흐리게 철조망 모양의 빗금이 그어져 있으며 평평한 편이네요.
12개 무게는 167.7g으로 표시 중량인 166g을 살짝 넘기네요. 1개당 무게는 약 14.0g 이네요.
지름이 대략 4.5cm 정도 이고,
높이는 대략 1.1cm 수준 이네요.
특이하게 생긴 비스킷이라 초콜릿이 있는 테두리 부분을 위로 들어 올리니까
접시 모양의 받침이 있는 '타르트'와 비슷한 스타일 이네요.
다른 것으로 윗쪽 비스킷 부분만 들어 올리니까 위에 비스킷이 뚜껑처럼 열리네요.
절단면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일반적인 샌드위치 비스킷과 다르게 접시 모양의 받침이 있는 '타르트'와 비슷하고
위쪽에는 뚜껑처럼 비스킷이 올려져 있는 스타일이라 조금 특이한 모양 이네요.
헤이즐넛이 포함된 진한 초코 크림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는 고급 비스킷이라
바삭하고 초콜릿이 진하며 전체적인 맛도 엄청나게 좋긴 하네요.
다만, 비스킷 12개 6,600원(1개당 550원 / 원래 7,600원에서 -1,000원 할인)은
상당히 비싼 편이라서 조금은 아쉽네요.
제조사인 '페레로'는 1942년 이탈리아의 작은 제과점에서 시작되었는데 현재 세계 2위 규모의
초콜릿 회사로 성장하였고, 전세계 헤이즐럿의 25%가 공장으로 들어 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페레로 로쉐, 킨더 초콜릿, 누텔라 등의 유명 제품 들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