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 (컴포트) 입니다. 코로나 이후 집에서 특히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횟수나 시간이 증가하면서 운동하고 난후 근육 이완 또는 통증완화용으로 구매한 제품입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온열패드를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지만 의외로 냉찜질이 필요한 경우도 많아지면서 필요성을 느끼고 간단하게 사용할 제품을 고르다보니 냉온찜질이 모두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선택한 제품입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 특징은 재사용 가능한 젤타입 냉온찜질팩으로 젤타입이라 쉽게 구부러지기때문에 굴곡진 부위에도 쉽게 고정해 사용할 수있습니다. 그래서 손목이나 무릎뿐만 아니라 목이나 어깨처럼 굴곡이 많은 부위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사용된 젤은 99% 생분해가 가능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서 친환경적이기도 합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의 냉/온 찜질시 사용방법입니다.
온찜질은 끓는물에 5~6분정도 담가두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넣어두시면 됩니다.
냉찜질은 냉장고의 냉장실 또는 냉동실에 2시간 이상 넣어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온찜질보다 냉찜질위주로 사용할 목적이었는데 혹시라도 냉동실에 오래 두더라도 얼어서 딱딱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간될때 그냥 느긋하게 오래동안 넣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장실보다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하는게 확실히 사용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 제품 구성품으로 천연라텍스 고무 재질의 밴드가 사용된 파우치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을 직접 피부에 접촉해 사용할 경우 너무 온도가 낮아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냉장실에 넣어둘경우 사용시간이 너무 짧아지기때문에 가능하면 냉동실에 넣어둔다음 파우치를 사용하는게 더 편리합니다.
냉찜질은 부기 또는 부상같은 염증발생시에 사용하며 온찜질은 근육의 떨림이나 긴장 완화시 사용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팔목에 염증소견이 있어서 재활운동을 하고 난 다음에 냉찜질을 해주라고 해서 냉찜질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 구성품은 찜질팩 1개, 전용파우치 1개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은 가로 25cm 세로 10cm 크기로 팔목은 한바퀴가 충분히 감아지며 그밖에 발목이나 어깨 전체를 커버하기에는 작은편이라 부착부위를 옮겨가며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냉/온용으로 사용하기 전 실온에서 만저보면 표면이 상당히 부드럽고 눌리는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용 파우치는 라텍스 밴드와 일명 찍찍이가 붙어 있어서 팔목이나 발목에 감아두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 파우치는 내부의 열기나 냉기가 쉽게 빠져나올수 있도록 메쉬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경우 자극이 강해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파우치를 사용하면 한겹 걸러지는 온기와 냉기로 인해 한층 사용하기 편하고 파우치 표면은 인견같은 느낌과 비슷합니다.
3M 넥스케어 냉온 찜질팩을 냉찜질용으로 냉동실에 2시간 이상 넣으둔다음 파우치에 넣어 팔목에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주변 온도에 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지는데 보통 2시간 이상은 냉기가 지속됩니다. 물론 한부위 냉찜질을 그렇게 오래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충분한편입니다. 냉장고 냉동실에 장시간 넣어두어도 젤이 얼어붙어 딱딱해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냉동실에 오래 넣어둬도 쉽게 구부러지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굳이 불편한 점을 지적하자면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과 달리 미리 준비해 두지 않으면 바로 사용할 수 없다는점입니다. 온열찜질은 전자레인지에 1분만 넣어둬도 바로 사용할 수있지만 냉찜질은 냉동실에 2시간 이상 넣어두고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냉찜을 하려는 목적이라면 꼭 계획적으로 냉동실에 넣어두셔야 하는게 번거로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