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건담 어메이징 엑시아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 등장하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건담 엑시아를 개조한 건프라입니다.
작중 PPSE사의 웍스 팀이 만든 고성능 건프라로 파일럿(?)은 3대 명인 카와구치입니다.
■ 박스아트
■ HG 건담 어메이징 엑시아 소체
헤드의 초록색 부분, 팔 측면 회색 부분, 상체의 노란색 덕트 부분, 앞쪽 좌우 스커트 회색 부분,
뒤쪽 스커트 중앙 붉은색 부분, 다리 앞쪽 측면 회색 부분이 스티커 처리되어 있습니다.
스티커 처리된 부분이 많으나 넓지 않아 색분할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메이징 GN 소드와 어메이징 쉴드도 초록색 클리어 파츠가 활용되어 깔끔한 외형입니다.
■ 간단한 소체 액션포즈
빔 샤벨 파츠를 어메이징 GN 소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어메이징 부스터
전반적으로 색분할에 사용된 스티커가 없기 때문에 깔끔한 외형입니다.
헤드 중앙에 초록색 부분과 눈 부분만 스티커 처리되어 있습니다.
어메이징 부스터를 소체에 장착하기 위해서 헤드만 아래쪽으로 접으면 장착 준비가 끝납니다.
소체의 GN 드라이브를 제거한 홈에 어메이징 부스터를 장착하면 됩니다.
■ HG 건담 어메이징 엑시아
장착된 부스터와 무장의 무게로 직립은 힘들기 때문에 무언가(?) 지지할 것이 필요합니다.
고관절 측면에 블레이드 연결 파츠를 부착하여 GN 블레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액션포즈
GN 블레이드용 꺾인 손이 포함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블레이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GN 블레이드 중앙에 초록색 부분은 스티커 처리되어 있습니다.
어메이징 부스터에 장착된 날개를 어메이징 트랜스암 블레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날개 안쪽에 손잡이가 내장되어 있어 잡는 것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HG] 건담 어메이징 엑시아.
기존 건담 엑시아의 파츠가 활용된 부분이 많아 전반적으로 깔끔한 외형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포즈를 취할 때 어메이징 부스터와 무장 간에 간섭이 큰 편이고 기존 엑시아의 고관절을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가동 범위가 제한적이며 관절 강도 역시 약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