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650W VS 1200W] 필립스 데일리컬렉션 플러스 HR2533/00 VS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다나와 리포터

존레논의임예진
2021.04.22. 16:18:05
조회 수
 2,599
 5
댓글 수
 5


날은 따뜻해 지고..  제 뱃살은 참치 마냥 두툼해지고~~~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옷은 점점 얇아지고 있으며, 먹을 것들은 점점 넘쳐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하지만 코로나라는 병이 전 세계에 창궐하여 집콕 생활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 저에게 집콕 생활을 하면서 가장 큰 행복이라고 하면 바로, "홈쿡(HOME COOK)"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세는 홈쿡입니다. (출처:픽사베이)


제 입맛이 배달 음식을 잘 시켜 먹는 편이 아닌지라 가능하면 집에서 요리를 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들이 각종 조리 기구들인데요. 최근에는 인덕션에서 사용이 가능한 와플 프라이팬과 핸드 블렌더에 유난히 관심이 가더라고요. 


그러던 중 이번에 핸드 블렌더를 2종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요. 테팔의 고급형 모델, 그리고 필립스의 보급형 모델을 비교하여 과연 비싼 제품을 사용할 만한 것인지 비교를 해 보고자 합니다. 



핸드 블렌더를 비교해 보자.


핸드 블렌더 구입시 눈 여겨 봐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모델명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컬렉션 HR2533/00


모터 출력

1200W

650W

단계 조절

1단계

1단계

블렌딩 바 재질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본체 색상

메탈, 블랙

화이트

구성품

다지기(500ml),거품기,비커(800ml)

다지기(400ml),거품기,비커(500ml)

본품 사이즈

400(mm)

382(mm)

제품 무게

860g

710g

가격

(2021년 4월 20일, 다나와 기준)

89,000원

46,950원


바로 핸드 블렌더의 외형과 칼날, 출력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데요. 외형과 칼날의 경우 제조사마다 자사의 디자인이 최적화되었다고 하기에 다소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지만, 출력의 경우라면 무조건 클수록 성능도 좋고 가격대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좌),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우)


제일 먼저 비교를 해보고자 하는 사항으로는 이번 리뷰에서 테스트하는 핸드 블렌더의 칼날입니다. 


핸드 블렌더를 출시하는 제품의 경우 상품 정보를 보면 다 자사에서 내놓는 방식이야말로 최고, 최적의 방식이라고 홍보를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회사의 칼날이 최고라고 말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음식 재료와 사용 용도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거든요. 그래서 어느 회사 제품이 최고라고 하기보다는 각각의 장점을 부각시켜서 설명하는 것이 맞다고 보여집니다. 


먼저 테팔 제품 적용된 4중 칼날은 기존 모델 대비 수명이 2배 길고, 30% 빠르고 분쇄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개의 상하 커브 칼날이 재료를 모아주어 덩어리 없이 고르게 분쇄가 가능하고, 직선 칼날이 회전하여 단단한 재료도 빠르게 분쇄가 가능합니다. 결정적으로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는 테팔 제품이 고급형 모델이라고 확인되는 부분이 바로 칼날 부분인데요. 스테인리스 칼날에 내구성이 강한 티타늄 코팅 처리를 했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내구성 강화는 물론, 강도 개선, 그리고 좀 더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 필립스 제품은 독특한 삼각형의 스테인리스 칼날로 최적의 순환을 만들어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최상의 블렌딩을 완성할 수 있다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중 칼날 형태라서 그런지 테팔 제품에 비해 다소 특징이나 임팩트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많은 사용자들이 엄청나게 많은 호평이 많은 제품이다 보니 다소 궁금한 점도 있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분리형 칼날을 사용하여 세척이 손쉽고 냄새 및 변색의 위험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테팔 제품의 경우 티타늄 코팅이 추가로 되어 있다는 정도?? 


또한 핸드 블렌더 칼날 관리 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세척할 때 손이나 수세미보다는 그냥 흐르나 물로 세척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날카로운 칼날로 인하여 상해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할 부분이거든요.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의 소프트 터치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의 러버 스위치


