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블루레이]'대부' - 4K로 거듭난 위대한 걸작 다나와 리포터

다나와
2013.09.22. 18:29:16
조회 수
9,729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세계 영화사에 길이 남을 걸작으로 꼽히는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대부'(The Godfather, 1972년)는 3대에 걸친 가족의 이야기다.
거대한 마피아 조직을 이끄는 두목에 초점을 맞췄지만 사실상 그가 지키려는 것은 가족이다.

코폴라 감독은 보스이기 이전에 가장으로서 가족을 지키고 자식들을 강하게 키우려는 대부의 인간적인 모습을 부각시켰다.
덕분에 이 영화 개봉 이후 미국에서는 마피아에 대한 시각이 우호적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실제로 원작자인 마리오 푸조의 소설이나 영화에 그런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이를 우려해 여러 감독들은 마피아를 미화한 작품이라며 감독 제의를 거절했다.

영화 제작 소문을 듣고 원작 베스트셀러 소설을 쓴 마리오 푸조를 비롯해 제작진을 협박했던 마피아들도 사전에 제작자가 건네 준 대본을 읽어보고 더 이상 위협을 가하지 않았다.
다만 극중 '마피아'라는 말을 사용하지 말라는 조건을 붙였을 뿐 내용은 문제삼지 않았다.

그만큼 영화 속 마피아 패밀리는 잔혹하면서도 의리있고 뚝심있는 사내들로 묘사됐다.
여기에는 과도한 폭력 묘사를 싫어했던 코폴라 감독이 단순 범죄 영화나 폭력물이 되지 않도록 세심한 공을 들인 드라마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이를 위해 코폴라 감독은 원작을 충분히 숙지하고 영화에 맞도록 푸조와 공동 각색을 했다.
덕분에 수 많은 인물들이 얽히고 설키며 벌어지는 배신과 음모의 이야기가 파노라마처럼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그러면서 충격적인 마피아들의 범죄 행각을 양념처럼 끼워 넣어 극적 재미를 부각시켰다.
특히 다른 조직을 일소하는 장면을 아이의 세례식 속에 몽타주처럼 끼워 넣어 절묘하게 처리한 시퀀스는 새삼 영화의 품격을 돋보이게 만들었다.

말론 브란도, 알 파치노, 제임스 칸 등 배우들의 열연도 훌륭했다.
무엇보다 위풍당당하던 보스에서 늙고 지친 노인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보여준 말론 브란도의 연기는 일품이다.

여기에는 유난히 어두운 조명을 좋아해 '어둠의 왕자'로 불린 촬영 감독 고든 윌리스의 기여가 컸다.
그는 위에서 뚝 떨어지는 조명으로 말론 브란도의 얼굴에 짙은 그늘을 드리우며 눈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신비감을 강조했다.

니노 로타가 작곡한 쓸쓸한 메인 테마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애조 띤 선율이 가족의 비극과 잘 어울리며 비장미를 강조한 명곡이다.

마피아의 미화 여부를 떠나 대부는 한 시대의 아이콘이다.
숱한 갱 영화의 전범이 된 이 작품은 범죄 영화가 우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걸작이며, 대를 이어 세습되는 절대 권력의 속성을 파헤친 고발장이다.

이번에 3부작 세트로 나온 블루레이 타이틀은 4K로 화질이 리마스터링됐다.
2007년에 나온 화질 보정판 DVD도 영상이 우수하지만 이번에 나온 블루레이는 훨씬 뛰어나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원본 필름 뿐 아니라 여러 군데 보관된 필름까지 확보해 디지털스캔을 거친 뒤 워너브라더스 산하의 스피리트4K에서 원본에 가까운 최적의 화질을 뽑아냈다.
코폴라 감독도 "원본 영상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된 작품을 이토록 아름다운 영상으로 복원해 놀랍다"고 감탄햇다.

그만큼 1080p 풀HD의 1.78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필름의 고운 입자감이 느껴지는 가운데 매끈한 윤곽선과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다.
다만 어두운 부분이 지나치게 묻힌 감이 있는데, 이는 블루레이의 문제가 아니라 원래 고든 윌리스 촬영감독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짙은 암흑으로 찍었기 때문이다.

오죽했으면 스피리트4K 복원팀이 원본 필름의 어두운 장면을 분석해 봤더니 아무것도 찍혀있지 않을 정도로 어두웠다.
총 4장의 디스크로 구성된 블루레이 박스세트에는 각 편마다 음성해설이 들어있고, 4번째 디스크에 기존 DVD 부록과 블루레이에 새로 추가된 HD 영상의 부록들이 한글 자막과 함께 들어 있다.

