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연료첨가제 불스원 불스원샷 골드 휘발유차 500m 입니다.
불스원샷 라인업 제품은 거의 모든 종류를 다 사용해본 경험이 있고 현재로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보통 한가지 제품을 정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제품을 구매할 당시 신제품으로 출시되어 어떤 차이가 있나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불스원샷 제품은 제품 단가가 살짝 높은편입니다. 그래서 정가를 그대로 주고 구입하는것보다 주로 세일이나 특가할인을 활용해 구매하게 됩니다. 이런 할인찬스를 활용하면 7만KM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일단 가격대로 보면 다른 제품에 비해 약간 높은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제품입니다.
요즘 연료첨가제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카본때를 세정해주는 역할이 기본이지만 몇가지 부가적인 기능을 넣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불스원샷 골드 제품도 엔진세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듀얼부스터가 기본이며 여기에 수분제거 효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수분제거가 필수사항이 아니지만 연료에 다른 불순물이 들어가는것보다는 좋을거 같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필수 기능은 아니지만 부가 기능으로서 사용하면 나쁠건 없다고 봅니다.
연료첨가제 관련 영상의 댓글을 보고 인상적인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엔진때가 제거되는 과정을 보면서 반대로 쉽게 엔진때가 발생하는것을 지적하는 글이었습니다. 차량은 신차라도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엔진때가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고속주행이나 옥탄가가 높은 연료를 사용해 지속적으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제거되지 못한 카본이 쌓이고 시간에 따라 축적되면서 단단해지는 과정을 피할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주기적으로 엔진헤드 열고 약품이든 물리적인든 직접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지만 비용과 시간적인 측면에서 이런 작업은 부담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면에서 간편하게 연료주입구에 넣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불스원샷 골드의 특징은 PEA성분함유, GDI엔진전용 옥탄부스터를 합친 듀얼부스터 기능에 수분제거효과를 제공합니다. PEA 성분을 통해 엔진때를 세정하고 GDI 부스터를 통해 직분사 엔진의 노즐을 청소해 연료효율을 높여줍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불스원샷 블랙 제품도 프리미엄급 제품이었는데 블랙보다 좀 더 높은 등급의 제품이라 그런지 자사 테스트 기준이지만 11% 높은 세정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GDI부스터를 통해 연료분사 노즐을 청소해주며 온탄부스터를 통해 옥탄가를 2포인트 상승시켜줍니다.
연료에 포함된 수분이 영향을 많이 주는 타입은 가솔린엔진보다 디젤엔진입니다. 그래서 디젤엔진은 연료라인에 수분을 걸러주는 장치도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고 관리를 잘 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수분제거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솔린 차량은 특별히 수분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어찌되었든 연료라인에 수분이 있으면 좋은것은 아니기에 부가적인 기능을 통해서 제거해준다면 나름 괜찮아보입니다.
불스원샷 골드 사용방법은 연료주입구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주입시기는 연료탱크에 기름을 2/3이상 넣어야 하는 상황이어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불스원샷 골드를 넣고 기름을 채우거나 반대로 기름을 채우고 난 다음 불스원샷 골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없지만 어찌되었든 연료를 채우면서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불스원샷 골드 성분을 살펴보면 폴리옥시알킬 유도체, 알콕시알킬아마이드, 옥탄가향상제, 산화안정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준 사용량은 연료 1리터당 7.14ml 입니다. 대략적인 계산으로 500ml 한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료를 70리터정도 넣어야만 하는데 이런 조건을 맞추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현실적으로 표준사용량을 지키기 어렵기때문에 저같은 경우 가능하면 연료를 90%이상 채우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스원샷 골드를 비롯해 블랙라인업과 그밖에 다른 라인업 제품을 모두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다른 제품에 비해 불스원샷 라인업 제품중에 프리미엄급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블랙제품에 비해 11% 높은 세정효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연료첨가제용 세정제품은 사용하자마자 바로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주기적으로 장기간 사용시 천천히 효과가 나타나기때문에 느긋하게 기다려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차량도 10년이상이 지나는 시점이라 아껴가며 얌전하게 사용했지만 연식의 효과를 피해가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도 엔진오일을 교환할때와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불스원샷 연료첨가제를 넣으면 짧은 시간이지만 진동도 줄어드는 편이고 좀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줍니다. 오래전이지만 사용하기 전후로 비교해봐도 고속주행시 미세하지만 연비도 약간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