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는 잘못된 콩글리시 표현으로 블렌더라고 하는 게 맞습니다. 블렌더는 견과류, 과일, 채소, 얼음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갈수 있는데 제대로 갈리지 않아 여러 번 갈아서 맛을 보면 식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식재료를 사용해도 잘 갈리는 힘 좋은 블렌더를 찾게 됩니다.
16000RPM의 강력한 힘으로 갈아주는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을 사용해 봅니다.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는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강력한 힘으로 어떤 식 재료든 빨리 갈고 싶은 분
잔고장 없고 튼튼하고 디자인 좋은 블렌드를 찾는 분
자동으로 얼음 갈기, 스무디, 차가운 음료를 만드는 홈카페 용 블렌드를 찾는 분
넉넉한 용량(1.6L)의 용기가 필요한 분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 사양
구성품
설명서, 블렌더 본체, 1.6L 용기가 있습니다.
외형, 조작법
정면, 옆면, 45도 측면, 뒷면의 제품 외형입니다. 모터가 내장되어 있는 본체는 강렬한 붉은 색상에 매끈한 유선형으로 주방 공간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정면에 간결한 조작 다이얼과 작동 버튼이 있습니다. 1~5단계 가변 속도는 단계별로 속도를 지정해서 갈수 있고 단계가 놓을수록 빠른 회전으로 곱게 갈립니다. 편의 기능으로 분쇄한 얼음, 차가운 음료, 스무디, 청소 모드는 자동으로 해당 모드를 지원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펄스 모드(P)만 시작 중지 버튼 없이 간단하게 조금씩 재료를 갈 때 조작 다이얼을 돌려 작동시키면 됩니다.
모드별 작동시간
1~5 가변 속도 : 3분, 분쇄한 얼음 : 30초, 차가운 음료 : 30초, 청소 모드 : 45초
뒷면에 미국에서 디자인 제품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생산하는 미국 브랜드 제품입니다. 전원 선 옆으로 환풍기가 바닥에 배치되어 있어 사용할 때 바람이 뒤쪽 바닥으로 빠져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바닥은 테두리를 따라 고무 받침대 설치되어 평평한 곳에 설치하면 단단하게 고정되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본체 위쪽에 꽃 모양의 홈에 용기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용기 구조
1.6L 용기는 젖병 소재로 많이 사용하고 투명하고 열과 흠집에 강한 트라이탄을 사용했습니다. 뚜껑은 실리콘 재질로 단단하게 밀폐되고 중간에 식재료를 넣는 구멍 마개 용 캡이 있습니다.
용기 중심에 비대칭 회오리 모양의 4중날이 있습니다. 두께 3mm 스테인리스 재질로 고정되어 날이 분리가 안되는 구조입니다.
용기 설치법
설치 방법은 용기 하단을 보면 본체와 결합하는 부분에 홈이 있는 쪽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용기 하단 홈이 두 방향으로 있어서 왼쪽과 오른쪽 방향으로 손잡이가 보이게 설치가 됩니다.
왼쪽 손잡이 방향으로 리터 눈금이 보이고 오른쪽 손방이 방향으로 온스 눈금이 보입니다. 그래서 용량 확인을 위해 손잡이가 왼쪽으로 보이게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블렌더를 돌리면서 뚜껑 중간에 있는 구멍으로 채소, 과일, 얼음 등의 재료를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외형, 용기 설치, 용기 두껑, 다이얼 조작, 청소모드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블렌더 실사용 활용법
블렌더를 활용해서 녹즙, 주스, 견과류 쉐이크, 블루베리 스무디, 팥빙수, 눈꽃팥빙수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 케일 녹즙 - 4단계 모드
재료 : 사과 2개, 케일 10잎, 탄산음료, 물
단단한 사과와 섬유질이 많은 케일 같은 채소를 갈 때는 4단계 이상의 고속모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녹즙 갈기 팁 - 녹즙을 갈 때 딱딱한 사과와 케일 같은 경우 칼날에 끼이는 경우가 있어서 낮은 단계에서 안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과도 각 얼음 정도의 크기로 잘라주고 요구르트나 탄산수를 같이 넣어서 갈면 날에 안 끼고 잘 갈립니다.
◆ 토마토 주스 - 3단계 모드
재료 : 토마토 2개
말랑말랑한 토마토는 3단계에서 쉽게 잘 갈립니다.
◆ 오렌지 주스 - 3단계 모드
재료 : 오렌지 2개
과육이 부드러운 오렌지는 3단계에서 쉽게 잘 갈립니다.
케일, 토마토, 오렌지를 블렌더로 갈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연스러운 단 맛이 나는 오렌지 주스가 제일 맛있습니다. 3단계로 갈아서 적당하게 오렌지 과육이 씹히는 질감이 좋네요.
◆ 견과류 쉐이크 - 3단계 모드
재료 : 아몬드, 바나나 1개, 호두, 두부 반모(1분간 데친 두부), 우유 한 컵
견과류 쉐이크 재료는 칼날에 안 끼고 3단계에서 쉽게 잘 갈립니다. 두부를 넣는 게 호불호가 있어서 취향껏 넣으면 됩니다. 견과류 쉐이크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으로 두유를 먹는 것 같습니다.
재료 : 냉동 블루베리, 각 얼음, 우유 한 컵
스무디 모드를 테스트해보려고 냉동 블루베리를 얼음과 함께 갈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분쇄한 얼음 모드 보다 부드럽게 얼음 알갱이가 갈려서 맛보면 카페에서 먹는 그 시원한 스무디와 블루베리 맛이 납니다.
