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멸균반창고입니다. 요즘은 손끝용 제품이 몇종류 판매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예전에는 쓸만만 손끝용 제품은 케어리브 제품이 유일한 상황이라 그당시부터 계속 케어리브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끝에 상처가 있을 경우 일반 밴드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손톱의 끝 부분이 살과 분리되는 증상이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밴드를 붙이고 있어야 하는데 일반 일자형 밴드는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불편한점도 있고 옆쪽의 점착성 부위가 쉽게 오염이 되는 문제가 있어서 자주 교체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케어리브 손끝형 제품은 일단 구조가 손끝에 단단하게 감기는 구조라서 한번 붙이고 나면 장시간 사용해도 그대로 붙어 있으면서 바깥으로 점착성 부분이 노출되지 않는 구조라서 오염에도 강합니다. 방수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균일하게 밀폐가 되는 구조라서 일반 생활방수수준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밴드 부위가 잘 늘어나면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서 손가락을 움직여도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자주사용하면서 오래동안 사용하고 있어서 저같은 경우에는 대량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0개들이 1팩의 가격대가 보통 2천원후반대에서 3천원초반대입니다. 물론 대량구매하면 가격이 20%정도 저렴해지지만 확실히 가격대는 일반밴드 제품에 비해서 비싼편입니다. 이 제품이 밴드에 특별한 재료가 사용된것도 아니고 일반 멸균반창고를 신축성이 좋은 점착밴드에 붙여놓은 일반적인 밴드와 비슷하다는점을 생각하면 비싼편입니다. 물론 구조가 독특해서 손끝용으로 적합한 제품인데다 나름 내구성이 좋아서 장시간 사용하는 상황을 생각하면 대안이 없어서 사용하고는 있습니다.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특징을 보면 장시간 사용해도 피부가 물에 불린것처럼 하얗게 일어나지 않고 탄력과 신축성이 좋아 손가락같은 굴곡부위 또는 접히는 부위에 사용해도 잘 붙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수는 아니지만 물에 강하고 잘 떨어지지 않아서 생활방수급의 기능은 충분히 합니다.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제품의 재료는 고밀도우레탄부직포를 사용해 신축성이 좋으며 아크릴계점착제를 사용해 잘 붙으면서도 자극이 덜합니다.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제품의 모양은 영문자 T자형태입니다. 일단 형태만 봐도 이 제품을 어떻게 붙여야할지 딱 이해가 됩니다. 손끝용으로 최적화된 모양입니다. 사용하기 쉽게 이형지도 두 방향으로 분리되는 모양입니다.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사용방법은 손가락 방향으로 붙인다음 가로 방향을 접어서 붙이고 양쪽 날개 부분을 위로 하나씩 차례대로 붙이면 됩니다.
일동제약 케어리브 손끝용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점착성이 좋아서 장시간 사용해도 잘붙어있습니다.
손끝에 부착하기 쉬운 최적화된 모양이어서 손가락을 완전히 감싸는 구조입니다.
가볍에 손을 씻는 정도의 물기는 새지 않는 생활방수는 가능합니다.
신축성이 좋아서 손가락을 움직여도 잘 늘어나고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 사용하고 나서 떼어내도 접착분위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점착부위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기때문에 오염에 강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손끝 손톱부위에 상처가 있을 경우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아쉬운점은 일반 밴드 제품에 비해서 가격대가 제법 높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