두 제품의 작동 버튼 위치는 손가락이 잡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두 제품 스위치가 다른 방식이기 때문에 들어가는 손가락 악력의 차이는 다소 있습니다. 테팔 제품의 경우 손가락으로 잡아당기는 방식인 소프트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는 반면, 필립스 제품의 경우 러버 스위치를 누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소 손가락의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장시간 사용을 해야 한다면 테팔 제품이 압도적으로 편리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의 소프트 터치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핸드 블렌더는 일반적으로 칼날을 끼어 놓고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두 제품 간의 크기를 비교해 보자면 그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수치상으로 표현을 하자면 테팔 모델의 경우 손잡이만 22.5cm, 칼날봉을 연결 시 40cm의 길이입니다. 반면 필립스 모델의 경우 손잡이만 21.5cm, 칼날봉까지 연결 시 38cm인데요. 두 개를 비교하지 않고 그냥 사용을 한다면 체감이 될 정도의 크기 차이는 아닙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의 전원 케이블 길이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의 전원 케이블 길이

  

주방의 경우 전원 포트가 일부 위치에 집중되어 있는 특성상, 핸드 블렌더의 전원 케이블의 전원 케이블 길이 길이를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무선 제품이라면 전원 케이블 길이가 크게 상관없겠지만 기기의 출력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보면 유선 제품의 인기가 좀 더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테팔 제품은 107cm, 필립스 모델은 127cm로 필립스 제품 전원 케이블 길이가 20% 정도 더 깁니다. 하지만 두 제품 모두 1M가 넘어가는 전원 케이블이 장착되어 있기에 특별한 환경이 아닌 이상 크게 의미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두 제품 간의 그립감은 비슷 비슷하지만, 앞서 업급한 것과 같이 작동 시 누르는 스위치의 방식 때문에 테팔 제품에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또한 그립감 자체로는 두 제품 모두 괜찮은 편이지만 재질 상의 차이가 있기에 느껴지는 감촉은 다소 있었습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테팔 제품의 경우 제품 본체까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는 형태이며, 필립스 제품의 경우 칼날 이외의 부분은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재질 특성상 필립스 제품이 더 가벼울 수밖에 없는 형태인데요. 하지만 테팔 제품의 경우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팔 모델이 860g, 필립스 모델이 710g으로, 10% 정도의 차이가 날 뿐 생각보다 두 제품 간의 무게 차이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핸드 블렌더는 제품 사이즈나 무게, 그리고 그립감이 구매 시 중요한 선택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믹서기와 달리 손에 들고 사용을 해야 하는 기기의 특성상,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야 하거든요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테팔과 필립스,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구성품의 용량과 명칭이 다를 뿐 동일한 기능을 하는 구성품이 제공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핸드블렌더를 이용하여 조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구성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계량컵과 다지기, 그리고 거품기가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비하면 그 구성품 개수가 다소 적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핸드 블렌더의 경우 엄청나게 다양한 칼날과 용기를 추가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만 실제 사용시 몇 종류의 칼날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다소 고민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저희 집을 기준으로 이야기 드리자면 예전에 홈쇼핑에서 핸드 블렌더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요. 저희 집의 경우 제품 본체에 장착된 한 가지 칼날 이외에는 해당 제품이 폐기 될때까지 아예 사용을 하지 않더라고요. 결국 여러 개의 장비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칼날 하나를 제대로 제공해 주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동작시 온도나 소음은 과연?


두 제품을 계량컵에 물만 넣고 핸드블렌더를 동작시켰을 때 온도와 소비 전력, 그리고 소음도가 궁금했습니다. 핸드 블렌더를 일정 시간(40초, 1분 30초) 동작을 시킨 후 부분별, 단계별로 온도를 측정하여 비교해 보았습니다.


필립스 제품의 칼날 부분 온도가 약간 더 높게 측정이 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테팔 제품에 확실하게 더 좋다고 하기에는 애매한 온도 차이입니다. 그 보다는 고출력임에도 불구하고 테팔 제품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발열 해결이 좀 더 잘되어, 온도가 필립스 제품에 비해 좀 더 낮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40초

1분 30초

손잡이

칼날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온도 측정


40초

1분 30초

손잡이

칼날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제품 동작시 발생하는 소음도는 어플을 활용하여 간단히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핸드 블렌더를 동작 전과 비교하여 측정한 하단 영상으로 비교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핸드 블렌더의 경우 소음도가 클 수 밖에 없는 기기인데요. 두 제품 모두 최대 70dB 전반까지 올라가는 정도의 소음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하단 영상을 보면 확인이 되겠지만 테팔 제품은 얇고 높은 기계음이 나는 소프라노 같은 소리가 발생했으며, 필립스 모델은 두껍고 둔탁한 테너 같은 소리가 발생했습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핸드 블렌더는 무작정 계속 사용하게 되면, 타는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이는 모터의 수명 저하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장시간 핸드 블렌더의 동작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중간중간 잠시 손가락을 떼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핸드 블렌더를 한번 사용해보자.


