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밀폐용기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주된 용도는 적층형 시스템 밀폐용기라서 냉장고에 쌓아놓고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점입니다. 다음은 누름판의 밀폐스위치 ON/OFF가 가능한 제품이라 양파장아찌나 오이지를 담아두기에 편리해서입니다.
몸통은 투명한 용기로 되어 있어서 내부 음식재료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밀폐용기 제품들은 뚜껑에 사용하는 패킹을 분리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일체형 패킹을 사용한다는점입니다. 게다가 항균패킹이라 장아찌를 장시간 보관할 경우 유용합니다.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제품의 재질은 뚜껑과 누름판은 PP재질이며 몸통은 SAN 패킹은 TPE재질입니다. SAN재질은 내열, 내화학성이 우수하고 투명해서 주로 주방용기나 화장품용기로 많이 사용되는 재질입니다.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제품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 바로 뚜겅의 구조때문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뚜겅에도 패킹이 달려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보여드리겠지만 패킹의 모양이 여섯군데 안쪽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상/하단으로 용기를 쌓을 경우 서로 뚜겅의 패킹과 서로 밀착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흔들어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제품의 뚜껑에는 일체형 패킹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패킹이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이라 패킹 안쪽으로 음식물같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세척이 편리합니다. 다만 일체형 패킹은 대부분 두께가 얇아서 밀폐력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밀폐용기에 적용된 누름판은 성능도 좋고 기능상으로 편리합니다. 공기구멍 OPEN/CLOSE 스위치를 적용해 열고 닫을때 상당히 편리하며 주변에 고무패킹을 사용해 장아찌나 김치, 오이지등을 담아두기에 편리합니다.
누름판 상단의 레버를 좌우로 돌리면 밑의 공기구멍이 ON/OFF 됩니다.
보관시에는 닫아놓고 누름판을 제거할때는 열어두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몸통 재질이 SAN 재질이라 전자렌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냉/내열성능도 좋아서 냉동실에 보관 가능하며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상단 용기의 몸통이 아래쪽 용기 뚜껑의 고무패킹때문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 구조입니다. 적층형으로 쌓아놓고 보관할때 쉽게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고정이 됩니다.
일페형 고무패킹을 적용한 제품이라 밀폐성능이 상대적으로 낮을거 같다는 예상을 했는데 역시 물을 담아 거꾸로 두면 결착손잡이가 있는 부분에서는 밀착이 잘 되지만 모서리 부분은 결착되는 힘이 약해서 물이 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극단적으로 물을 넣고 거꾸로 들고 모서리로 물이 집중되도록 한 상황이지만 예상외로 물이 좀 더 많이 새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식재료 보관시 액상이나 국물이 있을 경우 거꾸로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창신리빙 스카이락 와이드 누름판 3호 2500ml 밀폐용기 실제 사용모습입니다.
여름철이라 오이냉국을 만들어놓고 먹는데 용기의 크기가 커서 국을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용기를 서로 쌓아두고 보관할 수 있어서 냉장고 공간활용에 좋습니다.
현재는 다른 용기에 담아둔 오이지를 먹고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 누름판을 활용한 오이지와 양파장아찌를 보관해보려고 합니다. 누름판의 성능이 좋아 밀폐모드로 놓고 사용하면 누름판이 전혀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누름판의 밀폐력은 좋은편입니다. 반대로 공기구멍 레버를 돌려 오픈모드로 놓으면 손쉽게 누름판을 분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대신 아쉬웠던 점은 일체형 항균 고무패킹을 적용했다는점입니다. 항균 고무패킹이라는점은 마음에 드는데 일체형이라 밀폐력이 상대적으로 낮은편입니다. 물을 넣고 거꾸로 놓으면 직선 부분은 물이 새지 않지만 모서리 부분에서 물이 새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