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시스맥스 마이룸 우산꽂이 자석형 입니다.
장마가 시작된만큼 하나쯤 구비해두변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상황에 따라 긴우산, 짧은우산 겸용 또는 전용으로 사용가능하며 밑받침은 물받이 기능을 함께 합니다.
하단 받침이 4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최대 우산 4개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고무자석이 부착되어 있는 마그넷방식입니다.
따라서 쉽게 설치하려면 자석사용이 가능한 재질의 문이어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재질이나 알루미늄재질의 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매하시기전에 사용하려는 장소의 문이 자석에 붙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스맥스 마이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 색상은 다크그레이, 그레이, 화이트 3가지 색상이 있으며 제가 구매한 제품은 화이트색상입니다.
시스맥스 마이룸 우산꽂이 자석형 본체는 두 파트로 나누어집니다.
상단파트는 구분선이 2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단부는 물받침 역할을 하기때문에 밑부분이 막혀있습니다.
하단 물받침 부분의 내부를 보시면 우산끝이 고정되어 잘 고정되도록 홈이 있습니다.
우산끗이 매끄럽고 가느다란 구조일 경우 쉽게 고정이 되지만 접이식 우산처럼 끝 부분이 넓은 제품은 고정되지 않습니다. 물론 접이식 우산은 고정부 상관없이 너비가 넓어서 그냥 끼워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대강 위치 정하고 부착하시면 됩니다. 위치를 잘 못 선정하더라도 자석방식이라 쉽게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석의 세기는 넓이가 넓어서 강하게 느껴지지만 수직방향으로 잡아 당기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따라서 설치위치가 잘못되어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법 강하게 부착이 되지만 힘으로 누르면 움직이기 때문에 우산을 거치할때 너무 강하게 누르거나 하면 위치가 변경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우산거치시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2단 접이식 우산의 경우 접었을 경우 직경이 커지면서 믿받침에 좀 걸리는 느낌이 듭니다. 2단 접이식 우산의 경우에는 믿받침이 좀 더 커야 할 거 같습니다.
3단 접이식 우산의 경우 대부분 여성용우산으로 크기가 작아서 3단으로 접어도 직경이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3단접이식 우산은 쉽게 거치가 됩니다.
시스맥스 마이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니
아쉬웠던점은
첫째, 아래쪽 받침이 물받이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물이 차서 버려야 할 경우 거치한 우산을 모두 꺼내고 나서 버려야 해서 불편합니다.
둘째, 2단접이식 우산은 접었을 경우 직경이 커서 하단받침대에 넣을 경우 크기가 작아서 잘 안들어 갑니다. 오히려 크기가 작은 3단 접이식 우산은 쉽게 거치가 됩니다. 가장 쉽고 편리한 경우는 접이식 우산말고 일반 우산입니다.
대신 이 제품의 장점은
첫째, 설치가 편리합니다. 자석방식이라 아무런 부담없이 그냥 붙여놓고 위치 변경하면 됩니다.
둘째, 상단 파트 위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산 길이에 상관없이 거치가 가능합니다. 보통 골프장우산처럼 긴 우산이나 일반 우산 모두 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짧은 우산만 사용하는 경우 하단 받침대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상단/하단이 분리되는 구조라서 호환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