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와 고성능을 모두 챙긴, MSI MAG A1000GL 풀모듈러 ATX3.1 파워서플라이 상세리뷰

IP
2024.11.27. 23:17:19
조회 수
313
2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IT 전자제품 전문 리뷰어 wonjae 입니다.


점점 시대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부품들이 전력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당연한 부분인게, 컴퓨터의 성능이 올라가려면 그만큼 전력이 많이 소비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전성비라고 해서, 성능대비 최소의 전력을 소비하는 것도 인기라고 하지만,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성능에 대비하기 위해 차력쇼라도 하듯 PC의 모든 부품들이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런만큼, 점점 높아지는 전력에 잘 대비해야 됨은 물론 고전력에도 안정적인 출력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그러한 조건을 모두 갖춘 PSU가 있기에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누구나 알 수 있는 브랜드인 MSI에서 나온 MSI MAG A1000GL 풀모듈러 ATX3.1 파워서플라이가 그 주인공 입니다.


MSI


MSI 브랜드라고 하면,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알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컴퓨터 부품으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인지도가 높은 만큼 전세계 3위의 종합 컴퓨터 부품을 만드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가장 인지도 높은 부품은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였으며, 현재는 많은 사업범위를 넓혀 나가 다양한 부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컴퓨터 부품을 출시하는 가운데 파워서플라이 역시 꾸준히 내놓고 있는데, 모든 라인업의 PSU가 품질이 좋아 극찬을 받곤 합니다.


특히 MSI의 PSU 중에도 라인업별 차이가 있는데, OEM과 품질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MSI MAG A1000GL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역시 성능과 가격을 따지면 품질이 우수하고 제품의 완성도가 높기에 더욱 추천하고자 합니다.


Opening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MSI 만의 블랙 디자인을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 개성적인 MAG 만의 그린색상을 더했습니다.


전면에는 MSI만의 특유의 용 로고와 함께 제품의 모습, 제품명, 그리고 제품의 특징들이 간략하게 표현되어있습니다.


뒷면에는 이 제품만의 특징이 잘 표현되어있는 영문으로 된 3가지 특징과 함께, 케이블에 대한 정보 그리고 파워에 대한 상세 스펙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제품은 일회용 비닐로 전체 포장되어서 오는 만큼 안심하고 새제품을 구배할 수 있습니다.


종이박스는 일체형 뚜껑으로 되어있는 고급스러운 형태의 박스포장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파워가 가장 중요한 부품인 만큼 두꺼운 스펀지 형태로 상하단이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제품이 오게 됩니다.


두꺼운 스펀지 형태로 포장되는 만큼 충격과 스크래치 걱정없이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의 구성품에서는 케이블을 비닐로만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닌 전용 케이블 보관 파우치로 포장해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단순한 저렴한 파우치가 아닌 모든 케이블을 담고 있으면서, 블랙 색상과 MSI 로고가 각인되어있는 케이블 보관 파우치를 제공해 줘 유저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 자체가 풀 모듈러 제품인 만큼 모든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을 땐 따로 보관이 필요한데, 파우치 제공을 통해 더욱 안정적으로 케이블 보관이 가능했습니다.


Compose


 

 제품은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 본체, 파워케이블, 각종 PC 연결을 위한 10개의 케이블, 파워 조립을 위한 고정 나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에는 따로 메뉴얼이 제공되어있지 않습니다.


대신, 박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한 스펙은 물론 케이블에 대한 설명들이 자세히 나열되어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스펙과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유저분은 공홈을 통한 한국어 설명 또는 뒷면 박스를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전세계에서 판매하는 만큼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파워케이블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만큼 한국형 코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파워케이블은 긴 길이를 가지고 있어, 먼 거리에서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1000W 를 지원하는 PSU 인 만큼 두꺼운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PSU를 설치하는 과정에 있어서 선정리는 물론이거니와, 파워서플라이를 고정하기 위한 나사 역시 필요하게 됩니다.


