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손소독 티슈 제품들은 대부분 에탄올을 주요성분으로 하고 제품마다 약간의 특징이나 가성비등을 부여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 다소 특이한 점이 있는데 바로 주요 소독성분으로 에탄올을 사용하지만 여기에 더해 소독효과를 좀 더 높이기 위해 프로폴리스함유와 염화벤잘코늄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프로폴리스 성분은 자연유래 성분으로 항균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염화벤잘코늄은 유아용 피부 살균소독제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가습기살균제 문제로 폐유독성 관련 문제가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염화벤잘코늄은 사용하지 않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에 사용된 에탄올은 곡물발효 에탄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곡물발효 에탄올의 비중이 얼마인지는 나와있지 않은데다 함유라는 표현을 사용한것을 보면 100%는 아닌듯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는 제품이며 손소독용으로 허가받은 제품입니다. 따라서 상처용소독 및 점막부위 소독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제품은 유해세균 6종 대상으로 99.9% 살균력을 입증받은 제품입니다. 다만 이런 시험과정은 주로 물티슈완제품 형태가 아니라 살균소독액 기준이라 물티슈 완제품에서는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에는 주효 소독성분으로 곡물발효 주정 알코올을 사용하지만 여기에서 더해 항균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는 함유되어 있으며 유아용 피부 소독용 성분인 염화벤잘코늄은 첨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염화벤잘코늄(BKC)은 피부소독용으로 안전한 성분으로 인정받았지만 호홉기 독성문제가 있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의 주요성분은 에탄올이며 기타첨가제로 부틸렌글리콜과 프로폴리스추출물, 향료가 들어갑니다. 피부보호를 위해 첨가제 미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티슈의 가로/세로 크기는 20/16cm 크기로 한장으로 한번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은 플레인무늬형태이지만 가로결 무늬가 있어서 세로방향으로 잘 늘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물티슈/소독티슈 제품들이 무늬결이 있어서 한쪽 방향으로 잘 늘어나는 특징이 있어서 이렇게 한장씩 뽑아쓸때 늘어나는 방향으로 포장된 제품들은 티슈가 쭉 늘어나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은 잘 늘어나지 않는 방향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티슈를 뽑을때 힘을 줘서 뽑아도 원형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티슈를 뽑아도 늘어나지 않는 방향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기때문에 뽑아서 사용할때 상당히 편리하고 잘 늘어나는 제품보다 잘 뽑아져서 편합니다.
애경 랩신 V3 손 소독 티슈 캡형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니
일단 플레인무늬형태라서 그런지 피부에 닿았을때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게다가 포장방식에 신경을 써서 늘어나지 않는 방향으로 포장되어 티슈를 강하게 잡아당겨 뽑아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주요소독성분으로 자연발효 주정을 사용하며 항균작용을 하는 프로폴리스추출물도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호홉기 독성문제가 있다고 알려진 성분은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안전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