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집에서도 멋진 홈카페를 즐기는 분들 많으시죠? 그 중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와플입니다. 최근엔 우리가 아는 단순한 그 와플만이 아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것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와플메이커를 활용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스펙
휴빅 HB-WM51(화이트, 옐로우)
전기식 와플메이커
와플형태 : 사각형
소비전력 : 600W
크기(가로x세로x깊이) : 145x220x90mm
논스틱 코팅 / 컴팩트한 사이즈 / 교체형 플레이트 / 이중가열 / 예열 표시등 / 접이식 수직 보관
★ 내가 바로 휴빅 와플메이커다!
컬러는 화이트와 옐로우 두가지로 출시 되었으며 컬러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점은 교체형 플레이트로 다양한 레시피가 가능하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플레이트가 탈착이 안되어 세척면에서 무척 아쉬었는데, 휴빅 와플메이커는 이런 부분이 보완되어 출시된 것 같네요.
사용 후에는 플레이트만 분리해서 세척하면 되니까 더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플레이트 자체에 논스틱 코팅이 되어 있어 코팅이 쉽게 벗져지지 않으며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물론 세척과 관리 부분도 쉽다는 장점이 있죠!
손잡이 부분은 열전도율이 낮은 단열 재질로 되어 있어 더 안전하게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손잡이 잠금고리가 있어서 내용물을 넣고 계속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이 기능도 참 편리하다는 걸 아시게 될 거에요.
그리고 상하 이중가열로 내용물이 고르게 잘 익기 때문에 내용물을 뒤집어줄 필요가 없어 더 편리합니다.
콘센트를 연결하면 예열등이 켜지고 예열등이 꺼지면 준비완료 상태로 바뀝니다.
이때 플레이트에 내용물을 넣어주면 되니 초보자도 더 쉽게 사용이 가능한 이유죠!
저 같은 맥시멀리스트에겐 사이즈도 중요하지만 공간차지 정도가 아주 중요합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렇게 접어서 수직 보관 가능하기 때문에 주방 좁은 공간에 두어도 충분하다는 것!
코드선은 후면 선 정리대를 이용하니 더욱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 추가 구매 가능한 플레이트
도넛 플레이트로 미니도넛과 밥도넛, 브라우니!
샌드위치 플레이트로 토스트, 김치전, 파전, 미니피자, 계란후라이까지 활용 가능합니다.
추가 플레이트로 더욱 다양한 요리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용방법
콘센트를 연결 후 플레이트에 식물성 기름이나 버터를 발라줍니다.
예열표시등이 꺼지면 내용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곤 원하는 굽기의 상태가 되었는지 뚜껑을 열어 확인 후 꺼내주면 됩니다.
★ 활용하기!
제가 오늘 휴빅 와플메이커를 사용해 보여드릴 요리는 세가지로,
크로와상 생지와 절편,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꿀호떡을 활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동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이죠?
첫번째로 보여드릴 레시피는 바로 요즘 인기있는 크로플!
집에 크로아상 생지가 있어서 사용해 봤는데요, 냉동 생지를 실온에 꺼내어 4~6시간 정도 둡니다.
생지가 다 녹고 처음 크기 보다 2배 정도로 부풀어 올라야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크로플이 완성된다는 거 기억해두세요!
크로와상 생지 작은 사이즈 1개 기준으로 3분 정도면 노릇하게 잘 구워집니다.
와플 모양도 선명하게 잘 찍혀서 더 예뻤어요. 원래 보기 좋은 것이 먹기에도 좋으니까요.
두번째는 절편플!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절편을 활용했어요.
플레이트에 자연 해동한 절편을 올려둡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 기다린 후 다 익으면 꺼내어 조청이나 꿀에 콕 찍어먹으면?
우리가 다 아는 그맛 맞습니다.
구운 가래떡에 꿀을 찍어먹는 맛과 아주 흡사하고요, 와플 모양이 찍혀서 더 예쁜 것 같아요.
절편 외에도 인절미나 가래떡도 가능하답니다.
세번째는 호떡플!
집 앞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아이 간식으로 종종 이용하는 호떡을 오늘은 와플메이커로 구워보려고 합니다.
예열된 플레이트에 호떡을 넣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겉은 노롯노릇해지면서 살짝 바삭한 느낌인데다가 안에 꿀이 녹아 더 맛있어요.
이때 너무 많이 구우면 호떡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적당히 뜨겁게만 구워주면 되고,
생크림을 얹으면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어요.
장점 : 가볍고 사용법이 간단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과 컬러가 예쁩니다.
논스틱 코팅 덕분에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아서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플레이트가 분리되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 작동 시 예열등이 켜지거나 꺼질 때 작은 알람 소리가 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작동 시 연기가 금방 사그러들지가 않고 고무 냄새 같은 냄새도 좀 나서 당황했습니다.
작동 후 시간이 지나니 괜찮아졌는데, 설명이 있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총평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와플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가격도 부담 없고 관리도 편하고, 단점이라고 적은 부분 역시 적응만
되면 큰 불편도 없고 말이죠!
간식!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