딥쿨에서는 따로 구비 할 필요 없이 선정리를 위한 케이블타이와 각종 나사들을 모두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10개로 구성되어있으며, 몇 가지는 중복된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24핀 케이블과 CPU 8핀 2개, PCle 8핀 케이블 2개, SATA 전용 케이블 2개, 몰렉스 케이블 2개 그리고 최신기술력이 접목된 16핀 케이블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일체형이 아닌 풀모듈러 제품인 만큼 모든 케이블이 분리되어 더욱 쉽게 장착 및 선정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세팅하는 데스크탑의 형태에 따라 필요 케이블만 장착하면 되기에 케이스의 공간 활용성 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케이블의 형태는 일반적인 형태인 평평하게 길게 일체형으로 이어진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1000W의 파워서플라이라면 고전력인 만큼 많은 케이블을 이용하게 되는만큼 케이블의 형태가 독립적이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럼에도 케이블은 모두 블랙 색상에 플랫한 일체형 형태로 되어있는 만큼 선정리는 수월했습니다.


보조CPU와 PCle 케이블의 경우 측면에 내가 사용해야 하는 케이블 종류가 자세히 적혀 있어 구분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간혹 보조 CPU 단자와 PCle 케이블을 혼돌할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혼동됨을 줄여주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신제품으로 출시한 제품 답게 최근에 업그레이드 된 핀 단자를 모두 적용 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ATX 3.1 을 지원하면서 PCle 5 를 지원하는 만큼 12V 2 x6 케이블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12핀의 케이블은 다른 케이블과 달리 눈에 확띄는 단자부를 옐로우 색상으로 설계했습니다.


케이블을 일체형으로 두어 더욱 편하게 사용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패브릭 형 마감을 한 만큼 선정리는 물론 깔끔한 pc 세팅이 가능했습니다.


ATX 3.1을 지원하는 만큼 2 X 6V 의 어댑터를 적용함과 동시에 고품질 16핀 600W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MSI 만의 특유의 듀얼컬러 12핀 커넥터로 그랙픽카드에 안정적인 결착이 가능함은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이자 최고 장점이었습니다.


ATX 3.1을 지원하는 제품인 만큼 최신 PCle 5.1 및 RTX4000 이상의 GPU를 지원합니다.


특히, 4000번대 그래픽카드는 물론 RTX5000번대 역시 충분히 지원가능한 형태이기에 장기적으로 사용할 때 더욱 진가가 드러나는 PSU 입니다.


Design & Features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MSI 에서 이번에 신형으로 나온 제품인 만큼 발전하는 메인보드와 GPU, CPU에 모두 대응하는 기술력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1000W의 고출력을 지원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높아질 GPU와 CPU 전력소비에 최적임은 물론 80 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 91.29%의 효율성은 물론 낮은 전력소비량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더 세밀하게 측정하는 사이버네틱스와 PPLP 인증에서도 전력 효율성 부분 골드 등급을 획득 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150 x 150 x 86 mm의 ATX 폼펙터를 가지고 있는 만큼 미들타워나 빅타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TX 폼팩터의 미들타워, 빅타워 케이스에 이용 가능한 PSU 이며, 1000W의 고출력을 지원하는 PSU임을 가정하면 컴팩트한 형태를 갖추고 있어 케이스 조립과 선정리 시 이점이 있었습니다.


모두 풀 메탈 디자인으로 되어있는 만큼 고급스러우면서 내구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동시에 메탈 디자인을 통해 단순히 상단 팬외에도 발열 솔루션을 높이 가져가 이점이 많았습니다.


올 블랙 메탈 디자인은 MSI 만의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높여줌과 동시에, 측면의 MAG 용 모양은 개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메탈 디자인을 통한 발열 관리는 물론 135mm의 대형 쿨링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000W의 고출력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큰 135mm 의 대형 쿨링 팬을 탑재하고 있어 PSU 에서 생길 발열을 관리하게에 최적의 디자인이었습니다.

특히 적용된 쿨링팬은 단순히 135mm의 쿨링팬이 아닌 FDB 베어링이 적용된 팬으로써 저소음은 물론 고효율을 통한 완벽한 쿨링솔루션을 보여주었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는 물론 각종 인증 정보가 상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각종 상세한 정보는 물론 제품에 대한 고유 시리얼 넘버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파워 인증이 각인되어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80+ PLUS 골드 인증을 받은 제품인 만큼 91.29%의 고효율을 내는 안정적인 PSU 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단순히 이 인증 외에도, 더욱 세밀하게 인증을 해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사이버네틱스와 PPLP 인증까지 통과한 제품이기에 더욱 신뢰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ATX 규격에 1000W를 지원하는 PSU 인 만큼 모든 선이 한 꺼번에 있다면 부피가 너무 커 선정리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과거엔 모듈러 방식이 아닌 일체형을 구매했다가 선정리가 너무 힘들어 후회한 적이 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의 선정리를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풀모듈러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필요한 선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기에 PC 조립시 편의성을 높였으며, 케이블 역시 플랫케이블로 설계된 만큼 선정리에 있어서도 더욱 강점을 가진 제품이었습니다.