몇 가지 식재료를 활용하여 핸드블렌더 2종을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테스트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홈쇼핑에서 핸드 블렌더를 판매할 때마다 보여주는 마요네즈는 물론, 단단한 콩과 냉동 과일, 그리고 닭가슴살을 한번 갈아보고자 합니다.



마요네즈 만들기


홈쇼핑에서 핸드 블렌더 판매 시 자주 보여주는 영상 중에 하나인 마요네즈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요네즈를 만들고자 한다면 계란 1개 기준으로, 굵은소금 약간과 종이컵 한 컵 정도의 기름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재료를 핸드 블렌더에 넣고 동착 시키면 되며, 바닥부터 흰색으로 바뀌면 조금씩 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두 브랜드 간 마요네즈 제작 시간을 비교하려고 했으나,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시간을 재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바로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첨가물 없이 만들어져서 안전하지만, 마요네즈를 만들고 난 후 최대한 빨리 섭취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로 마요네즈 만들기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로 마요네즈 만들기



검은콩 1분간 갈아보기


이번에는 단단한 검은콩을 다지기에 동일한 양을 넣고 1분간 동작시켰을 때 상태입니다.  


동일한 시간을 동작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두 제품 간 입자의 크기가 다소 크게 난 편이었습니다. 특히 테팔 제품보다 필립스 제품이 좀 더 갈린 것을 보고 약간 당황스러웠는데요 왜 필립스 제품이 좀 더 분쇄가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추측으로는 검은콩의 양을 적게 했기 때문에 다지기 폭이나 크기가 좀 더 작은 필립스 제품이 잘 되었던 것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혹은 필립스의 일자 칼날이 콩과 같은 제품을 갈기에는 더 적합한 구조일지도 모르겠고요. 물론 두 가지 모두 제 추측일 뿐 정확한 정답은 절대 아님을 이야기 드립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좌),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우)의 입자 차이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로 검은콩 다지기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로 검은콩 다지기



냉동 베리 1분간 갈아보기


각종 베리를 하나의 봉지에 모아서 파는 냉동 베리 세트 한 컵과 물 100ml를 넣고 갈았을 때 결과입니다.

정확히 1분간 핸드 블렌더에 넣고 동작시켰을 때 결과물이며, 그 결과물을 채에 걸렀을 때 비교를 한 사진입니다


이번에도 필립스 제품이 압도적으로 잘 갈려진 것을 육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출력이 높은 테팔 제품이 훨씬 잘 갈리지 않을까 했던 저의 착각이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결과물은 필립스 제품의 결과물이 훨씬 잘 된 것을 육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좌),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우)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닭 가슴살도 한번 다져보자.


여름철 운동과 다이어트의 대명사 식품인 닭가슴살을 다지기에 넣고 1분간 갈았을 때의 결과물입니다. 


결과물을 접시에 두고 얇게 펴보았을 때 두 제품 간 결과물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완벽하게 갈려져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아주 완벽할 정도로 갈려져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닭가슴살을 얇게 다져서, 전으로 해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올여름에는 다진 닭으로 다이어트를 도전해 볼까 합니다.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좌),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우)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핸드 블렌더가 집에 한대 있으면 생활이 참 편리해 집니다.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좌),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우)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식자재를 몇 개 활용하여 두 제품 간의 성능을 간단히 비교해 보았습니다. 물론 출력이나 재질 가격대의 차이가 있는 만큼 테팔 제품이 우수할 것으로 보였지만, 의외로 필립스 제품의 결과물이 더 잘 나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러한 의외의 결과는 아무래도 테스트 한 재료의 양이 가장 의심스러운데요. 만일 양이 많은 재료로 테스트를 해본다면 다른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출력이 클수록 용량이 큰 음식에 유리한 것을 사실이니깐요.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


테팔과 필립스 모델을 1분 30초가량 동작 시켰을 때 소비되는 전력량을 영상으로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테팔 제품의 경우 최대 73와트, 필립스 제품의 경우 최대 130와트의 전력이 소비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소비 전력을 그대로 사용했을 경우 테팔 제품을 매일 1시간씩 사용한다는 가정으로 계산을 해보면 매달 3.9KW를 사용하게 되며, 1,130원의 전기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필립스 제품의 경우에도 소비 전력이 더 높지만 한 달을 동일한 시간으로 매일 사용한다는 가정이면 테팔과 마찬가지로 최저 요금이 측정되어 1,130원의 전기 요금이 청구됩니다.


