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입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제품은 폭이 18cm/24cm 두 종류가 있으며 제가 사용한 제품은 폭이 18cm인 제품입니다.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계란말이를 좀 더 쉽게 하기 위한 것이지만 소형 팬이 필요해서 겸사 겸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둥근 팬을 사용해도 계란말이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지만 보통 이런 경우 가운데는 두꺼워지고 양쪽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약간 모양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먹는데 지장은 없지만 이왕이면 좀 더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계란말이도 만들면서 소량의 요리를 할때 사용할 작은 팬이 필요한 상황에 딱 적당한 제품입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18cm 제품은 폭이 18cm이며 길이는 24cm정도 됩니다. 직사각형 모양이라 계란말이에 최적화된 구조이며 동시에 앞쪽이 약간 기울어진 형태로 되어 있어서 요알못도 쉽게 계란을 말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계란물을 넣은 다음 앞쪽으로 살짝 기울이면서 뒤집개로 뒤집어주면 자연스럽게 계란말이가 완성됩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의 바닥면의 구조가 다소 특이합니다. 가운데 커다란 원형판이 보이며 돌기 형태로 튀어나온 구조입니다. 이런 구조는 바로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구조입니다. 덕분에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제품은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가스레인지 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거기에 인덕션까지 모든 조리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팬치고는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인데 인덕션용이기도 하지만 대체로 가격대만큼 제품 마감도도 좋은편입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을 사용하기 위해 오일을 떨어뜨리면 오일이 주로 앞/뒤로 흘러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미세하게 가운데가 볼록한 구조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눈으로는 거의 알수 없을정도인데 이렇게 만든 이유가 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며 이는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일판 팬과 달리 바닥구조가 특이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매끈한 바닥면에 코팅이 되어있지만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제품은 바닥면이 격자형태로의 움푹패인 패턴이 주기적으로 배치된 구조입니다. 제품 설명에 따르면 미세한 홈위에 음식물이 둥둥 뜨는 구조라서 팬에 음식물이 붙지 않도록 해주는 용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확실히 기존 팬보다 훨씬 더 음식물이 달라붙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새제품이거나 오일을 사용해서 붙지 않나 했지만 오일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음식물(계란물)이 닿아도 눌러붙지 않고 쉽게 떨어졌습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을 사용해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계란말이에 사용된 재료는 계란3개, 게맛살, 양파, 당근에 점도 조절을 위해 물을 아주 약간 넣었습니다. 잘 달궈진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계란물을 반정도 넣고 평평하게 펴지도록 해줍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난 다음 앞쪽으로 기울이면서 뒤집개를 넣어 살짝 뒤집어 주면 자연스럽게 뒤집어 집니다. 다시 뒤집개로 같은 동작을 반복해주면서 계란을 말아주고 뒤에 비는 공간에 다시 계란물을 보충해주면서 계란을 계속 말아줍니다.
결론은 정말 정말 쉽고 간편하게 먹음직스러운 계란말이가 완성된다는점입니다.
과정이 너무 쉽습니다.
원형팬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쉽고 편리합니다.
게다가 오일을 계속 추가하지 않아도 눌어붙지 않아서 좋습니다.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비슷한 구조의 계란말이팬들이 모두 계란말이에 최적화된 구조라서 사용하는데 편의성은 비슷하리라 봅니다. 그런데 해피콜 그래핀 IH 계란말이팬 제품은 코팅방식이 특이해서 음식물이 일반 팬보다 훨씬더 들러붙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분도 실수없이 손쉽게 계란말이를 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물론 계란말이뿐만 아니라 적은양의 부침요리를 하는데에도 적당한제품입니다.
특히 인덕션을 포함해서 다양한 조리도구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