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GOSI 접이식 테이블 60 SM-614(실시간 56,000원) 입니다.
식탁이나 티테이블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일반 테이블과 달리 접이식 간이 책상의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한 제품입니다. 접이식이라 쉽게 접고 펼 수 있고 접었을 경우 보관 공간이 적게 필요하기때문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보관하기가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접이식이지만 일체형 디자인이라 내구성은 좋은편입니다. 20mm 두께의 스틸 파이프 다리를 사용해 펼쳤을 경우 테이블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놔도 잘 견딥니다. 상판 재질은 E1 등급의 MDF에 HPM코팅을 사용해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합니다. 상판의 테두리 부분도 매끄럽게 가공되어 있고 마무리 품질이 좋아 구석 진 부분도 견고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빈티지화이트, 래치드블랙, 라이트브라운 세가지종류가 있는데 제가 선택한 색상은 래치드블랙입니다. 래치드블랙 제품이 다른 색상의 제품보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마켓비 GOSI 접이식 테이블 60 SM-614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외형치수는 60X60X73cm이며 재질은 스틸과 E1등급의 MDF를 사용합니다. 프레임의 표면 가공은 파우더 코팅방식이며 상판의 경우 HP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상판에는 보호용 스티로폼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리는 일체형으로 상판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자체가 간단한 제품이라 설명서는 따로 없고 본체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리 부분의 끝에는 스크래치 및 미끄러짐 방지용 받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일체형 접이식 제품으로 다리 부분을 위로 들어 올리면서 펼치면 됩니다.
다리의 한쪽 부분을 상판 끝에 있는 고리에 걸어주면 됩니다.
고리가 견고하게 부착되어 있어서 스틸파이프 다리를 고리에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거실에 배치된 식탁과 높이를 비교해 봤습니다. 일반 식탁과 비교해서 높이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식탁용도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마켓비 GOSI 접이식 테이블 60 SM-614 제품은 펼쳐놓고 보면 다른 접이식 테이블과는 약간 다른점이 보입니다. 바로 상판 한쪽면에 있는 길고 좁은 홈입니다.
상판에 가공된 길고 좁은 홈은 필기구를 거치할 수 있는 홈입니다.
연필이나 볼펜등 다양한 필기루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마켓비 GOSI 접이식 테이블 60 SM-614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세로 너비는 60cm 이며 높이는 73cm 입니다. 상판의 두께는 15T입니다.
다리에 사용된 스틸파이프의 직경은 대략 20mm 입니다.
HPM코팅을 사용해 표면이 매끄럽고 특히 테두리 부분의 이음새도 매끄럽게 가공되어 있습니다. 둥근 모양에 매끄러운 가공이 되어 있어서 다칠 염려가 없어서 좋습니다.
식탁이나 간다한 차를 마시기 좋은 티 테이블용도뿐만 아니라 작업용 책상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어서 보관하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공간은 높이 66cm 두께는 6cm 이내면 됩니다.
마켓비 GOSI 접이식 테이블 60 SM-614 제품은 20mm 스틸파이프가 부착된 일체형 접이식 테이블입니다. 특히 상판 재질의 표면 가공 및 테두리 마감품질이 좋아서 이음새 부분도 매끄럽게 잘 가공되어 있습니다. 테두리 부분은 둥글게 가공되어 다칠 염려가 없어서 좋습니다. 상판에는 긴 홈이 있는데 필기루를 거치할 수 있어서 식탁용도뿐만 아니라 작업용 또는 공부용 책상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품질이 좋고 튼튼한 테이블입니다. 대신 접었을때 손으로 잡고 이동할 경우 무게도 제법 무거운편이고 손으로 잡을만한 부분이 없다 보니 한 손으로 잡고 이동하기는 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