◆ 인삼 주스 - 5단계 모드
재료 : 인삼, 꿀, 우유 한 컵
재료 : 인삼, 꿀, 우유 한 컵
인삼 같은 뿌리채소를 갈아보면 블렌드 성능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의 분쇄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5단계에서 인삼과 우유를 갈았는데 인삼이 깔끔하게 잘 갈려서 씹히는 식감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인삼 뿌리가 적당히 씹히게 하려면 단계를 2~3단계의 낮은 단계로 갈면 됩니다. 같은 재료를 다른 단계와 모드를 사용해서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애플망고 팥빙수 - 분쇄한 얼음 모드
재료 : 애플망고, 후르츠 칵테일, 통팥, 각 얼음(마트 판매 제품), 우유 한 컵
분쇄한 얼음 모드에서 각 얼음만 순수하게 갈았는데 순식간에 잘 갈립니다. 얼음이 잘 갈릴까? 살짝 걱정을 했는데 분쇄한 얼음 모드로 갈면 금방 순식간에 얼음이 갈립니다. 간 얼음에 팥빙수 재료를 넣어서 먹으면 카페에서 먹던 팥빙수입니다. 저는 애플망고를 넣어 먹었는데 떡, 콩고물, 쿠키, 초콜릿 등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납니다.
팥빙수 만들기 팁 - 팥빙수를 만들어 먹을 때 얼음이 빨리 녹아서 부재료를 먼저 준비해서 빨리 만들어서 먹는 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잘 갈린 얼음이 녹으면서 서로 붙어 버립니다.
◆ 파프리카 스무디 - 차가운 음료 모드
재료 : 파프리카 1개, 사과 1개, 바나나 1개, 각 얼음
파프리카 스무디는 파프리카, 사과, 바나나, 얼음을 넣고 갈았는데 다양한 재료를 넣고 갈 때는 차가운 음료 모드가 효과적입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갈면서 재료가 끼는 것을 방지하고 차츰 속도를 올려서 갈아줘서 다양한 재료가 깔끔하게 잘 갈렸습니다. 얼음도 분쇄한 얼음 모드보다 곱게 갈려 맛보면 깔끔한고 시원하고 건강한 맛이 납니다.
차가운 음료 만들기 팁 - 차가운 음료에 파프리카 같은 채소가 들어가면 단맛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때 요구르트 하나를 넣으면 적당한 단맛으로 먹기 좋습니다.
◆ 눈꽃 팥빙수 - 분쇄한 얼음 + 차가운 음료
재료 : 통팥, 아몬드, 우유 얼음(우유팩 반 통을 그래로 냉동실에 얼려서 사용함)
우유 덩어리를 통으로 넣고 분쇄한 얼음 모드로 갈다가 잘 안 갈려서 차가운 음료 모드로 한 번 더 갈았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눈꽃얼음이 되었습니다. 우유 얼음도 금방 녹아서 빨리 팥빙수를 만들어 먹는 게 좋습니다.
카페에서 파는 그 눈꽃 빙수의 부드러운 식감은 아닌데 각 얼음으로 만들었던 팥빙수 보다 훨씬 부드럽고 우유 얼음만 있어서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얼음을 갈 때 아몬드를 넣었는데 이것이 신의 한 수입니다. 우유 얼음과 갈린 아몬드가 섞여서 고소한 맛이 나서 먼저 맛본 애플망고 팥빙수 보다 훨씬 더 맛있네요.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가 집에 있다면 꼭 눈꽃팥빙수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강추합니다.
블렌더를 사용할 때 큰 덩어리를 넣으면 재료가 칼날에 끼어서 잘 안 갈립니다. 우유 얼음을 통으로 넣고 분쇄한 얼음 모드를 사용했는데 잘 안 갈려서 차가운 음료 모드로 다시 갈았습니다. 분쇄할 식재료와 얼음은 깍두기 정도로 크기로 만들어서 갈아야 칼날에 안 끼고 잘 갈립니다. 여러 번 다양한 식재료를 갈아보니 블렌더 사용법에 대한 노하우가 생깁니다.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 장단점 비교
장점
16,000RPM의 강력한 힘
1.6L의 넉넉한 용기
자동 블렌딩 기능 - 분쇄한 얼음, 차가운 음료, 스무디 기능
미국 브랜드의 실용성, 완성도 높은 마감, 튼튼한 내구성
단점
작동 시 소음이 큼
비싼 가격
빈약한 추가 구성품
홈카페 기기로 사용하기 좋은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
믹서기가 아닌 블렌더를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서 갈고, 분쇄하고, 녹즙을 내어 보았습니다. 어설프게 식재료가 갈리면 식감과 맛이 떨어지는데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은 딱 원하는 상태로 잘 갈아줍니다. 블렌더 성능 기준으로 특히 섬유질이 많고 단단한 뿌리인 인삼이 잘 갈려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블렌더를 사용해서 만든 녹즙, 주스, 팥빙수, 스무디가 맛이 너무 좋아서 음료와 디저트를 만드는 즐거움이 생겼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홈카페 용 기기로 다양한 녹즙, 음료, 디저트를 즐기고 쉽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블렌더를 며칠 동안 테스트하면서 녹즙과 건강주스를 계속 먹었는데 평소보다 화장실을 시원하게 다녀와서 놀랐습니다. 힘 좋은 키친에이드 고속블렌더 K400로 원하는 식재료 시원하게 갈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