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하는 자동차 흠집 제거
불스원 컴파운드, 광택복원왁스
자동차 흡집제거, 문콕 없애기
세차를 끝내고 나면 정말 말끔히 딱여진 내 차를 보게 되지만 같이 볼 수 있게 되는 건 바로 먼지 등에 가려져 보이지 않던 흠집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ㅠ.ㅠ
가장 자주 생기는 부분은 아마도 운전석이나 조수석부분의 문콕 입니다.
정말 세게 부딪힌 문콕은 문짝을 찌그러져서 자가 복구가 힘들지만, 살짝인 문콕은 코팅만 살짝 벗겨진 것이므로 혼자서도 쉽게 없앨 수가 있습니다.
손전등으로 비추어 보니 보이는 작은 문콕 기스
집에 있는 고체형 컴파운드도 있지만 너무 오래 두니 갈라져서 사용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이번에 사용한 것은 액체 튜브식 불스원 퍼스트 클라스 컴파운드 입니다.
고체에 비해서 다루기가 쉬우면서 전용 스폰지가 들었기 때문에 사용이 더 간편한 듯 합니다.
스폰지에 좀 짜 넣은 다음에 기스가 난 부분에 원형으로 문질러 줍니다.
표면에 광택을 내는 느낌으로 기스난 부분을 중심으로 딱아 주다 보면 어느새 기스 자국이 없어집니다.
코팅이 벗겨지면서 생긴 흠집의 거친면을 살짝 연마 해주는 원리로 흠집 자체를 거의 눈에 띄지 않게 해줍니다.
아까 보이던 정도의 흡집 정도는 없애주죠.
왼쪽의 사용 전과 오른쪽의 사용 후…
다음으로는 왁스를 해줍니다.
이번 제품은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광택복원왁스 입니다.
요 제품 또한 전용 스폰지가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요건 사용 전에 막 흔들어 줘야 한답니다.
나노테크코팅왁스로 도장면을 방어막을 쳐서 6개월 가량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모 실제로 6개월을 지켜보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는 유지 해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요렇게 일정 구역으로 바르면서 나아가면 빠짐 없이 골고루 발라갈 수 있습니다.
약 10분 후 조금 흰색으로 일어나면 빠짐 없이 딱아 주면 됩니다.
조금 전 컴파운드를 사용 한 곳에 사용하여 좀 더 광택이 나도록 해보았습니다.
요렇게 일정 구역으로 바르면서 나아가면 빠짐 없이 골고루 발라갈 수 있습니다.
약 10분 후 조금 흰색으로 일어나면 빠짐 없이 딱아 주면 됩니다.
조금 전 컴파운드를 사용 한 곳에 사용하여 좀 더 광택이 나도록 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렇게 잔기스가….
아버님께 불스원의 신제품 퍼스트클라스 광택복원왁스를 사용해 보자고 말씀 드리니…
예전 고체 왁스를 쓰시면서 고생한 이야기를 하시면서 물왁스 이외엔 쓰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광택복원왁스는 일반 고체 왁스와 같이 굳으면서 뻗뻗해져서 딱기 힘든 타입이 아니라, 버터를 바르는 느낌 정도에 닦을 때도 뻣뻣해지지 않고 점도만 유지된 체 흰색으로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 하더군요.
약 10분 뒤 왁스를 딱아냅니다.
깊은 잔기스는 완전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광택은 살아나는 군요..
세차 -> 왁스…
항상 왁스 작업을 할 수 있을 만큼 여유롭지는 않지만 두 어달에 한 번 쯤은 해주는 것이 새차와 같은 광택을 오래 유지하는 비결 중에 하나 겠지요?
특히나 겨울철이 오기 전에 미리미리 왁스칠을 해두세요. 겨울이 되면… 손 시려우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