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리온 마켓오 오징어톡 구운 오징어맛 80g 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너무 좋아해서 오징어 콜라보 제품들이 나오면 항상 기대가 됩니다.
모양은 마치 오징어 다리같은 느낌입니다.
보통 오징어 콜라보제품들이 오징어 몸통모양을 닯은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특이하게 오징어 다리를 형상화한거 같습니다.
제품 포장 사진에 나온 구운 오징어를 보니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오징어에 버터조합이라면 최강조합이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런 콜라보 제품에는 원재료 함량을 가지고 기대를 해서는 안됩니다.
주로 엑기스를 사용하기때문에 원물량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오징어 엑시스 분말 2.3%와 엑기스 0.7%가 들어갑니다.
2.3%에 61.6%함유라면 결국 1.3%정도들어가는거라 그냥 맛이나 향만 느껴질거 같습니다.
일단 버터에 구운 오징어의 감칠맛과 고소한맛이라면 안주로 제격입니다.
거기에 단짠단짠 조합이라면 최강의 조합이고
여기에 바삭한 식감까지 제공한다면 완벽하죠
오리온 마켓오 오징어톡 구운 오징어맛 80g 제품의 유통기한은 5개월입니다.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좀 짧은편입니다.
오리온 마켓오 오징어톡 구운 오징어맛 80g 원재료를 살펴보면 독일산 감자전문, 외국산 식물성유지에 페루산 오징어엑기스와 분말을 사용합니다. 오징어 수입국으로 페루가 유명하기때문에 오징어 관련 엑기스, 가공원료는 주로 페루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도 유탕처리 제품이라 그런지 80g 기준 칼로리가 375kcal 입니다.
역시 유탕처리 제품은 칼로리를 생각하면 먹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래도 맛이 좋으니 자꾸 손이 가는 상황이라..
단짠 조합이라 그런지 나트륨 함량이 600mg으로 제법 높은편입니다.
감자재료를 사용해 탄수화물 비중이 58g으로 높은편이며 지방도 15g, 포화지방도 7g으로 꽤 높은편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유탕처리 과자는 건강을 생각하면 먹기어려운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모양은 오징어 다리를 생각나게 하는 길쭉한 모양입니다.
식감은 아주 바삭하게 잘 튀겨낸 상황이라 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얇은 막대기 모양이라 더욱 더 식감이 좋습니다.
한입 먹자마자 달고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며 오징어 향과 맛이 느껴집니다.
오징어맛보다는 향이 더 센편이며 나름 오징어 엑기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이 제품이 오징어를 함유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딱 들정도입니다.
단짠조합에 버터에 구운 오징어의 풍미가 느껴져 간식뿐만 아니라 맥주 안주로 먹기에도 아주 좋은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유탕처리 제품이지만 단짠맛이 강해서 그런지 느끼하거나 비린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