게다가 단순 풀모듈러 방식이 아닌 싱글레일 형인 만큼 PC에 필요한 전력만 분배해서 직접 전달하는 만큼 전력이 부족하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의 초고효율의 능력을 갖춤은 물론, 다양한 인증을 받은 제품인 만큼 각종 기술력이 도입된 제품입니다.


그런 만큼 제품 내부에는 고급형 부품은 물론 안정성을 위한 보호회로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MSI 답게 고급형 캐패시터 적용은 물론 6개의 보호회로를 탑재하고 있어, 더욱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간혹 저렴한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전력을 고루 공급하지 못해 안정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이거나, 파워가 중간에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이러한 부분을 모두 없앤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라는 점.


게다가 직결되는 파워 라인에는 DC To DC 직결 라인 설계로 각 부품에 효율적이고 안정성 있는 전원공급이 가능했습니다.


전력을 공급해줄 때 교류방식이 아닌 DC 방식으로 전력을 공급해주는 만큼 전력이 부족하거나 과하지 않음은 물론 일관된 그래프를 통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만큼 파형이 일관된 형태로서 직선적이게 나오며,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통한 PC 역시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뒷면 전원코드 단자는 물론, 전력 공급 ON/OFF 버튼을 탑재하여 사용할 때에만 전력을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Installation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 풀 모듈러 방식인 만큼 내가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기에 케이스 선정리가 편리함은 물론 케이스와 장착시에도 여분의 케이블로 인한 공간 차지를 최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 자체는 단일로 붙어있는 플랫한 형태의 케이블로 되어있어, 최근 유행하는 패브릭형 단일가닥이 아니라는 점은 아쉽게 다가왔지만, 가장 오리지널한 느낌의 케이블은 이질적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케이블을 케이블타이를 이용하면 뭉치기 더욱 쉬운 형태이기에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보조 컴퓨터의 PSU는 오랫동안 사용하기도 했고, 일체형 이기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번 PSU 를 필두로 전체적인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여, 점점 발전하고 있는 CPU, GPU의 대응하는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의 ATX3.1과 PCle 5 지원은 저에게 최적의 선택지였습니다.


화이트 느낌의 데스크탑을 설계한 만큼 기존 슬리빙 연장 케이블 역시 화이트와 파란색 색상을 사용했었습니다.


기존파워 이용시에는 슬리빙 케이블을 이용했을 때, 공간이 없어 뒷부분 케이스를 닫을 때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꾸겨서 넣다가 단자가 고장남은 물론, 심지어 여분의 PSU 단자 하나는 부서지기 까지 했었습니다.


먼저 기존에 있었던 PSU 만 분리해 줍니다.


PSU를 분리하거나 조립할 때에는 뒤에 있는 나사 4개만 풀어주거나 조여주면 되기에 편한 분리가 가능하다는 점.


제품 구성품에 있는 파워 전용 나사를 이용하여 파워를 고정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풀모듈러 제품 인 만큼 내가 필요로 하는 케이블만 연결해서 활용하면 되기에 공간적으로도 여유가 많았습니다.


많은 공간이 남는 만큼 추가적인 업그레이드 시에도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매우 쉽게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슬리빙케이블을 이용하더라도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가 풀모듈러인 만큼 선 정리가 쉬웠습니다.


심지어 따로 선정리 필요없이 공간에 그대로 넣으면 무리없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Test


이전에 사용하던 파워의 경우 일체형 저가의 파워를 사용했기에 시간이 지나면서 소음도가 엄청났었습니다.


특히, 이전 파워 자체가 파형이 엄청나게 요동치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 오랫동안 사용한 만큼 자주 PC 가 꺼지곤 했습니다.


보조PC 라고 해서 저렴한 파워를 사용했었던 제가 무색할 정도로 거의 제로팬 수준의 정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80플러스 골드, 사이버네틱스, PPLP 3중 인증 제품인 만큼 전력효율성의 우수함은 물론 소음도와 전력 공급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력의 공급이 각 부품별로 잘 지원되는 지 그리고 파워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지, 테스트 해보기 위해 OCCT 프로그램을 돌려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전력 공급이 일정한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었으며, 실제로 각 성능을 최대로 하는 테스트를 돌렸음에도 일관된 파워공급을 보여주었습니다.


