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 출시된 신상비빔면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입니다. 백비빔면이란 이름때문에 특정 인물이 생각나지만 최근 출시된 풀무원 비빔면 시리즈를 보면 (양념)색상에 따른 분류와 이름이라고 생각됩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은 백색양념에 가까운 간장양념을 베이스로 한 맵지않은 비빔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예전 간장에 비벼먹던 소면국수의 추억을 불어일으키는 맛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은 숙성비빔장은 양조간장을 베이스로 했으며 여기에 참기를을 넣어 짭짤하고 고소한맛이 잘 어우러진 양념입니다. 매실액을 넣었다고 하지만 신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대신 단맛이 강했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면은 밀가루가 주 재료이며 유탕면이 아니라 건면입니다. 비빔장의 주요 재료는 양조간장이며 고소한맛과 단맛을 내기 위해 참기름과 설탕, 매실액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명은 메인이 김가루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의 나트륨 함량은 680mg으로 등급표시 기준에 따르면 1등급 제품입니다. 맛 자체가 자극적이지 않은 간장 베이스이다보니 나트륨 함량이 일반 비비면이나 봉지라면이 1500~1800mg 수준인데 이와 비교하면 절반이하 입니다. 야식으로 먹기에 부담없는 제품이라 나름 틈새시장을 잘 공략할거 같은 제품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조리법은 인스턴트 라면 제품답게 간단합니다. 비빔면이라 우선 면을 4분동안 끓인다음 찬 물에 잘 헹구고 비빔장과 건더기(고명)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영양정보를 보면 일단 칼로리가 380kcal 수준으로 일반 라면의 60%수준입니다. 야식으로 먹기에 딱 적당한 제품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구성은 간단합니다. 건면, 비빔장, 고명스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에 비해 약간 구성이 단촐해보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의 면발이 다소 특이합니다. 구부러진 모양만 보고 처음에 유탕면인줄 알았는데 건면이라는점과 굵기는 일반 비빔면에 비하면 약간 더 두꺼운 느낌입니다. 식감은 유탕면과 건면의 중간입니다. 일반 소면보다는 좀 더 쫄깃쫄깃한 느낌에 건면 특유의 느낌한 맛이 없고 깔금합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고명스프는 주로 김가루로 되어 있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맛을 제대로 보기 위해 일단 조리법에 나와 있는 방법을 그대로 적용해서 조리했습니다. 참고로 조리한 양은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 두개 분량입니다. 비빔면은 기본 두개는 먹어줘야한다는 주의이기에...
참고로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은 추가로 볶은깨를 뿌려먹으면 궁합이 잘 맞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백비빔면은
일단 예전에 먹던 소면을 양념간장에 비며 먹던 그런 느낌이 납니다. 나름 추억의 맛도 살리고 건면의 이색적인 식감을 잘 살려 개인적으로 호감이 가는 비빔면입니다. 요즘 워낙 맛이 강한 고추장 베이스의 매운 비빔면을 주로 먹다보니 이렇게 슴슴한 느낌의 간장양념장을 베이스로 한 건면 비빔면은 상당히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간장베이스 비빔장에 매실액과 참기름이 들어가 있어서 짠맛, 단맛, 고소한맛이 균형을 잘 이루고 있습니다.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면의 식감은 소면보다는 좀 더 쫄깃쫄깃한 느낌이 강하지만 유탕면이 아닌 건면이기에 유탕면 특유의 감칠맛과 식감과 비교하면 약한편입니다. 그래도 건면특유의 깔끔한 뒷맛때문에 먹고나서도 개운합니다.
고명은 김가루가 대부분이며 개인적으로 가격에 비해 고명이 좀 약한느낌이라 집에 있는 볶은깨를 뿌려 먹으면 풍미가 훨씬 더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