출력의 차이가 있기에 소비 전력의 차이는 당연히 클 것으로 어느 정도 예상되었지만, 전혀 예상치 못한 의외의 부분에서 소비 전력의 차이가 있는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대기전력인데요. 필립스 제품의 경우 대기전력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을 해 주는데 반해, 테팔 제품의 경우 대기전력이 적게나마 계속 측정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대기 전력

작동 시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상),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하)


반면 이번의 결과로 인하여 얻을 수 있던 사항도 분명 있었습니다.  


1인 가족, 혹은 가족 구성원이 크지 않는 경우라면 굳이 무리해서 고출력의 핸드블렌더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700W의 일반적인 출력의 핸드 블렌더로도 충분하다는 것을요.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좌), 필립스 데일리 핸드 블렌더 HR2533/00(우)


하지만 위생적이고 식기 세척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관리가 수월한 스테인 리스로 만들어진 것을 원한다면 테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칼날에 티타늄 코팅이 되어 있고, 구성품의 용량 역시 큰 것을 제공하는 것은 인상적이었습니다. 핸드 블렌더 출력 부분에서는 필립스 제품 대비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4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테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모델명

테팔 얼티메이트 프로 HB953DKR

필립스 데일리컬렉션 HR2533/00

디자인

★★★★☆

★★☆☆☆

가격

★★☆☆☆

★★★★☆

소음

★☆☆☆

★☆☆☆

성능

★★☆☆

★★☆☆

재질

★★★★☆

★★☆☆☆


특장점

1. 고급스러운 재질

  (스테인리스 바디, 티타늄 코팅 칼날)

2. 뛰어난 그립감(소프트터치)

3. 손쉬운 세척 가능(식기 세척기 사용 가능)

1. 뛰어난 가성비

2. 길이가 긴 전원 케이블

주타겟 소비자

4인 이상의 대가족

(대용량 음식을 자주 만들어야 하는 가정)

2인 이하의 소가족

(소량의 음식 위주의 가정)


이상 테팔과 필립스의 핸드 블렌더 사용기를 마무리해보고자 합니다.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존레논의임예진님이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다나와리포터 전체 둘러보기
1/1
[감전식 VS 포획식] 번개표 넉다운 전격 살충기 KKD-2200 NEW vs 에즈윈 모기포집기 KW-MK300 (5) 다나와 리포터 냥고로
[손목시계형 초음파식] 굿프렌드 GOOD-W2와 가디 ESM-100 (1) 다나와 리포터 moonbong0
[넥밴드형/팬리스] ABKO 오엘라 ON-NF-01 VS 프롬비 3세대 FC171 (2) 다나와 리포터 월광가면
FHD 및 QHD에 적합한 게이밍 그래픽카드, GIGABYTE AORUS 지포스 RTX 3060 ELITE V2 D6 12GB 피씨디렉트 (4) 다나와 리포터 BJREVIEW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가성비 노트북 HP 14s-dq2005TU 추천 (2) 다나와 리포터 스마일아이콘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후기 (1)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소독티슈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1)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레고 76188] 배트맨 클래식 TV시리즈 배트모빌(Batman Classic TV Series Batmobile) (4) 다나와 리포터 레고매니아
스마트폰 반 값도 안되는 4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DELL 보스트로 15 3500 0001KR (1) 다나와 리포터 흥사마S
밀폐력이 좋은 실리콘 냉장냉동 밀폐용기 전자레인지 도시락세트 (2)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바닐라 향이 매력적인 이디야커피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 (3)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재택근무와 학생들 인터넷 강의용 삼성의 가성비 노트북 추천 NT350XCR-AD3AW (3) 다나와 리포터 오베르뉴크로나
하이엔드 크리에이터 노트북 - GIGABYTE AERO 15 OLED XD (SSD 1TB) (4) 다나와 리포터 월광가면
[넥밴드형] 오아 플렉시블 넥밴드 휴대용 미니 선풍기 VS 테라펙스 JY-201 목걸이형 마사지 넥밴드 선풍기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
[10L 이하 초소형 차량용 냉장고] 냉장.온장이 가능한 모비쿨 MT08 8L 차량용 냉장고 (1) 다나와 리포터 냥고로
DELL 보스트로 14 3400 0004KR, 인강용, 재택근무 사무용노트북 추천 (2) 다나와 리포터 정민_파파
매콤한 후추향이 강한 오뚜기 순후추 매운맛 큰컵 105g (4)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간편한 훈증기로 업그레이드된 홈매트 리퀴드 에스 제로 훈증기 (2)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휴대성 성능 다잡은 크리에이터노트북 추천 기가바이트 AERO 15 OLED XD (3) 다나와 리포터 탭군
타푸코 데이브 포켓 쿨러백 S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