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 출시된 신상 컵라면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 135g 입니다. 제품특징은 일반 부대찌개 라면이 아니라 부대찌개와 오모리묵은지의 조합이라는점입니다. 물론 부대찌개에도 김치를 일부사용하는경우가 많기때문에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 용기 뚜겅에는 이 제품에 오모리 묵은지와 햄, 소시지를 그대로 담았다고 되어 있고 조리 방법은 끓는물사용시와 전자레인지 조리방식 모두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컵라면구조라서 익을때가지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한데 이때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해주는 이지락도 가능합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에는 분말스프와 액상형소스가 들어갑니다. 이중에서 액상형 오모리부대찌개소스에는 미트햄 19%, 소시지 12%, 김치 14%, 오모리묵은지 1%가 들어갑니다. 액상소스 기준이라 함유량이 높아보이지만 실제로 들어가는 양은 적은양입니다. 그리고 예상외로 오모리묵은지 비중이 1%에 김치 14%라서 과연 묵은지의 맛이 제대로 구현될지는 약간 의문이 갑니다.
이지락은 요렇게 물을 부은 다음 점선따라 아래쪽으로 접어서 가운데 부분을 누르면 용기 둘레에 걸리면서 뚜껑이 고정됩니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데에는 상당히 편리해보입니다. 다만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해주기는 하지만 실제로 측면이 살짝 뜨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위에 책과 두꺼운 판지 하나 얹어주었습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의 이름에서 오모리란 옛 선조들이 큰 항아리를 빚을 때 스던 말로써, 김치를 3년간 저온 숙성하는 저장고라고 되어 있습니다. 어디서는 묵은지의 예말이다 부터 뚝배기를 일컫는 말이다하는데 여기서는 김치 숙성용 저장용기라고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즉 오모리에 저장 숙석시킨 묵은지를 넣은 부대찌개라는 의미입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의 조리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일반적인 방법그대로인 재료 모두 넣고 끓는물 넣고 4분후 먹는 방법과
재료 모두 넣고 끓는물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3분조리하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방법에 따라 면의 식감이 약간 달라집니다. 보통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실제 끓여 먹는 느낌을 어느정도 살려주는반면 조리과정이 복잡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차피 제품 자체가 컵라면이라 끓는물만으로도 조리가 가능하기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간편하게 끓는물만 넣어 4분조리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뚜껑을 열고 사용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일부 재료가 터지면서 국물이 날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 원재료명은 역시 예상대로 대부분 외국산 재료를 사용하며 일부 김치에 들어가는 배추원료를 국산을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어차피 햄이나 소시지 모두 외국산이라 원래료의 국적은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의 나트륨 함량은 1770mg 으로 국물형 유탕면류의 평균 나트륨 함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단순 수치로는 평균 수준이지만 한가지 주의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끓여먹는 봉지라면은 한봉지에 물을 500~550ml 사용합니다. 그런데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 조리시에는 320ml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같은양의 나트륨이라면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이 훨씬 더 짠맛이 강해질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국물을 적게 먹더라도 더 짜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나트륨 섭취량은 일반 봉지라면보다 더 높아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부대찌개 라면답게 칼로리, 지방함량 모두 높은편입니다. 양이적음에도 불구하고 435kcal 칼로리에 지방 18g 그중에 포화지방 8g으로 맛을 위해 영양적인 불균형을 감수하셔야만 할거 같습니다. 물론 매일 매끼니마다 먹을 제품은 아니기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의 스프는 분말스프와 부대찌개소스 액상형 2개가 들어있습니다. 포장의 편의성을 위해 건더기 스프는 이미 면과 함께 용기에 들어 있습니다. 액상형 스프에는 소시지와 햄 건더기 그리고 김치처럼 보이는 야채건더기가 보입니다. 양은 먼저 말씀드렸듯이 많은편은 아닙니다. 다만 액상형 제품이라 건더기의 씹는 식감은 나름 괜찮습니다.
조리법을 그대로 지켜 조리해봤습니다. 모든 스프 넣고 끓는물 320ml 넣고 4분조리
유어스 오모리 부대찌개 라면의 맛은 원래 부대찌개 맛을 가장 원했으나 약간 맛이 섞인듯합니다. 의외로 김치찌개의 맛이 꽤 강한편입니다. 부대찌개에 김치를 넣었다기 보다는 김치찌개에 맛있는 햄과 소시지를 넣은 그런 느낌입니다. 맛은 잘 알려진 봉지라면중에서 부대지깨면과 비슷하지만 대신 소시지와 햄의 식감은 실제 부대찌개처럼 괜찮은편입니다. 매운맛은 처음 국물을 먹었을때 약간 맵게 느껴지지만 먹다보면 매운맛은 강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면의 식감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컵라면 면발의 느낌으로 아주 오래전 컵라면 출시초기의 면발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요즘 컵라면 제품들의 면발이 대체로 부드럽고 미끄러운 느낌과 달라서 면발의 느낌은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특별히 오모리 묵은지의 맛을 느끼거나 감별해내는건 어려울거 같고 그냥 맛있는 김치찌개에 부대찌개 재료를 넣은 라면이라고 생각되며 나름 국물맛이 좋아서 밥까지 말아먹기 딱 좋은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