풀 로드로 모든 부품을 돌리더라도, 팬 소음이 거의 나지 않는 정숙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제품 자체가 전력 단계에 따른 팬 RPM을 조절하는 스마트함은 물론, 베어링 자체도 우수해 조용한 팬소음을 보여주었습니다.


135mm의 FDB베어링이 적용된 대형 쿨링팬은 제품을 발열해소 해주는데 최적의 제품임은 물론 저소음의 능력을 갖추고 있어 사용하는 내내 소음이슈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파워를 테스트 하면서 어떠한 스로틀링이나 문제가 없었음은 물론,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만큼 최근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각 PC 부품의 전력소비량에 잘 대비하는 제품이었습니다.


1000W는 앞으로는 절대 적은 용량이 아닌 만큼 파워의 요구 전력량 역시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는 미래를 위해서라도 최적의 선택입니다.


Conclusion


오늘 알아본 제품은 PC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이라도 한 번 쯤은 들어보았을 브랜드인 MSI에서 나온 MSI MAG A1000GL ATX 3.1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제품 자체가 최신형 모델 답게, ATX3.1 지원은 물론이거니와, 풀모듈러방식이기에 공간활용성은 물론 커넥터 연결이 훨씬 자유로워졌습니다.


1000W의 고출력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나올 많은 고사양의 CPU, GPU의 전력에도 충분히 대비되어있는 만큼 더욱 추천하고 싶은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ATX폼팩터에 골드 등급을 가진 제품이면서, 고급형 부품을 이용함은 물론, 최신기술력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만큼 성능대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지 않을 까합니다.


무려 1000W에서도 저렴한 가격대로 가성비를 챙김은 물론, 부품선택과 품질 그리고 브랜드 네이밍을 생각한다면, 더욱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그럼 안뇽!


https://m.site.naver.com/1wBRH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TECHBUG 님의 다른 글 보기

1/6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AONE 시그니처 750W 80PLUS 브론즈 풀모듈러 베이직 ATX3.1 화이트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다나와 체험단 화이트에 진심인 AONE 시그니처 750W 80PLUS 브론즈 ATX3.1 화이트 파워 (1)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추천 AONE 시그니처 750W 80PLUS브론즈 풀모듈러 베이직 ATX3.1 화이트파워 필드테스트 (다나와 & AONE 제공) (1)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시소닉 NEW FOCUS V4 GX-1000 GOLD 풀모듈러옵티싱크 제품의 장점 (1)
외부 체험단 설치해주는 직배수! 로보락 Q REVO PRO 로봇청소기 (2)
외부 체험단 ABKO AK100 3모드 디스플레이 기계식 키보드 (베이비 화이트축) (2)
외부 체험단 인텔 ARC B580 그래픽카드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캠핑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소닉 M1 프로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풀모듈러 ATX 3.1 규격 파워 서플라이 추천, 맥스엘리트 MAXWELL DUKE 1000W 80PLUS 플래티넘 (1)
외부 체험단 몬스타 가츠 Y360M EDGE (화이트) PC 케이스 (1)
외부 체험단 갓성비 데일리 블루투스 헤드폰, 필립스 TAH2209 화이트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게이밍모니터 초고속 응답속도 지닌 알파스캔 AOC 27G4X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좋은 유선키보드 몬스타 가츠 닌자 108 & 87 기계식 키보드 (2)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추천 AONE 시그니처 750W 80PLUS브론즈 풀모듈러 화이트 파워 (2)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강화유리 화이트케이스 사용후기 (2)
외부 체험단 프리미엄 감성과 혁신의 쿨링 팬 리안리 UNI FAN SL WIreless (2)
외부 체험단 에센코어 KLEVV CRAS C910 M.2 NVMe 1TB SSD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180Hz 주사율의 FPS 게이밍모니터 알파스캔 AOC Q27G4F 리뷰 (4)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 추천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후기 (3)
외부 체험단 제대로 메인스트림급 성능을 발휘하는 맥선의 첫 번째 인텔 그래픽카드! - MAXSUN(맥선) Arc B580 iCraft 12G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