특히 DVD에서는 자막없이 수록된 음성해설에 한글 자막이 들어가 반갑다.
 
by 블로그 '달콤한 인생' http://wolfpack.tistory.com/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 스크린 샷은 저작권 문제가 걸려 있으니 퍼가지 말아주세요 *
3.jpg
대부의 딸로 나온 탈리아 샤이어는 감독의 여동생이다.
6.jpg
마피아가 뒤를 봐주는 가수 역할은 가수 알 마티노가 연기.
12.jpg
마피아가 뒤를 봐주는 가수의 영화 출연을 거절한 제작자의 침대에 애지중지 아끼는 말의 목을 잘라 넣어 위협하는 장면은 콜럼비아사의 '지상에서 영원으로'를 제작할 때 일어난 사건을 기초로 했다.
22.jpg
마리아 푸조는 코폴라 감독에게 실제 마피아들이 만나자고 하면 절대 만나지 말라고 충고해 이를 지켰으나 제임스 칸은 연기를 위해 실제 마피아들을 만나 그들의 억양, 말투, 몸짓 등을 영화에 써먹었다.
28.jpg
마이클이 현지서 결혼하는 여인 역에 올리비아 핫세를 고려했으나, 감독이 장소 헌팅차 들렸다가 발견한 시모네타 스테파넬리를 기용했다.
29.jpg
마이클의 시실리 피신 장면은 시실리에서 촬영.
31.jpg
장남 소니가 살해되는 장면은 코폴라 감독이 좋아한 아서 펜 감독의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에서 영감을 얻었다.
34.jpg
로버트 드 니로는 장남 소니 역으로 스크린테스트를 받았다.
36.jpg
말론 브란도가 연기한 대부 역에는 어네스트 보그나인, 앤소니 퀸, 오손 웰즈, 조지 C 스코트 등이 물망에 올랐다.
38.jpg
제작사는 막내아들 마이클 역에 로버트 레드포드, 라이언 오닐, 마틴 쉰 등 지명도 있는 배우들을 원했으나 코폴라가 알 파치노를 고집했다.
40.jpg
제작사는 카메라 2대로 촬영한 토마토밭 장면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해 잘라내라고 강력요구했으나 코폴라 감독이 버텼다.
44.jpg
코폴라 감독은 배역부터 구성, 편집까지 모든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한 제작사와 악전고투했다.
47.jpg
세르지오 레오네, 오토 프레밍거, 피터 예이츠, 피터 보그다노비치 등이 감독 물망에 올랐으나 모두 거절했다.
48.jpg
제작사는 유명한 니노 로타의 메인 테마도 영화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원치 않았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h960742님이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다나와리포터 전체 둘러보기
1/1
고성능과 컴팩트 포터블 SSD의 진화. 맥세이프로 완성한 커세어 EX400U (3) 다나와 리포터 it뚜버기PaPa
속도가 답이다! KIOXIA EXCERIA PLUS G2 외장형 SSD 사용기! (5) 다나와 리포터 영댕이
어항형 케이스 DS900 ARGB 강화유리 화이트우드 사용기~ (5) 다나와 리포터 냐아앙
빠른 속도와 다양한 레이드 구성이 가능한 대용량 DAS, TerraMaster D5-310 (4) 다나와 리포터 심류
화이트 데스크 테리어의 완성!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1 디자인 성능 모두 합격 (4) 다나와 리포터 테크츄
가성비 4K 스마트TV 추천, 이스트라 120Hz AI 맥스 75인치 (4) 다나와 리포터 정민_파파
화이트 미들타워 가성비 케이스 darkFlash DS500 RGB WHITE (4) 다나와 리포터 곰도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120Hz QLED 스마트 TV 이스트라 AI 맥스 43인치 구글 TV 5.0 (4) 다나와 리포터 흥사마S
가성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알파스캔 콘퀘스트 27Q50GN 180Hz (4) 다나와 리포터 시월의일상
압도적 가성비 21:9 울트라와이드 입문! 주연테크 V26FX75 모니터 리뷰 (5) 다나와 리포터 흥사마S
삼성전자 갤럭시북5 프로H NT965XHW-A71AR 추천 16인치 AI 노트북! (7) 다나와 리포터 엠스토리
가성비 어항케이스의 새로운 강자, RX400 Quiet BTF 탄생 (8) 다나와 리포터 it뚜버기PaPa
가성비 굿! 구글 5.0 스마트TV 프리즘코리아 CP55G5 사용기! (10) 다나와 리포터 영댕이
갤럭시 지포스 RTX 5080 White OC D7 16GB 화이트 에디션으로 돌아온 최강성능의 그래픽카드 (6) 다나와 리포터 엠스토리
[제작기] 모듈형 스틱박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6) 다나와 리포터 dc3000k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한성 TFG27Q18PM576Z 리뷰 (5) 다나와 리포터 Ceseala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70 WHITE OC D7 12GB로 4K 게임 어디까지 가능할까? (7) 다나와 리포터 오베르뉴크로나
혁신적인 AI 사운드를 선보인 LG 엑스붐 브랜드데이 취재기 (10)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
5070 파워로 추천, 쿨러마스터 MWE GOLD 850W V3 ATX 3.1 블랙 (7) 다나와 리포터 Walter의IT
원색의 가까운 색감을 찾아준 사무용이상의 모니터 주연테크 V27UE 4K UHD HDR (10) 다나와 리포터 it뚜버기PaPa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