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사:이덕수)는 2024년 6월 28일(금) ‘서울의 봄’, ‘무빙’, 등의 작품 제작에 참여하여 대한민국 영화/드라마계의 흥행에 일조한 영화/드라마 VFX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하이(공동대표이사:정재훈·홍인표)와 VFX R&D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일 체결된 협약은 상호간의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튜디오하이의 프로덕션 영상 제작 방식의 산업 활성화와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며, 동반성장 및 상호 공동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 스튜디오하이 정재훈(왼쪽)·홍인표(중앙) 공동대표와 이엠텍아이엔씨 이덕수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자체 브랜드 ‘레드빗’의 이름으로 개인용 PC 뿐만 아니라, 독자 개발 및 특허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냉 쿨링 기술을 적용한 GPGPU 렌더링 서버, Ai 딥러닝 머신, 워크스테이션 등의 기업용 서버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명 영화제작 및 애니메이션 업체 또는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서버 공급 및 R&D 협력 제휴를 성사시키는 등, 국내 스마트 IT 산업 환경에 필요한 기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앞장서 나가고 있다.
이엠텍아이엔씨에서는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스튜디오하이에 최상의 그래픽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레드빗 서버를 계약 및 납품 진행하였으며, 필요한 기술 및 R&D 협력으로 상호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엠텍아이엔씨 이덕수 대표는 “스튜디오하이와의MOU체결을 통해, 기업용 서버 관련 전문 기술력을 강화, 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제작 시장의 요구에 발 맞출 수 있도록 레드빗 서버 개발을 이어나갈 것.” 이라며,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간에 필요한 R&D연구 개발 경쟁력 강화와 스튜디오하이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 또한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스튜디오하이 정재훈, 홍인표 대표는 “이번 아이엠텍과의 협력을 통해 스튜디오하이의 기술과 창의력을 한층 더 확장할 기회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며, “향후 제작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여 더 감동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