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off 된 정면화면
QHD 해상도의 윈도우 바탕화면,, FHD만 쓰다가 처음으로 QHD 모니터 사용하는데 아이콘이 너무 작게 느껴집니다. 처음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그래도 바탕화면이 넓어져서 같은사이즈의 FHD모니터대비해서 인치 사이즈업된 느낌입니다.
모니터 하단 중앙의 깔끔한 크로스오버 로고
(가성비제품이라 모니터두께는 쪼~금 있습니다. 화면이 왜곡되어 조금 더 두껍게 나온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동급 타사제품과 비교해도 절대로 떨어지지않습니다)
6년동안 잘쓰던 모니터가 갑자기 사망하시는 바람에 급하게 모니터를 서치했습니다
먼저 유튜브를 통해 게임위주의 스펙을 검색해서 만든 저의 서치기준입니다
서치기준!
주사율 : 165Hz
패널 : TN패널
응답속도 : 1m/s
가격대 : 20~30만원대
기존에 144Hz에서 한 단계 올리고 싶어 165Hz를 생각했고 거의 게임 위주로 사용하기에
TN패널만 써도 무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쥐꼬리 같은 용돈 받고 사는 입장이라 최대한 가성비를 생각해서 제품을 골랐습니다.
저의 서치 스펙을 충족하는 몇 가지의 후보 군이 있었지만 '크로스오버 27RTX5'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QHD 해상도 때문입니다. 솔직히 처음 검색할 때는 해상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제 PC 사양이 그리 좋지 않기도 했고 게임만 주로 하는 지라 FHD만 되도 충분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금액 대에서 저의 요구 스펙은 충족 하면서 QHD인 제품은 이 제품이 유일했습니다. 같은 값이면 더좋은 해상도를 사용 하는 게 낫겠다 싶어 크로스오버 27RTX5를 선택했습니다. 더 찾아보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저의 서치 능력으로는 이 제품이 최상이었습니다.
(우측상단의 165프레임)
모니터 바꾸고 나니 매일 하던 FC온라인이 다른게임으로 느껴 질 정도입니다. 부드러운 체감과 선명한 화질로 진작에 바꿀 껄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모니터만 바꿨을 뿐인데 마치 새 컴퓨터를 사서 게임 하는 기분입니다. 절대로 오버 하는 게 아닙니다. 실제 상황입니다.ㅎ
그리고 QHD해상도로 하는 FC온라인은 게임 선명도로 완전히 바꿔 놨습니다.
후면은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암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VESA 7.5mm에 맞춰져 있어서 모니터암 사용 하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전원을 ON하면 뒷면에 사진처럼 LED가 나옵니다. 색상이 자동으로 리싸이클되며 고급스럽습니다.
포트 슬롯은 전원, HDMI 2포트, DP 2포트, 오디오 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 모니터암 사용하실 분들을 위해 확대해서 보여드립니다.
최종후기
정말 왜 이제 샀냐 싶을 정도로 정말 만족합니다.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제가 생각했던 스펙에 QHD 해상도까지 가져갈 수 있다니. 다시 사도 크로스오버 27RTX5 제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화이트 계열의 제품도 있었다면 하네요.
이상 크로스오버 27RTX5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