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1년이 조금 넘는거 같은데요. 그동안 공기청정기를 써오면서 필터에 있는 먼지를 털어서 쓰면서 써오다가, 언제부턴가 눈도 갑자기 따갑고 공기도 탁탁해진 느낌이 들어서 필터를 새로이 구매했습니다. 드디어 1년만에 필터를 교환~!
근데 말입니다. 필터 가격이 터무니 없이 너무 비싸더라구요. =_= 무려 49000원 정도로 너무 폭리를 취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좀 비싼 생각이 들지만 어쩔수 없다는게 사실...
머 어찌된던 간에 필터를 1년만에 구입해본 모습이며, 실제 교체 및 보이지 않는 부분을 청소해봤습니다.
제가 쓰는 공기청정기 경우 1년전 공기청정기 사건에서 배제된 제품의 위닉스 AEN331-W0 제품인데요.
이 제품에 맞는 필터로는 CAF-NK331 를 검색 또는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보다는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게 5000원 정도 더 저렴합니다.
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어떤 제품의 필터용인지 확인 구분할수 있네요.
비싼녀석 =_=
꺠끗?
처음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샀을떄의 깨끗한 필터에 지금 공기청정기에 있는 필터와는 전혀 차원이 다르군요
1년여간 방에서 담배를 피면서 온통 나쁜 공기를 다 흡입해 준 필터 모습입니다. 원래 필터에 달라붙은 먼지가 더 많았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동안 필터를 교체해주기전까지는 필터의 달라붙은 먼지를 화장실에 가서 털거나, 살짝 살짝 닦아주면서 써왔지만 미세한 부분까지는 털리지 않더라구요.
중요한 사실!! 아마 필터를 교환해줘야 하는 시기가 나타나는 '필터 교환 표시'등이 켜진다는 사실 다들 아실텐데요. 저처럼 필터에 있는 먼지를 털어주거나 살짝만 청소해주면 필터 교환 표시등이 사라진다는 사실 아셨나요? 넹 실제로 사라집니다.
물론 이 방법은 좋지 않은 방법이지만 한번 정도는 가능하지만, 1년이 지나서 필터를 교체 하지 않을 경우 먼지가 공기 정화해주는 모터부분까지 스며들어서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죽일수 있으니 1년이 살짝 지나기전 이나 지난 후에 빨리 교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머 저같은 경우 1년이 지난 요즘 이 필터를 쓰면서 공기가 정화되는 느낌도 없어보이고, 퇴근한 뒤에 공기청정기를 틀어놔도 공기가 여전히 탁탁해진 느낌에 필터를 구매하기로 결정하게 됬?span>
NEW & OLD 필터 이렇게 구분해보니 엄청 드럽죠 =_=
안쪽도 엄청 드럽답니다.
필터 교체 하기전 깨끗히 주변을 청소해주자.
필터만 교체해주면 된다? 절대 아닙니다. 아마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를 6개월~ 1년내에 교체해주지 않으면 먼지가 공기청정기 주변에 모여든 흔적을 볼수 있을텐데요. 특히 2000개의 에어홀 쪽에 먼지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에어홀을 청소 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일단 물티슈에 있는 물기를 짠뒤, 물에 베이킹소다 살짝 풀고 섞어준 후 아까 물기를 제거했던 물티슈로 앞쪽에 있는 에어홀을 박박 닦아주시면 됩니다. 먼지 청소기로 흡입하셔도 되구요.
그 다음으로 분명 미세한 먼지가 필터 바닥부분에 떨어졌을테니, 그쪽도 닦아주시구요~ !!
마지막으로 공기청정기를 눕히거나 뒤집어서, 모터 부분에 먼지가 있는지 없는지를 유무 파악한뒤 깔끔히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새 필터로 교체 필터 교체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
필터를 위에 사진처럼 알맞게 맞춘뒤, 하단 손잡이를 밀어 넣어주시면 끝~! 덮개까지 하면 완료!
필터 교환 표시등 끄는 방법?!
필터를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표시등이 계속 깜빡인다면 ! 필터 교체가 끝난뒤 "필터 교환 버튼"을 5초간 누른 후 뒷면 덮개를 원래대로 닫아주시면 해결됩니다.
먼지 센서 청소도 물론 잊지마세요. 렌즈와 흡입구를 닦아준 후 다시 마른 연봉을 사용 먼지 센서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청소 주기는 2개월에 한번씩~ !!
흠 주기적으로 하긴 했는데 살짝 더럽네요.
필터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확연히 날겁니다. 저처럼 방에서 담배를 피면서 공기청정기를 쓸 경우 길게는 6개월이 마진노선이지만, 필터에 있는 먼지를 털어주면 실제로 좀더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임시 방편일뿐!
물론 필터 교체 표시등으로 필터 교환 시기를 알수 있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다를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교체 표시등 알림보다는 실제로 까서 필터를 보는것이 제일 좋구요. 먼지가 많이 달라붙었거나 할 경우에는 교체 해주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제가 그동안 공기청정기를 쓰면서 느낀건데, 일반 가정에서 사용시 6개월보다는 1년 정도에 교체 해주는것이 좋으며, 저처럼 담배를 피운다던가 집 환경 자체가 먼지가 많이 들어오시는분들이라면 6개월~8개월 정도쯤에 교체해주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요즘 보닌깐 위닉스에서 요녀석보다 한단계인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분에 장착된 AGN335-K0 가 있던데, 가격대비 조금 부담되는 녀석이라 저는 요녀석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