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80매 제품입니다. 제품 한팩의 두께를 보면 상당히 두꺼운 편입니다. 게다가 80매 제품이라는점을 생각해보면 평량이 제법 높은 제품이란느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티슈 제품군들은 대부분 평량이 높아지면 티슈의 두께가 두꺼워지면서 부드러워집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도 아이용으로 사용하기에 괜찮을 정도로 부드럽고 두터운편입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보다 가격대가 좀 더 높은 아이용 티슈들은 확실히 두께가 두껍거나 폭신폭신한 느낌이 듭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도 평량이 높은편에 속해 부드럽기는 하지만 보급형 제품군하고의 비교일뿐 고급형 제품에 비해서는 얇은편입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에는 바보밥 나무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오밥 나무 오일은 소염, 진통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민간요법치료제로 사용되는만큼 아이가 사용하기에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보통 아이용 제품은 아주 미량의 보존제외에 다른 성분이 섞이지 않은 제품은 선호하는편인데 오히려 그런 제품은 구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이라 대체품중에 가격적인 부담감 없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의 원단 무게는 255g 입니다. 80매기준인점을 생각해보면 저가형 제품들인 100매에 210g 수준인데 거의 1.5배정도의 평량입니다. 그만큼 부드러운 느낌과 엠보싱 무늬로 인해 폭신폭신한 느낌이 강합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에 사용된 전성분을 살펴보면 정제수와에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바오밥나무추출물과 미량의 보존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장품에도 사용되는 보존제인데다 미량 사용되었는데 이정도의 보존제도 없을 경우 오히려 오염발생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감안해야 할거 같습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의 유통기간은 제조년원기준 2년이지만 실제 사용기간은 개봉후 한달이내입니다. 제품 측면에 개봉일자를 표기해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일단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한팩당 2주를 넘기지는 않습니다. 가끔 한달이 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아이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그냥 바닥청소나 먼지제거용으로 빨리 소진하는편입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의 한팩당 무게는 407g으로 원단용 펄프가 많이 사용된만큼 팩당 무게도 무거운편입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의 티슈 장당 크기는 21cm X 14cm 입니다. 일반 티슈 제품에 비해서 가로 길이가 3~4lcm 이상 긴편입니다. 일단 티슈 한장의 크기가 큰편이라 한장으로 사용할때 더 많은 오염물 제거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크기가 작을 경우 한장이 아니라 두장 세장을 한번에 꺼내 사용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장당 크기가 큰편이라 한두장이면 충분합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의 표면을 살펴보면 엠보싱 무늬가 있어서 확실히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습니다. 펄프의 결이 랜덤이라 이런 경우 가로 방향으로 확 늘어나는 제품에 비해 늘어나는 정도가 덜합니다.
마운틴큐 아리아 엠보싱 물티슈 캡형 제품을 실제로 잡아당겨 신충성을 살펴봐도 엠보싱 타입 제품들은 많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가로 방향 신축성이 높은편이기는 하지만 결이 있는 제품에 비해서는 많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물티슈를 사용하다보면 특히 티슈를 꺼낼때 마찰력때문에 한장씩 쏙쏙 뽑아지는게 아니라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잡아 당기면 티슈가 늘어나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덜 늘어나는 특성때문에 편리합니다.
엠보싱 무늬를 적용한 제품은 확실히 피부에 닿는 느낌이 좋습니다. 같은 평량의 제품이라면 엠보싱 제품이 더 부드럽고 거기에 평량이 높아지게 되면 부드러운 느낌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아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가격대도 저렴한편이라 가성비측면에서도 꽤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