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느낌이 낯이 있네?..
최장 배터리 성능의 멀티스포츠 GPS 워치인 순토 9 BARO 바로... 바로 생각나는 디자인이다 하겠는데요. 하지만 약간의 사이즈가 작아 보인다는 느낌도 들게 해주는 무엇보다 블랙 색상이 주는 고급스러움은 이 시계가 운동 시계였어? 라는 착각까지 불러와준다 하겠네요.
컴팩트한 사이즈로 우리 곁으로 새롭게 등장한 순토 5(SUUNTO 5) GPS 워치가 되겠습니다.
..
..
그런데, 이제까지 순토와는 조금 다른 패키징(?)
밝아졌다는 걸 바로 알 수 있겠는데요. 그걸 알았다면 여러분은 순토매니아라 할 수 있겠죠?
이번 모델부터 화이트 박스(?)에.. 그리고, 순토 5의 기능들을 간략하게 만날 수가 있겠네요.
인텔리전트 배터리, 24/7 활동 트래킹..
VALUE PACK.....?
순토 밸류팩을 처음 접하지만 익숙해있는 스포츠 앱들이 보이는데
스트라바, 릴라이브, 런타스틱, 스포츠트래커...
5개의 스포츠 앱과 순토앱 연동으로 사용자 간의 운동 피드 공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게 그것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순토의 밸류팩이다 하겠습니다. 물론 평생은 아닌 부분도 있지만 사용하면서 스포츠 앱만의 색깔과 맛을 보기에 또 이만한 밸류팩이 있을까요?
운동 피드를 직접 밸류팩을 통해 스트라바나 릴라이브로 만나는.. 다음에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볼게요.
"순토5의 첫 만남.. 반갑습니다."
달라진 패키징에 신선함도 새로운 느낌도.. 안겨주는 즐거움을 보이네요.
제품 구성으로는, 사용 설명서와 스티커, 그리고 충전 케이블(악어클립),
메인 본체 순토 5 구성을 가지고 있네요.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강화 폴리아미드 바디, 그리고 실리콘 스트랩으로 이루어져
무게는 스펙상 66g이라고 하는데..
실제 저울의 무게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까? 손목 위 착용했을 때 무게와도
어느 정도 차이를 보이는지 궁금하기도 하겠습니다.
손목에 착 감기는 C 형태 디자인은 순토 9를 잇는 편안한 착용감과 사용감을 눈으로 몸으로 안겨 줄듯 보이네요.
후면에 위치한 심박센서는 착용하는 그 순간순간 활동하는 모든 움직임을 기록해주겠으며 운동 모드가 아니더라도 데일리에서도 심박수며 스텝수, 활동 소비량.. 꼼꼼한 데이터 분석으로 즐거움을 안겨준다 하겠네요.
첫 사용시 약간의 설정은 어느 GPS 워치도 스마트워치에도 스포츠 워치에도 있다 하겠는데요. 그 기초 데이터로 인해 사용자의 상태를 측정하기에 필수 입력 사항이 된다 하겠네요. 거짓으로 입력하면 다르게 측정값이 나옵니다. 또한 순토에는 나라별 언어 심지어 한국어까지 바로 탑재되어 있다 하겠네요.
사용자의 운동, 활동량을 한 주 동안 측정하여 온니 사용자만의 운동 강도를 안내해준다 하겠는데, 적응형 트레이닝 안내로 무리하기 않은 때론 강도 높은 운동도 순토 5라면 개인 트레이너를 들이는 것과 같다 해야 할 것 같네요. 물론 스스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인다면 워치도 그때 다른 올바른 활동량을 안내해준다 하겠죠.
"익숙한 편안함과 사용"
앞서 얘기한 것처럼 전면 디자인은 살짝 SUUNTO 9 BARO랑 비슷한 느낌도 앰빗3의 느낌도 만날 수 있지만, 작고 강력해진 형태로 새롭게 등장한 순토5라... 그런데 너무 편안한 사용감은 뭘까?..
우측 가운데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설정 메뉴 진입으로 GPS 워치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하고 켜고/끄고 할 수 있다 하겠네요.
