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양식품 오징어 불고기 버터구이 30g 입니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불맛을 입힌 오징어 버터구이입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불고기 버터구이 30g 제품의 가격대는 30g 5개기준으로 1만원중반대입니다. 가볍게 맥주용 마른안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가격대입니다.
30g 제품인데다 마른오징어 가공품이라 그런지 상당히 가볍습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불고기 버터구이 30g 제품의 유통기한은 대략 1년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특별히 제조시기가 명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제품 중량은 30g 입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불고기 버터구이 30g 제품에는 오징어 비중이 92%이며 버터의 비중은 0.05%입니다. 보통 길거리 음식으로 팔리는 버터구이 오징어들은 반건조오징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조리시 버터함량이 높아지지만 건조오징어를 사용하는 제품이라 버터의 함량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불고기 버터구이 30g 제품은 조미건어포로 분류됩니다.
오징어 가공식품은 오징어 단가가 높은편이라 주로 외국산을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외국산 산지는 페루와 칠레입니다. 전체가 아닌 오징어 일부 부위를 사용하는 제품에서는 국내에서는 잘 안잡히는 대왕오징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징어외에 프랑스산 우유를 사용한 버터와 중국산 고춧가루, 호주산 천일염과 MSG와 감미료, 보존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원재료 원산지들이 글로벌입니다.
크기를 크게 보이는 효과도 있고 먹기편하도록 미리 칼집이 나 있습니다.
건조오징어이지만 미리 칼집을 만들어놔서 아주 딱딱하지는 않습니다.
겉모양으로 보이는 느낌은 고춧가루를 사용한 고추양념물을 들인 상태에서 버터로 구운 느낌입니다.
전자저울로 잰 오징어만의 무게는 31g 입니다. 오차를 감안하면 에누리 없이 정확한 중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단가가 높은편이라 이런 가공식품에서는 중량을 한치의 오차없이 정확하게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버터구이 제품은 일단 그냥 먹으면 맛이 강하지 않아서 그냥 오징어맛과 향만 나는편입니다.
그래서 그냥 드시지 마시고 꼭 전자레인지에 20~30초정도 데워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버터향이 풍성해지면서 확실히 더 맛있습니다.
간은 약한편이고 불고기맛이라기보다는 그냥 고추장맛이 약간 느껴집니다. 전자레인지로 데운 다음에는 버터향이 강해지면서 불고기맛이 더 약해져서 그런지 그냥 약간 매운맛 버터구이 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식감은 건조오징어라 대체로 단단한 편이라서 치아가 약한 분들은 많이 드시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씹는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로 데워도 식감은 비슷합니다. 반건조오징어같은 촉촉한 느낌을 기대하셨다면 실망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성비측면에서 간단한 마른안주 대용으로 하기에는 적당하지만 자주 애용하기는 힘들어보입니다.