심지어 워치 페이스까지 변경이 가능해, 나만의 스타일로도 표현이 가능함도 있겠습니다. 다만 제공되어있는 워치 페이스에 한에서 변경 수정이 가능함은 아쉬움을 주네요.
스펙상 무게 66g 실제 저울의 무게 66g~
손목에 올라가 있는 무게 50g 후반정도(?)ㅎㅎ
사실 기존에 어떤 워치를 차고 있었냐에 따라 익숙해있는 그 무게 대비 가볍다 무겁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66g보다 무거운 제품을 차고 있었다는 것에서 가볍게만 느껴지는 순토5 GPS 워치다 해야 할 것 같네요. 장거리 달리기 일 때, 660g처럼 느껴지겠지만.. 현재는 가볍게 느껴지네요.
또한 실제 착용을 해본 느낌은..
블랙 색상의 고급스러움도 스테인리스 베젤의 아름다움도 든든함을 보여준다 하겠네요.
50M 방수에 운동 모드 시 최대 40시 배터리 사용, 시계 모드에는 14일 사용과 GPS/GLONASS/GALILEO 지원에 지형에 맞는 GNSS 선택으로 보다 안정된 기록을 해준다 하겠습니다.
스트랩 느낌이... 다르다!
순토9 바로 모델과는 느낌이 좀 더 연해졌다고 해야 할 것 같네요. 그만큼 피부의 자극이 덜함을 안겨주며 장시간 착용에도 흔들림 없는 단단한 착용을 보여준다 하겠네요.
순토 5(Suunto 5) 운동모드도 만나봐야겠죠?
얼마나 추가되었고 달라지고 빠진지 말이죠. 하지만, 처음에도 느꼈지만 사이즈만 작아진 순토 9 바로와 같다 생각이..
자주 찾는 운동은 빠르게 앞쪽에서..
바로 만나고 실행시킬 수 있게 자리를 하고 있으며, 20분 짧은 운동부터 달리기, 사이클링, 코스 달리기, 수영장 수영, 걷기...
웨이트 트레이닝 그리고 기타를 메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순토의 80여 가지의 운동 모드를 만날 수 있겠습니다.
달리기, 사이클링, 산악 자전거, 롤러 스케이트, 에어로빅, 요가/필라테스, 트레킹, 항해, 카약, 조정, 등반, 실내 사이클링, 서킷 트레이닝, 트라이애슬론, 알파인 스키...
스노우보드, 크로스컨트리 스키, 농구, 축구, 아이스하키, 배구, 미식축구, 소프트볼, 치어리딩, 야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라켓볼, 스쿼시, 무술, 권투, 플로어볼...
장애물 경주, 볼링, 크리켓, 크로스트레이너, 댄스, 골프, 체조, 핸드볼, 승마, 빙상 스케이트, 실내 조정, 카누, 모터스포츠, 등산, 오리엔티어링, 럭비, 스키 투어링, 스트레칭...
텔레마크 스키, 트랙 및 필드, 실외 수영, 노르딕 워킹, 스노우슈잉, 윈드서핑, 케틀벨, 롤러 스키, 스탠드업 패들링, 크로스핏, 카이트서핑, 패러글라이딩, 러닝머신, 하이킹, etc 스포츠...
진짜 80여 가지 운동이 담겨 있네요. 이 운동을 하나씩 하더라도 언제 다 해볼까요?? 사실 처음 듣는 운동도 많네요.ㅎㅎ
운동 피드, 사용자 간의 공유와 기기 설정은 순토 앱에서 화면을 보며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함을 보여주겠는데요.
스토어 내 순토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가벼운 페어링부터 모바일 스마트 알림(문자, 전화, 카톡...)까지 사용자에게 안내를 해준다 하겠습니다.
좀 더 작아진 사이즈에 보다 강력해진 배터리 성능,
거기에 80여 가지의 운동 모드로 우리 곁에 등장한 멀티스포츠 GPS 워치 순토 5(Suunto 5)가 되겠습니다.
그럼 운동~
시작을 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